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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부러 부딪히고 병원행"…보험사기 1조 육박 [금융악 보험사기] 2021-07-27 17:33:31
중심에는 보험사기가 있었습니다. 먼저 장슬기 기자입니다. <기자> 도로를 주행 중인 차량. 갑자기 우측에서 사람이 뛰어들어 차량에 고의로 부딪힙니다. 이번에는 동시자회전 차로에서 한 외제차가 고의로 가속해 앞 차량과 접촉합니다. 고의로 사고를 유발한 뒤 과도한 진료비와 수리비를 받아내는 대표적인 보험사기...
병원·정비소도 한통속…"공조수사 강화해야" [금융악 보험사기] 2021-07-27 17:31:11
`보험금을 부당하게 청구하는 건 불법이다`라는 인식 제고도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앵커> 적발도 잘 해야겠지만, 어떻게 보면 국민의 품격과 관련된 부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보험사기 제대로 못 잡으면 보험사도 다 문을 닫고, 비싼 의료비·차량수리비, 온 국민이 다 자비로 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정치경제부...
"수리비 '폭탄' 조심"…소비자원, 렌터카 피해주의보 발령 2021-07-25 12:00:15
가장 많았다. 피해 유형별로는 업체에서 차량 수리비나 휴차료(차량을 운행하지 못해 발생하는 비용) 등을 과다하게 청구하는 '사고 관련 피해'가 406건(40.2%)으로 가장 많았다. 예컨대 이용객 A씨가 단독사고를 내 렌터카 앞 범퍼 등이 손상됐는데, 렌터카 업체가 정당한 이유 없이 보험처리를 거부하며 수리비...
롯데하이마트, 5년간 A/S 가능한 `안심케어보험` 선보여 2021-07-20 17:03:12
안심케어보험을 선택한 소비자에게 최대 5년 동안 제품 수리비를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안심케어보험은 국내 주요 브랜드 14개 품목별 인기상품을 구매하면 가입할 수 있다. 냉장고, 에어컨, 의류관리기 등 대형 가전부터 전기밥솥, 비데, 노트북 등 생활·IT가전이 포함된다. 안심케어보험은 총보상한도액과 보험료에...
한국지엠, 실내 방역 및 관리방법 공개 2021-07-19 09:46:40
수해 차 입고 시에는 자차 보험 미적용 차를 대상으로 수리비의 50%를 감면하는 등 수해 피해 소비자를 지원할 예정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불스원,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캠페인 참여 ▶ 그린카, 롯데건설과 세차 서비스 mou체결 ▶ 현대차그룹, 美 광고 어워드 2개 부문 수상
"자차 자기부담금 환급하라" 소비자 첫 승소 2021-07-09 15:44:25
자동차보험 자기부담금 손해배상청구 소송에서 소비자측인 원고 승소 판결했다. 자기부담금이란 자차특약에 가입한 운전자가 사고를 당했을 때 사고 과실과 무관하게 자기 자동차 수리비의 일정 비율을 20만∼50만원 범위에서 부담하는 것을 말한다. 보험사가 사고 과실 산정 결과에 따라 상대방 보험사로부터 구상금을...
'자차' 자기부담금 환급소송 소비자 첫 승소 2021-07-09 15:12:23
"보험사, 자발적으로 환급해야" (서울=연합뉴스) 하채림 기자 = 자동차보험 자기차량손해특약(자차특약) 자기부담금 환급을 요구하는 공동소송 첫 판결에서 소비자가 승소했다. 9일 금융소비자연맹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방법원(제17민사단독 이상훈 판사)은 이날 자동차보험 자기부담금 손해배상청구 소송에서 소비자측인...
쌍용차, 수해차 정비 서비스 운영 2021-07-09 10:28:52
30만원 할인, 수해차 수리비 40% 인하 쌍용자동차가 2021 수해차 정비 서비스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9일 밝혔다. 캠페인 대상은 국지성 호우와 태풍을 비롯한 게릴라성 폭우 등 자연재해로 피해를 입은 쌍용차 구매자다. 쌍용차는 오는 10월31일까지 전국 서비스망에 지역별로 수해차 서비스전담팀을 운영하고...
쌍용차, 수해 차량 특별 정비 서비스…수리비 40% 할인 2021-07-09 09:43:22
쌍용차, 수해 차량 특별 정비 서비스…수리비 40% 할인 (서울=연합뉴스) 최평천 기자 = 쌍용차[003620]는 장마와 태풍 등의 자연재해로 차량 피해를 본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정비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쌍용차는 10월 31일까지 전국 서비스네트워크에서 지역별로 수해 차량 서비스 전담팀과 전용 작업장을...
자차 자기부담금 환급소송 지연…소비자 변호인단 항의성 사임 2021-07-05 09:57:36
보험사들은 보험금 청구권 소멸시효 완성기간인 3년이 경과하기만 기다리고 있다"며 "피고대리인 김앤장은 의도적으로 재판부의 소송 진행을 늦추고 시간을 끌고 있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소비자측을 대리한 변호사 3인이 부실한 재판 진행에 책임을 지고 법원에 항의성으로 집단 사임계를 제출한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