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유통가 AI 어디까지 왔나…데멍이·편쪽이부터 루시까지 2024-02-18 07:05:00
루시까지 검색·추천·챗봇에서 무인화·초개인화 서비스로 진화 중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유통가의 인공지능(AI) 활용 수준이 검색·개인 맞춤형 추천·챗봇 상담 기능에서 무인·초개인화 서비스 등 다각도로 진화하고 있다. 1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최근 이커머스뿐 아니라 백화점·마트·편의점·홈쇼핑 등...
월1300건 상담 인원 충원없이 100% 소화···불스원, 채널톡 효과로 매출 15% UP 2024-02-16 11:41:03
서비스가 될 수 있다는 점에 주목해 채널톡과 함께 전략적으로 상담 시스템을 구축, 의미 있는 성과를 이끌어 냈다”며 “올해는 더욱 강력한 파트너십을 통해 CX를 고도화시키고 매출 전환 극대화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채널톡은 채팅, 챗봇, CRM 마케팅, 팀 메신저, AI 인터넷 전화 기능 등을...
성큼 다가온 AI시대…효과적인 빅테크 투자법은 2024-02-12 17:42:35
크다. AI 산업에 투자하길 원하는 고객과 상담할 때는 미국 빅테크 기업과 국내 반도체 기업의 최근 1년 수익률을 보여주면서 어느 쪽에 투자할지 상의한다. 미국보다 상대적으로 상승폭이 작아서 부담이 적은 국내 반도체 기업에 투자하는 분들도 있고, 대세는 미국 기업이라 생각하고 빅테크를 선호하는 고객도 있다. 투...
[강원대학교 LINC 3.0 사업단 가족회사 CEO] AIoT 모듈 및 생성형 AI 기반 음성대화형 인공지능 로봇 기업 ‘아이오테드’ 2024-02-12 15:22:03
스피커’ 플랫폼을 통해 감성·교육·상담·게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콘텐츠를 제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핵심 부품이자 자체 기술로 개발한 초소형 모듈은 그 크기가 매우 작고 합리적인 가격에도 불구하고 전원과 스피커, 인터넷만 연결되면 어디서나 대화형 인공지능을 ...
통신 비즈니스 바꾸는 AI…"年 평균 28%씩 고속성장" 2024-02-12 10:50:37
있다”고 설명했다. 다국적 통신사 보다폰의 AI 챗봇 ‘토비’가 AI기술을 통신 비즈니스에 도입한 대표 사례로 꼽혔다. 토비는 설치, 유지·보수, 민원 처리 같은 상담 업무를 담당한다. 고객 만족도가 기존보다 68% 높아졌고 인력 배치 효율화, 운영 비용 감소 등의 효과를 봤다는 설명이다. 국내 통신 3사도 콜센터 등...
"통신산업 AI 활용 규모, 2032년까지 10배 증가" 2024-02-12 07:00:01
고객 경험 활용 사례로는 다국적 통신사 보다폰의 AI 챗봇 '토비'를 들었다. 토비는 설치, 유지·보수, 민원 처리 같은 상담 업무를 맡는데, 고객 만족도는 기존보다 68% 향상됐으며 인력 배치 효율화, 운영 비용 감소 등 효과도 있었다. 네트워크 구성 및 유지 관리 측면에서 AI 활용이 증가했다는 점도 함께...
롯데백화점, 봄 비주얼 테마공개…AI 아티스트 첫 협업 2024-02-12 06:00:04
추천 서비스나 챗봇을 통한 고객 상담, 물류 운송 플랫폼 등의 분야에 AI 기술을 활용해왔으나, 이번에 롯데백화점은 비주얼 이미지 제작까지 범위를 넓혔다는 뜻이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반복되는 도시의 일상에서 잠시나마 현실을 잊는 색다른 경험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동빈 롯데 회장은 올해 신년사에서...
성큼 다가온 AI 시대, 투자 방법은 2024-02-10 14:22:55
산업에 투자를 원하는 고객과 상담할 때는 미국 빅테크 기업과 국내 반도체 기업의 최근 1년 수익률을 보여주면서 어느 쪽에 투자할지 상의한다. 미국보다 상대적으로 상승 폭이 작아서 부담이 적은 국내 반도체 기업에 투자하는 분들도 있고, 대세는 미국 기업이라 생각하고 빅테크를 선호하는 고객도 있다. 투자 손실이...
1억 명 이상 다운 받은 명상 앱…공황 발작 부작용 논란 2024-02-09 19:36:26
상담 챗봇으로부터 지속해서 자살을 종용받고 이용 6주 만에 극단적 선택을 한 사건도 있다. 전문가들은 명상 앱의 효과에 대한 명확한 연구 결과가 아직 나오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맥길대 심리연구소는 보고서에서 "명상 앱의 효과는 독서·산책 등 유사한 스트레스 해소 활동과 별 차이가 없고, 잠재적인 피해에 대해선...
LG유플러스 4분기 영업익 32% 감소…"신규 전산망 비용 반영" [종합] 2024-02-07 12:03:40
진화 형태인 ‘챗Agent’를 출시한다. 챗Agent가 고객과 대화를 나누면서 사용 패턴 및 당면한 문제를 파악하고 추천 요금제와 해결법을 선제적으로 제시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구현할 예정이다. 또한 AI가 고객의 말을 실시간으로 이해해 상담원이 즉각적으로 대응 가능하게 도움을 주는 ‘상담 어드바이저(Advisor)’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