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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低'에 車·관광·유통 '울상'> 2013-03-31 07:03:06
자동차는 일본과 수출 경합도가 높은 대표적인 업종이다. 도요타는 과거 엔화 약세를 틈타 미국시장의 점유율을 2005년 12.4%에서 2007년16.2%로 대폭 늘렸다. 엔저로 수익성과 가격 경쟁력이 올라가 현지에서 판촉 마케팅과 인센티브 등을 확대할 여유가 생겼고 대미 수출도 늘어났기 때문이다. 올해 1∼2월...
[서울모터쇼] 개막식 귀빈 오찬장서 '폰카' 터진 이유는··· 2013-03-29 14:13:09
동차 코란도c의 광고 모델로 활동하면서 자동차 업계와 인연을 쌓았다. 이날 씨스타의 축하 공연은 모터쇼 조직위원회의 초청으로 성사됐다.올해 개막식 행사에는 윤상직 산업통상자원부장관, 김문수 경기도지사, 권영수 한국자동차산업협회장 및 완성차 5개사 사장단 등이 참석했다.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과 이형근 기아차...
2013 서울 국제모터쇼, 오늘 일산 킨텍스서 개막 2013-03-28 06:00:56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개막했다. 한국자동차산업협회·한국수입자동차협회·한국자동차공업협동조합이 주최하고,지식경제부·환경부·국토해양부·고양시가 후원하는 이번 모터쇼는 4월 7일까지 열린다. 전시규모가 10만2천431㎡규모인 2013 서울 모터쇼의 주제는 '자연을 품다, 인간을 담다'이다....
[VPR]현대∙기아차, 협력사 채용박람회 및 동반성장 설명회 개최 2013-03-22 12:06:38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한편 한국자동차산업연구소의 정희식 선임 연구위원은 이날 설명회에서 한국의 자동차부품 산업의 규모가 자동차 산업의 성장과 함께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했다.특히 최근 자동차 전장부품 및 친환경차 관련 부품 등 고부가가치 제품이 늘어나고 해외 완성차 업체로의 수출이 지속적으로...
<서울모터쇼 28일 개막…어떤 모델 나오나> 2013-03-20 06:01:18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개막한다. 한국자동차산업협회·한국수입자동차협회·한국자동차공업협동조합이 주최하고,지식경제부·환경부·국토해양부·고양시가 후원하는 이번 모터쇼는 4월 7일까지 열린다. 전시규모가 10만2천431㎡규모인 2013 서울 모터쇼의 주제는 '자연을 품다, 인간을 담다'이다....
[한국자동차산업 제2 위기 맞았다 ④] "현대차 지속 성장 장담 못해" ··· 비생산 경쟁력 키워야 2013-03-13 07:27:33
ㆍ사진)를 만나 한국자동차산업의 현재와 향후 과제를 들어봤다. 이 교수는 지난 10년보다 앞으로 10년이 현대·기아차에 더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남석 중앙대 교수 인터뷰> 도요타·gm 등 글로벌 경쟁 업체 위기로 현대차 급성장 진검승부 이제부터···"브랜드 인지도·디자인 더...
[시승기] 제네시스 '다이나믹' 입었다 ··· 다음 단계는? 2013-03-08 08:56:25
낭보가 날라왔다. 현대자동차의 후륜구동 세단 제네시스가 한국차 최초로 '북미 올해의 차'에 선정됐다는 소식이었다. 당시 남양연구소 연구개발을 총괄하던 이현순 박사가 세계 자동차 최대 격전지인 미국에서 올해의 차 트로피를 들어올린 순간은 한국자동차산업 역사에 한 획을 그은 장면으로 기억된다. 해외...
'국산차 비상' 2월 내수, 전년비 12.5% ↓…쌍용차 나홀로 증가 2013-03-04 15:04:03
줄었다. 쌍용차는 9884대로 11.5% 증가했다. 김준규 한국자동차산업협회 산업조사팀장은 "지난달 완성차 업체들의 내수 수출 동반 부진은 영업일수가 적은 영향이 컸다"며 "국산차의 수출이 줄어들면 결국 국내 업체들의 수익성 악화로 연결된다"고 내다봤다. 한경닷컴 김정훈 기자 lennon@hankyung.com▶ 이경규 딸, 라면...
[한국자동차산업 40년, 제2 위기 맞았다 ①] 현대·기아차 긴장하는 까닭은… 2013-02-28 08:14:25
부진이 심각하다.한국자동차산업협회는 올해 국산차 판매대수 전망치를 전년 대비 0.8% 줄어든 140만 대로 내다봤다. 2년 연속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내수 부진을 수출로 만회해야 한다.환율 리스크도 악재다. 지금과 같은 원화 강세가 올 한해 지속될 경우 현대·기아차의 환차손...
현대차 뉴카운티, 자동변속기 보급 더딘 까닭은 2013-02-28 07:20:04
현대차 코러스가 양분했지만 2003년 이후 카운티가 사실상 홀로 판매돼 독점적 지위를 누렸다. 그러다 지난해 대우버스가 레스타로 해당 시장에 진출, 경쟁 구도로 재편되는 중이다. 한국자동차산업협회 통계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카운티와 레스타의 국내 판매량은 각각 2,466대와 214대로 여전히 카운티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