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도시와 집, 이동의 새로운 미래` 심포지엄 다음달 4일 개최 2020-05-27 11:00:00
마켓컬리 김슬아 대표는 코로나로 인해 주목받는 비대면(Untact) 물류 산업과 관련해 `샛별배송`의 현주소와 미래 성장가능성에 대해 논의한다. 홍익대학교 건축도시대학 유현준 교수는 코로나19 이후 새로운 도시·공간 정책에 대해 발제할 예정이다. 국토부의 김기훈 서기관은 젊은 시선으로 도시·주거·교통·산업 등...
신한카드, 포스트 코로나 시대 특화카드 '예이' 론칭 2020-05-26 14:02:27
마켓컬리·오아시스마켓 등 식품 전문 온라인 쇼핑몰에서 이용처별로 건당 5만원 이상 이용 시 건당 2500포인트가 적립된다(월 5회). 각 혜택은 전월 이용금액 50만원 이상일 경우 제공된다. 예이 카드의 연회비는 국내전용 2만3000원, 해외겸용(비자) 2만6000원이다. 예이 카드는 100% 디지털 카드의 특징을 살려 움직이는...
신한카드 언택트 마케팅…'넷플릭스+배달음식'에 포인트 2배 2020-05-26 09:53:13
마켓컬리 등 식품 전문 온라인 쇼핑몰에서 건당 5만원 이상 사용하면 한 번에 2천500포인트가 적립된다. 비대면으로 음료를 주문하는 '스타벅스 사이렌오더'에도 10% 적립 혜택이 주어진다. 카드 혜택은 전달 이용금액이 50만원 이상일 때 적용되며, 서비스 종류별로 다양하게 5천∼3만포인트까지만 적립된다....
[현장이슈] '혁신' 외치는 스타트업이 '전지현, 한예슬'을 모델로 쓰는 이유는? 2020-05-08 18:21:00
카드뉴스였다. 당시 각종 블로그나 SNS채널은 스타트업 마케터들이 만든 카드뉴스로 도배됐다. 최근 이 판도를 바꾼 매체는 유튜브 등 영상 매체다. 스타트업들은 각종 유명인 소위 ‘셀럽’을 활용한 인플루언서 영상 마케팅으로 홍보효과를 보고 있다. 특히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대면 기회가 줄면서 영상 광고의...
"황금연휴 수요 잡아라"…유통업계 할인행사 풍성 2020-04-28 10:33:10
품목은 엘포인트 회원이 행사 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40% 할인한다. 토마토는 골라 담기 행사로 20%가량 저렴하게 판매하고 통마늘 오리구이와 피크닉세트, 초밥 등도 저렴하게 선보인다. 또 13일까지 30대 브랜드 제품을 행사 카드로 3만원 이상 구매하면 5천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티몬은 1일부터 7일까지 '퍼스트...
KB국민카드, 배달앱·온라인쇼핑 특화 카드 출시 2020-04-21 09:40:54
정수연 기자 = KB국민카드는 배달 앱, 온라인 쇼핑, 대형마트 관련 혜택을 늘린 'KB국민 이지 링 티타늄 카드'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카드의 전월 이용실적이 50만원 이상이면 요기요, 마켓컬리 등 배달 앱에서 2만원 이상 결제할 때 2천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온라인 쇼핑몰, 대형마트, 주유소,...
KB국민카드, 생활밀착업종 특화카드 출시 2020-04-21 09:36:37
카드는 △온라인쇼핑(G마켓·옥션·11번가·쿠팡·위메프) △대형마트 △주유소·충전소(SK·GS) △커피점·편의점 등 4개 생활 밀착 업종 중 2개를 선택해 월 최대 3만원까지 결제금액의 5%를 할인 받을 수 있다. 또 전월 이용 실적이 50만원 이상이면 배달앱(요기요·마켓컬리)에서 2만원 이상 결제 시 2천원 할인 혜택이...
"마켓컬리 등 신선식품·생필품 업종 2월 결제금액 대폭 증가" 2020-03-31 09:56:06
여파에 마켓컬리 등 신선식품 관련 업종의 지난달 결제 금액이 크게 늘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31일 앱 분석업체 와이즈앱에 따르면 마켓컬리의 2월 결제금액은 604억원으로, 1월(432억원)보다 40% 증가했다. 오아시스마켓도 46% 증가했고, 쿱생활건강(26%), 한살림(8%), 초록마을(17%), 푸드나무[290720](10%),...
온라인서 굴착기 팔고, 신차 발표는 스트리밍으로…비대면이 답 2020-03-27 17:22:55
비대면 거래는 더 이상 쿠팡, 마켓컬리 등 온라인 전문 유통업체의 전유물이 아니다. 코로나19로 사람들이 집 밖으로 나오지 않자 제조업체들도 앞다퉈 비대면 서비스를 시작하고 있다. 단순히 온라인 판매에 그치지 않고 콘텐츠와 유지보수 서비스까지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제조업의 서비스화도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마켓컬리서 간편결제 '차이'로 계산하세요" 2020-03-11 15:28:34
마켓컬리가 11일 간편결제 서비스 ‘차이(CHAI)’를 도입했다. 차이는 블록체인 기반의 핀테크 기업인 테라가 개발한 간편결제 앱이다. 사용자 계좌를 연동해 결제 즉시 출금된다.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마켓컬리에서는 신용카드와 휴대폰 및 스마일페이, 페이나우, 페이코, 네이버페이, 토스, 차이 등 7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