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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요'타' 사장 이름이 도요'다'인 까닭은 2017-08-22 18:00:00
도요다가 맞고 사명을 도요다에서 도요타로 바꾼 것이 됩니다.박물관에는 이 사정을 설명한 자료가 있습니다. ‘다’보다 ‘타’가 발음하기 좋다, 개인의 이름과 사명을 구분하는 게 좋다는 이유였습니다. 또한 トヨダ(토요다)로 쓰면 トヨタ(토요타)에 탁점(``)이 들어가 보기 좋지 않고, トヨタ로...
도요타, 미국 5공장 체제로 미일 무역갈등 넘는다 2017-08-07 11:30:11
요구했다. 도요다 아키오 도요타차 사장은 "트럼프 대통령 발언과는 관계없다"고 미국 자동차공장 신설과 무관함을 강조했지만, 미국의 자동차 통상압박이 강화된 것은 사실이라고 니혼게이자이는 지적했다. 도요타는 지금도 60% 이상을 해외에서 생산하고 있다. 2016년도의 세계생산량 907만대 가운데 일본국내 생산은...
테슬라·구글과 미래차 경쟁… 도요타 '적과의 동침' 택했다 2017-08-04 18:34:13
구글 등 새로운 경쟁자에 대응한다는 전략이다. 도요다 아키오 도요타 사장은 지난 6월 주주총회에서 “큰 전환기여서 수비뿐 아니라 공격도 필요하다”며 “인수합병(m&a)도 포함해 모든 선택 사항을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글로벌 환경 규제와 기술 혁신도 도요타의 변화에 채찍질을 가하고 있는...
도요타, 마쓰다와 손잡고 미국에 30만대 규모 공장 짓는다 2017-08-04 10:28:29
대응하려고 한다. 도요다 아키오 도요타자동차 사장은 지난 6월 주주총회에서 "큰 전환기여서 수비뿐 아니라 공격도 필요하다. 인수합병(M&A)도 포함해 모든 선택사항을 생각한다"고 말했었다. 자본정책을 좀처럼 공개하지 않던 아키오 사장의 이런 파격적인 발언은 최근 2∼3년간 업계의 격변이 반영된 것으로 여겨졌다....
일본 기업, 올해 R&D 에 120조원 투자 2017-07-27 19:05:22
일본 기업 중 가장 많은 1조500억엔을 책정했다. 도요다 아키오 도요타자동차 사장은 “눈앞의 이익보다 미래를 보고 투자한다”고 말했다.혼다자동차는 지난해보다 9.4% 증가한 7500억엔을 투자하기로 했다. 주로 자율주행기술 분야에 투자할 것으로 알려졌다. 스즈키와 마쓰다, 덴소 등 다른 자동차 관련...
렉서스 "LC500h, 아키오 회장이 직접 몰아본 차"…BMW·벤츠 정조준 2017-07-04 15:03:42
브랜드 포럼'에서 "lc500h는 렉서스 최고의 팬인 도요다 아키오 회장이 지원 사격에 나선 차"라고 강조했다.그는 "현역 카레이서인 아키오 회장은 새롭게 개발하는 신모델을 직접 몰아보면서 일일이 신차 품질을 확인하는 마스터 드라이버"라며 "lc 하이브리드는 아키오 회장의 강력한 리더십...
도요타車 "지지 않겠다"…테슬라·구글 견제 공격경영 선언 2017-06-14 16:02:53
선언했다. 14일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도요다 아키오 사장은 이날 열린 연례 주주총회에서 글로벌 자동차 업계에 신기술로 무장하는 새로운 경쟁자들이 등장하고 있는 만큼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더욱 공격적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그는 주총 연설에서 "테슬라와 중국의 자동차 스타트업, 구글 등에 의한 경쟁...
[다산 칼럼] 도요타자동차를 일으킨 힘 2017-05-21 17:30:59
깊이 스며들었기 때문이다.도요다 가문과 전문경영인의 협치도 빼놓을 수 없다. 오너 가문은 주식의 2% 정도를 소유하고 있지만 중추적 역할을 맡고 있다. 오쿠다 히로시 회장은 “도요타그룹에 도요다 가문은 회사 설립의 구심력이며 깃발”이라고 강조한다. 공대 출신의 기이치로와 에이지 대표는 ‘기술...
하이브리드車 고집하던 렉서스, 마침내 웃는다 2017-05-18 10:49:13
렉서스. 도요타 창업가문의 4세인 도요다 아키오 회장의 부임 이후 초심으로 돌아간 제품 쇄신과 디자인 혁신으로 등을 돌렸던 고객들을 다시 끌어모았다. 한국에서도 반등에 성공했다. 독일 디젤차 열풍 속에서도 하이브리드차를 고집스럽게 선보였고 매년 판매량을 꾸준히 늘려갔다.올 4개월간 수입 하이브리드차 전체...
도요타車, 등기임원 급여한도 연 40억엔으로 늘려 2017-05-16 14:57:54
15.1% 줄어든 9억3천835만엔(약 92억원)이었다. 이는 도요다 아키오 사장과 우치야마다 다케시 회장 등 임원 8명의 총액이다. 아울러 퇴임자와 사외이사를 포함한 임원 12명의 급여는 전년보다 12.1% 줄어든 16억8천400만엔이었다. 급여가 줄어든 것은 작년 엔화가치 급상승 등 영향으로 5년 만에 실적이 나빠졌기 때문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