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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 장마철 타이어 관리법 제안 2021-07-05 09:55:31
차이가 났다. 더욱이 시속 80㎞속도의 코너링 실험에서는 마모 정도가 거의 없는 타이어는 2~3m가량 미끄러지는 데 반, 마모 정도가 심한 타이어는 도로 밖으로 이탈하는 등 위험성이 극명하게 드러났다. 타이어 홈 깊이에 따른 타이어 교체 주기를 살펴보면 대부분의 운전자들이 마모 한계선인 1.6㎜에 도달했을 때...
"운전자 할 일 별로 없다"…K9 '전방 예측 변속' 이거 물건이네 [신차털기] 2021-06-30 14:12:50
긴 차체가 무색하게 코너링도 제법이다. 엔진 진동이나 소음, 풍절음도 거의 들리지 않는다. 전기차에서 느껴질 법한 정숙성을 갖춘 차라 할 만했다. 액셀을 좀 더 밟으니 곧바로 속도를 높이며 반응했다. 다소 무리하게 높여도 거뜬했다. 시속 80~90km 정도에서 150km까지 순식간에 치고 나갔다. 엔진 소리도 들리지 않아...
[시승기] 커브·내리막길 인식해 알아서 변속한다…기아 '더 뉴 K9' 2021-06-30 08:00:04
토대로 코너링에서 몸이 쏠리는 정도를 예측해 현재 주행 상황이 과도하지 않을 때는 이 시스템도 작동하지 않는다. 이 때문인지 실제 주행에서는 전방 예측 변속 시스템이 작동하는지 인식하지 못할 정도로 이질감이 느껴지지 않았다. 고속도로 합류 지점에서는 일시적으로 스포츠 모드로 자동 전환됐다. 차량이 쉽고...
[하이빔]자율주행 반대에 감춰진 그림자 2021-06-23 17:54:03
수밖에 없는 셈이고 한국도 이제는 문제를 논의해야 할 시점이 아닌가 한다. 무조건 찬성과 반대로 나뉘는 것이 아니라 로봇과 사람의 운전을 어떻게 조화시켜 일자리를 나눌지 고민하자는 제안이다. 박재용 칼럼니스트(공학 박사) ▶ [하이빔]토요타, 폭스바겐, 현대차의 로봇 전쟁 ▶ [시승]코너링 악동, 현대차 코나 n
심장 터질듯한 짜릿함…'아이언맨'이 사랑한 그 車 타보니 [신차털기] 2021-06-20 09:37:57
모드를 가동하면 출력이 646마력까지 뛴다. 코너링에서는 예민한 기어 변속, 안정적인 제동이 어우러져 운전자가 원하는 대로 따라왔다. 2t이 넘는 차지만 무게감이 느껴질 겨를이 없다. 외관 디자인은 유려한 실루엣이 돋보인다. 아우디 디자이너가 뽑은 '브랜드 최고 매력적 차'라는 소개가 수긍이 갔다. 4도어...
SUV는 굼뜨다? 편견 깬 현대차 고성능 '코나N' [신차털기] 2021-06-18 08:00:22
코너링이 예술이다. 가속 상태에서도 언더스티어 현상이 최소화된다. SUV답지 않은 안정성도 보여준다. 끝까지 스티어링휠 조향각을 놓지 않는다는 점도 특징이다. 코나 N을 개발한 현대차 연구원은 "NTS(N 트랙 센스 시프트)는 코너링이 많은 구간에서 서킷에 맞게 변속 패턴을 바꾸며, E-LSD(N 코너 카빙 디퍼렌셜)가...
[영상뉴스]"성격·외모 확 달라"…아이오닉5 형제차 기아 EV6 공개 2021-06-03 08:30:01
모델에는 급가속, 코너링 등 극한의 주행상황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즐길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 기반의 전자식 차동 제한 기능(e-LSD)과 전자 제어 서스펜션(ECS), 21" 퍼포먼스 휠&타이어, 대용량 디스크 브레이크 등이 추가로 탑재됐다. EV6에는 다양한 충전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는 400V/800V 멀티 급속 충전 시스템이...
20km/L에도 "낮게 나왔다"…'연비 깡패' 폭스바겐 파사트GT [신차털기] 2021-05-23 07:00:11
출렁이지 않고 탄탄하게 받쳐줘 순간 가속이나 코너링도 여유롭게 소화해냈다. 폭스바겐이 디젤 엔진 특유의 진동을 억제하는 데 공을 들였다는 점도 느낄 수 있었다. 장거리를 안락하게 달리는 고성능 차량을 의미하는 그랜드 투어러(GT)의 이름에 부합하는 기능도 탑재했다. 사실 출력을 따진다면 GT카와 거리가 멀다. 하...
아우디 고성능 전기차 'e-트론 GT' 국내 공개…연내 출시 2021-05-20 14:30:00
코너링 주행 때 후륜 구동용 전기 모터가 활성화된다. 리튬이온배터리가 차축 사이에 장착돼 스포츠카에 적합한 낮은 무게 중심을 제공하고, 전방과 후방 차축의 하중 분포가 5:5 비율로 안정성도 향상됐다. 공기 역학을 고려한 디자인을 통해 항력 계수(공기 저항 계수)는 0.24에 불과하고, 인테리어 디자인은 클래식한...
'땅 위의 비즈니스 클래스'…벤츠 S클래스, 뒷좌석의 품격 [신차털기] 2021-05-16 06:00:03
모드로 바꾸니 순간 가속력과 경쾌함이 배가 됐다. 코너링도 수준급이다. 통상 전장이 긴 차량은 아무래도 꼬리 쪽이 잘 따라오지 못하는 경향이 있다. 벤츠 S-클래스의 전장은 5210mm로 무려 5m가 넘는다. 그러나 벤츠는 뒷바퀴 조향각이 최대 10도로 틀어지는 리어-액슬 스티어링을 통해 긴 차량의 한계를 극복해 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