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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환경공단, 국내 첫 비산재 재활용 기술 확보 2024-09-25 17:47:59
최초로 생활폐기물 처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비산재를 재활용하는 처리기술을 확보했다고 25일 밝혔다. 비산재는 일부 중금속이 포함돼 있어 그동안 전량 매립돼 왔으나 이번 기술 개발로 재활용의 길이 열렸다는 평가가 나온다. 각 지역의 자원순환센터(소각장)에서는 일반 가정에서 보내온 생활폐기물을 보통 850~1000℃의...
박승원 시장 "비즈니스 중심지 광명시…자족기능 갖춘 거점도시로 대전환할 것" 2024-09-25 16:19:22
정했다. 주택공급과 함께 생활 공간 안에 일자리가 있는 미래 신성장 중심의 자족도시, 삶의 품격을 더하는 문화가 풍부한 도시, 사통팔달 교통 인프라를 갖춘 도시, 구도심과의 균형 개발을 통해 자족형 명품 도시를 만들겠다.” ▷과거 광명시는 구로공단 등의 배후단지로 베드타운 이미지가 강했는데 어떻게 달라지나....
인천 아동·건설업체 돕는 포스코이앤씨…15년째 지역사회와 상생 2024-09-25 15:58:09
가정과 같은 주거 환경에서 보호·양육서비스를 제공하는 소규모 공동생활 가정이다. 지난해는 1박2일 합숙 프로그램으로 진로와 문화예술이 결합된 진로적성캠프를 개최하기도 했다. 평소 접하기 힘든 다채로운 활동을 통해 적성을 파악하고 사회와의 조화된 관계를 구축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중학생 자유학기제...
지역주민과 함께 가는 인천항만공사 2024-09-25 15:56:26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저소득 가정의 아동 전통시장 나들이’ 행사를 진행했다. 취약계층 40가구를 초청해서 한 가구당 10만원씩 총 400만원의 장보기 비용을 제공했다. IPA 직원들은 저소득 가정 아동과 함께 전통시장을 방문해 온누리상품권으로 각종 물품과 제철 과일을 구매해 전달했다....
출근하면 수십명 대기하던 '오픈런' 아동병원장…"부끄러웠다" 2024-09-25 15:35:51
"조손 가정이나 조부모가 손주를 부양하는 가정이 많아 어르신 보호자가 많은데 앱 등으로 예약을 받으면 사용 장벽이 컸다"며 "웹사이트에서 간편하게 예약하는 시스템을 만들었고 이후엔 '오픈런'이 크게 줄었다"고 했다. 정 이사장이 처음 병원을 개원하던 10년 전에도, 지금도 소아청소년과는 '돈이 되지...
남지현 "피오와 '굿파트너' 원나잇 장면, 이해됐다" [인터뷰+] 2024-09-25 15:27:54
계속 했더라. 이번에는 생활에 가까운 이야기라 더욱 그랬다. 장르물은 어쩔수 없이 감정적으로 소구되는 부분이 있는데, 일상적인 대화를 나눠서 얘길 하다보니 한텀 쉬어갔다. 앞으로도 이것저것 해봐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 ▲ '쉬어간다'했지만, '굿파트너' 역시 난이도가 낮은 작품은 아니었다....
필리핀 가사관리사 이탈하자…고용부 "17%는 그냥 떠난다" 2024-09-24 17:46:08
업체인 홈스토리생활 회의실에서 서비스 제공기관(홈스토리생활·휴브리스) 대표, 가사관리사 조안 씨와 에리카 씨가 참여한 가운데 간담회를 열었다. 김선순 서울시 여성가족실장과 한은숙 고용부 외국인력담당관은 업체와 가사관리사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대책을 논의했다. 고용부 등 정부가 일부 가사관리사의 이탈을...
필리핀 가사도우미 무단이탈에 서울시 긴급간담회 연 이유는? 2024-09-24 16:25:53
시범사업 참여 업체인 홈스토리 생활 회의실에서 간담회를 열고 월급제 외에 주급제, 격주급제를 허용하고 가사관리사의 취업 활동 기간도 현재 7개월에서 최장 3년으로 연장하겠다고 밝혔다. 김선순 서울시 여성가족실장은 “월급을 주급이나 격주로 받기를 희망하는 부분은 현장 의견을 들어서 할 것”이라며...
"직업 가리지 않고 쓴다"…성인 40%가 사용한다는 '이것' 2024-09-24 13:16:05
AI가 가정에서 빠르게 도입된 덕분에 큰 차이를 보였다”며 “생성형 AI는 휴대성과 초기 가격 덕분에 과거 PC와 비교해 가정에서 빠르게 확산했다”고 설명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10명 중 4명의 미국인은 일상생활에서 생성형 AI를 사용했다. 조사 결과 지난달 기준 18~64세 미국인의 39.4%가 생성형 AI를 사용하고 있다고...
8월 폭염 속 유통업체 매출 9.2%↑…온오프라인 동반 증가 2024-09-24 11:00:06
반려동물용품 구매 등이 증가해 서비스(60.4%), 식품(19.8%), 생활가정(10.8%) 등의 품목에서 성장세가 유지됐다. 오프라인에서는 장기간 폭염이 이어지는 가운데 아이스크림·음료 수요 증가, 추석 선물 구매 등으로 대형마트(5.9%), 백화점(4.4%), 편의점(4.5%), 기업형 슈퍼마켓(SSM·6.7%)의 매출이 모두 상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