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천자 칼럼] 북청 물장수와 제주 삼다수 2021-12-27 17:19:45
높은 곳에서는 물을 사 써야 했다. 1990년대 중반 국내에 생수 판매가 허가된 뒤에는 ‘현대판 물장수’가 나타났다. 이 중 가장 눈길을 끈 것은 ‘제주 삼다수’다. 1998년 3월 첫선을 보인 뒤 24년째 시장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다. 올해는 매출 3000억원을 넘어섰다. 300여 업체가 난립한 국내 생수시장(1조원)의 3분의...
삼다수, 3000억 2021-12-23 17:47:54
국내 먹는샘물 시장 1위 브랜드인 제주삼다수가 출시 23년 만에 처음으로 매출 3000억원 문턱을 넘어섰다. 제주삼다수를 생산하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는 올해 제주삼다수가 매출 3000억원을 넘어서 연간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 제주삼다수는 1998년 3월 국내에 첫선을 보인 뒤 2009년 11년 만에...
제주삼다수, 연매출 3000억 `사상 최대`…12년 만에 매출 3배 2021-12-23 14:59:41
넘는 샘물 브랜드가 등장했고, 2023년에는 국내 생수시장이 2조 원에 달할 것라는 전망도 나온다. 전체 먹는 샘물 시장에서 제주 삼다수의 점유율은 약 42.5%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야외활동이 줄어들면서 올해 전체 시장 규모가 소폭 줄었지만 삼다수는 직배송 등으로 언택트 시장에 적극적으로 대응한...
반년 만에 화장지 5만개, 생수 1억병 불티나게 팔린 '비결' 2021-12-21 21:00:03
먹는샘물(생수) 업계의 '올해의 히트상품'은 '무라벨' 제품이다. 지난해 가장 먼저 무라벨 제품을 선보인 롯데칠성음료 아이시스는 올해 들어서만 2억2000만병(500mL 기준)을 판매했다. 시장 1위 제주삼다수가 지난 6월 선보인 무라벨 제품은 반년 만에 1억병이 팔렸다. 친환경·가치소비에 대한 소비자들...
물맛 다 거기서 거기라고? "생수 고를 때 '물맛'이 최우선" 2021-12-16 18:40:06
물맛 때문"이라고 답했다. 생수시장 1위 브랜드인 제주삼다수는 한라산 해발 1450m의 고지대에서 함양된 후 용암층과 퇴적층을 거치며 생성되는 화산암반수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물맛 외에도 '품질', '수원지'에 대한 인식도 경쟁사 대비 월등히 높게 나타났다. '국가대표 생수' 이미지를 확인할...
"동아쏘시오홀딩스, 내년 자회사 기업가치 상승 반영될 것"-상상인 2021-12-16 07:55:19
20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9.6% 늘었다. 동천수는 생수기업으로 2분기 매출은 240억원에 불과했지만, 상주공장 건설을 통해 2023년부터 음료 주문자상표부착방식제조(OEM) 사업을 시작하고, 보령취수원을 개발해 2024~2025년에는 생산능력 기준으로 국내 3위의 생수업체로 도약하는 등 대형 음료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
생수병으로 만든 실, 1분당 4.5㎞ 차르르…1.5배 비싸도 주문 쏟아져 2021-12-08 17:32:12
시장 점유율은 60%에 달한다. 폐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친환경 섬유도 대표적인 고부가가치 제품 중 하나다. 효성티앤씨는 버려진 생수 페트병을 모아 세척한 뒤 칩을 만들고 250~280도 온도에서 녹여 섬유를 뽑아낸다. 월평균 300만 개 이상의 500mL 생수병이 구미공장에서 재활용되고 있다. 친환경 섬유는 일반 원사보다...
올해 편의점은 협업·집콕·방역·기술·해외진출·ESG에 주력 2021-12-08 09:58:15
올 한해 편의점 시장은 협업(Collaboration), 집콕 트렌드(Home life), 감염 차단(Antivirus), 신기술(New tech), 해외 진출(Global), 환경·사회·지배구조(ESG)에 집중한 한해였다고 8일 분석했다. 우선 올해는 다른 업계와의 협업을 통한 MZ세대 공략에 주력했다. 이마트24는 지난 7월 하나금융투자와 도시락 구매 시...
1인 가구 1위 식료품 냉동, 다인가구 1위 정육…'나혼산'의 그늘[박한신의 커머스톡] 2021-12-04 17:33:19
1인 가구가 늘면서 소비시장에서도 이들의 구매패턴을 알아보려는 시도가 적지 않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오픈서베이도 최근 1인가구와 다인가구를 각각 600곳씩(20대·30대·40대·50대 각 150가구씩) 설문조사하고 보고서를 냈습니다. 흥미로운 내용이 들어있어 이를 소개하려 합니다. 우선 1인가구가 식료품을 살 때 가장...
김재옥 대표, 참치캔 넘어 간편식·펫푸드·샘물…끝없는 모험으로 창사 첫 매출 2조 눈앞 2021-11-30 17:48:59
국내외 시장 공략에 나섰다. 유통망을 확대하고 품질 관리 시스템도 강화하며 사업 기반을 탄탄하게 다져나갔다.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온라인 유통채널뿐만 아니라 할인점, 편의점 등 채널별 맞춤 상품을 개발해 수익구조를 개선했다. 식품기업에 품질은 ‘타협할 수 없는 최우선의 가치’라는 생각에 ‘품질 실명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