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풀무원 "폭염에 여름철 생면 매출 역대 최고…7.5% 증가" 2024-10-02 09:49:06
여름철 생면 사업 매출이 올해 성수기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올해 4∼8월 생면 사업 매출은 작년 동기와 비교해 7.5% 증가했고, 판매량은 6.3% 늘었다. 지난 3년간 연평균 매출 증가율은 12.9%였다. 김종남 풀무원식품 면CM(카테고리 매니저)은 "풀무원 생면은 합리적인 가격에 전문점 수준의 품질을 즐길 수...
신세계인터, 로이비 모델로 데이식스 영케이 발탁했다 2024-10-02 09:37:47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2023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1%, 올해는 34.8% 증가하는 등 론칭 이래 매년 두 자릿수 증가율을 기록 중이다. 이에 로이비는 데이식스 멤버 영케이를 모델로 발탁, 브랜드 인지도와 시장 점유율을 높이겠다는 포부다. 회사 측은 영케이의 밝고 긍정적인 이미지가 브랜드와...
"역대급 폭염에 불티나게 팔려"…풀무원 '여름면' 시즌 최대 실적 2024-10-02 09:37:32
매출액을 경신한 데 이어 올해 또 한 번 종전 기록을 갈아치운 풀무원 여름면은 3개년 연평균 성장률(CAGR) 12.9%에 달하는 호실적을 이어갔다. 여름 시즌 냉면 매출 증가율이 11.8%를 기록했는데, 이미 규모가 큰 시장에서 두 자릿수 증가율을 보이는 것은 드문 일이라는 평가다. 풀무원은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대표...
자사주 약발 없었다…1800억 쓸어 담은 네이버 개미 '피눈물' [노정동의 어쩌다 투자자] 2024-10-01 07:09:56
22만원으로 내리면서 "이익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증가율이 낮아지고 있고 주력 사업인 광고와 커머스 등에서 경쟁업체들에게 밀리고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고 평가했다. 전문가들은 네이버 주가를 띄울 수 있는 모멘텀을 공통적으로 AI 사업에서 찾고 있다. 네이버는 현재 검색 서비스에 '큐(Cue:)'라는 AI...
M&A 가뭄에 보릿고개 겪는 '회계 빅4' 2024-09-30 18:40:43
연 매출 1조원을 넘겼다. PwC컨설팅은 전년(3900억원)과 비슷한 3899억원 매출을 냈다. 이에 따라 2022회계연도 10.3%에 달한 매출 증가율은 3.89%로 둔화했다. 한영회계법인의 총매출은 역성장했다. 컨설팅 부문을 합한 총매출은 7828억원으로 전년 대비 2.57% 줄었다. 2022회계연도 매출 증가율이 27.9%에 달한 것과...
"네이버웹툰 상장하면 뜬다더니"...연초 대비 30% 하락한 웹툰주의 눈물[전예진의 마켓인사이트] 2024-09-29 17:41:34
이후 매출 증가율이 둔화하면서 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 수준) 부담이 커졌다. 2023년부터 국내 웹툰 업종의 주가는 매출 증가율과 유사한 흐름을 보여왔다. 매출 증가율 반등을 기대해볼 수 있는 주요 이벤트가 발생했을 때 주가가 민감하게 반응했다. 지난해 1월 카카오엔터가 PIF로부터 1조원 투자를 유치했을 때와...
편의점도 뷰티 유통시장 참전…올리브영·다이소에 도전장(종합) 2024-09-29 16:08:04
초반 출생자)의 화장품 구매 수요에 대응하려는 전략이다. CU의 연간 화장품 매출 증가율(전년 대비)을 보면 2022년 24.0%, 지난해 28.3%로 두 자릿수 성장세를 보였다. 올해도 1∼9월 매출이 지난해 동기에 비해 14.7% 늘었다. 이마트24도 2022년 11%, 지난해 36%, 올해 1∼8월 21% 등으로 매년 탄탄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대형마트도 1∼2인 가구 공략…계란 4개·쌀 1㎏ 등 소용량 인기 2024-09-29 07:15:01
40개에 달한다. 소용량 채소의 작년 매출을 보면 전년보다 5%씩 늘었고 올해(1∼9월)는 매출 증가율이 10%로 뛰었다. 특히 소용량 상추 매출은 이달 기준으로 지난해 9월보다 30% 증가했고 양파는 15% 늘었다. 대형마트에서 최근 눈에 띄게 중량이 줄어든 상품 중 하나는 쌀이다. 롯데마트는 1∼2인 가구 증가에 맞춰 5㎏...
"화장품? 편의점에서 사세요" 2024-09-29 06:22:44
전략이다. CU의 연간 화장품 매출 증가율(전년 대비)을 보면 2022년 24.0%, 지난해 28.3%로 두 자릿수 성장세를 보였다. 올해도 1∼9월 매출이 지난해 동기에 비해 14.7% 늘었다. 편의점 화장품의 최대 구매 고객은 상대적으로 주머니 사정이 넉넉지 않은 10∼20대다. 10대 매출 비중이 42.3%로 가장 높고 20대가 32.3%로...
편의점도 뷰티 유통시장 참전…올리브영·다이소에 도전장 2024-09-29 06:00:06
화장품 구매 수요에 대응하려는 전략이다. CU의 연간 화장품 매출 증가율(전년 대비)을 보면 2022년 24.0%, 지난해 28.3%로 두 자릿수 성장세를 보였다. 올해도 1∼9월 매출이 지난해 동기에 비해 14.7% 늘었다. 편의점 화장품의 최대 구매 고객은 상대적으로 주머니 사정이 넉넉지 않은 10∼20대다. 10대 매출 비중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