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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기부·중진공, 중소기업 수출배송비 등 물류비 지원 2020-06-16 09:44:10
정상가 대비 평균 50% 이상 저렴한 단가로 해외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물류사와 계약 상태이고 휴업·폐업 등을 하지 않는 등 기본 요건만 충족한 중소기업이면 서류 평가를 비롯한 추가 심사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중기부와 중진공은 또 국내 7개, 해외 14개국 28개 거점을 활용해 400여개사에 기업 당 최대...
온라인 도매 70% 점유 '도매꾹'…"200만 회원 해외진출 창구될 것" 2020-05-26 17:23:35
B2B 배송대행 플랫폼인 도매매도 지앤지커머스의 주요 사업이다. 상품공급자(제조 및 유통사)들이 도매매에 상품을 등록하면 온라인 전문 셀러(소매업자)가 다른 오픈마켓에 낱개로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소매업자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에서 ‘선판매’한 상품을 도매매에 ‘후주문’하면, 상품 공급사가 직접...
SNS마켓 40%는 연락처 등 사업자정보 표시 안해 2020-05-21 06:11:00
주문 제작이기 때문'이라는 답이 82.2%로 가장 많았다. '해외구매 대행이라 환불이 어렵다'(9.6%), '상품 특성이다'(0.6%)라는 답도 있었다. 전자상거래법상 소비자는 상품을 받은 지 7일 이내 교환·환불할 수 있지만, 판매자와 교환·환불 정보를 제대로 표시하지 않은 SNS 마켓에선 이 자체가 불가...
운송부터 설치까지? 국내외 유명 기업 사로잡은 고고밴표 맞춤 물류 서비스는 2020-05-11 12:45:57
특성상 발생하는 다양한 유형의 배송, 운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고고밴은 부가 서비스 포함 운송을 해외 직구 물품 배송 영역까지 넓혀 글로벌 대표 배송 대행 전문 기업인 몰테일과도 최근 계약을 맺었다. 대형 TV를 비롯한 간단한 설치, 조립이 필요한 제품의 배송까지도 고고밴 플랫폼에서 내재화하는 노력을...
[2020 대한민국 대표브랜드대상] 큐익스프레스, 최적화된 서비스로 물류시장 선도 2020-05-07 11:31:06
창고 보관부터 주문 및 재고 관리, 상품 포장 및 배송, 고객 응대는 물론 판매 대행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10년 이상 구축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국가 간 양방향은 물론 3PL이 가능해 Qoo10(큐텐) 뿐 아니라 이베이, 아마존, 라쿠텐 등의 글로벌 이커머스 회사에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큐익스프레스는 국내...
소비자원, 해외구매 주의사항 담은 소비자 가이드 배포 2020-04-13 10:23:57
소비자원, 해외구매 주의사항 담은 소비자 가이드 배포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한국소비자원은 해외구매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품목별 구매 팁과 주요 상담 사례, 대응 방안 등을 정리한 '안전한 해외구매를 위한 소비자 가이드'를 제작해 배포한다고 13일 밝혔다. 의류·신발, 정보기술(IT)·가전,...
해외구매대행 '겟딜' 주의보…현금결제 유도 후 연락 두절 2020-04-06 13:49:16
해외 구매대행 사업자 ‘겟딜’과 관련해 해외 직구 소비자들의 피해가 접수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소비자원에 따르면 미국 소재 사업자인 겟딜은 인터넷 쇼핑몰과 카페에서 국산 대형 TV를 역수입으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고 유인한 뒤 제품 구입대금 할인 등을 미끼로 현금 결제를 유도했다. 소비자가...
소비자원 "구매대행 사업자 '겟딜', 현금결제 유도후 연락두절" 2020-04-06 06:00:11
때 이런 구매 대행 사업자들은 쇼핑몰 이름을 바꾸며 계속 영업할 가능성이 있어 소비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이처럼 해외 직접 구매나 구매 대행으로 TV를 사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관련 소비자 피해도 늘고 있다. 2017∼2019년 국제거래 소비자 포털과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해외구매 TV 관련...
작년 해외직구 관련 민원 9.1% 증가…의류·신발 문의 가장 많아 2020-04-03 15:59:11
해외직구가 활발해지면서 관련 소비자 불만도 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한국소비자원은 지난해 접수된 국제거래 소비자 상담 건수가 2만4194건으로 전년보다 9.1% 증가했다고 3일 밝혔다. 유형별로는 구매 대행이나 배송 대행 관련 상담이 54.3%로 가장 많았고 해외직구 상담도 39.3%였다. 품목별로는 의류와 신발이...
"작년 해외거래 소비자불만 9% 증가…취소·환불 관련이 최다" 2020-04-03 06:00:10
"작년 해외거래 소비자불만 9% 증가…취소·환불 관련이 최다"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해외직구가 활발해지면서 관련 소비자 불만도 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은 지난해 접수된 국제거래 소비자 상담 건수가 2만4천194건으로 전년보다 9.1% 증가했다고 3일 밝혔다. 유형별로는 구매 대행이나 배송 대행 관련 상담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