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윤구 글로벌사업본부장 "베트남·인도법인 올 흑자전환…美·유럽 진출도 추진" 2014-07-11 07:00:24
것이죠.”▷‘한류’도 한몫 했겠죠.“물론입니다. 동남아시아 국가에선 한류 덕분에 한국산 제품이 ‘프리미엄 상품’으로 통합니다. 국산 제품이 실제로 품질이 좋기도 하고요. 한국 홈쇼핑에서 판매하는 상품은 믿을 수 있다는 신뢰도 높아지고 있습니다.”▷합작 형태로 진출하는...
2014년 상반기 유튜브 인기 영상 및 채널의 주인공은 누구? 2014-07-09 16:10:27
공식 채널에 공개된 소녀시대 'mr.mr.' 뮤직비디오는 상반기 인기 k-pop 뮤직비디오 순위 2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 소녀시대는 지난해 뉴욕에서 열린 유튜브 최초의 글로벌 음악 시상식, '유튜브 뮤직 어워드'에서 'i got a boy'로 '올해의 뮤직비디오 상'을 수상한데 이어 올해도 대표 한류...
글로벌 K-POP 브랜드 '1theK', 유튜브 조회수 10억뷰 달성 2014-07-08 11:57:57
글로벌 k-pop 대표 브랜드 Ƈthek(원더케이)'가 유튜브 공식 채널 콘텐츠 조회수 10억뷰를 돌파했다고 8일 밝히며, 기념 영상(http://youtu.be/wflwvqxbxg4)을 공개했다. 1thek는 수준 높은 k-pop 콘텐츠를 전세계 팬들이 서로 소통하며 원스톱으로 즐길 수 있는 k-pop 대표 브랜드로, k-pop 가치를 글로벌 팬들과...
HOT 장우혁, 소집해제 마치자마자 중화권에서 러브콜 2014-07-06 04:49:33
되어 더욱 눈길을 끈다. 장우혁은 h.o.t 출신의 한류스타로서 2006년 kbs의 해외채널인 kbs월드와 중국의 시나닷컴이 온라인에서 공동으로 실시한 ‘2006 한류대상’ 투표에서 최고 인기가수, 중국 내 음반 발매에 성공한 가수, 최고 인기가요, 가장 보존하고 싶은 cd 등 4개 부문에서 1위에 오르는 등 중어권 국가를...
[마켓인사이트]KBS, 100억 문화콘텐츠 펀드 조성 2014-07-02 11:15:07
낼 것”이라며 “지속적인 한류 문화 확산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현수 우리인베스트 대표는 “추후 투자자들과의 논의를 통해 펀드 규모를 200억원 수준으로 증액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며 “국내 콘텐츠를 발굴해 투자하는 것에만 한정되지 않고, 새로운 해외...
'소황제'를 위하여…K-유아동 브랜드, 중국 시장 공략 '박차' 2014-06-30 14:18:59
채널을 올해 말까지 30% 가량 늘릴 예정이다. 중국 최대의 온라인쇼핑몰 타오바오 등 온라인채널과도 손잡고 소비자 확보에 나선다.아가방앤컴퍼니는 지난 4월 유아복 브랜드 '에뜨와'의 중국 매장 4곳을 동시에 열었다. 백화점을 중심으로 매장을 열며 '럭셔리 브리티쉬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한...
한국, 유엔 전자정부평가서 3년 연속 1위 2014-06-24 11:31:19
서비스)를 이용한 쌍방향 대국민 소통 채널 확대 등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안행부는 전자정부 3회 연속 세계 1위 달성을 계기로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를 확대하고 클라우드 기반의 전자정부 구축을 앞당긴다는 계획이다. 또 스마트폰 기반 대국민 서비스 및 cctv 통합관제센터 등도 확대해 생활의 편리성도...
미스터피자 마케팅 전위대 '드림팀' 뜬다 2014-06-23 07:01:21
차원을 넘어 미디어 콘텐츠와 결합한 음식 한류 열풍을 만들어 간다는 점에서 주목의 대상으로 떠올랐다. 중국의 각종 방송사가 드림팀에 러브콜을 보내는 바람에 중국 cctv1과 선전tv 춘제(중국 설) 특집 예능 프로그램에 잇따라 출연하기도 했다. 지금도 중국 여러 방송사로부터 출연 요청을 받고 있다. 드림팀의 방송...
라인, 중국 시장 본격 진출…텅쉰 아성에 도전 2014-06-16 11:46:57
모바일 메신저 라인이 현지화된 서비스와 한류 인기 등을 무기로 중국시장 본격 공략에 나섰다고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6일 보도했다. 중국은 텅쉰(騰訊·텐센트)의 메신저 웨이신(微信·위챗)이 이미 확고히 장악한시장이어서 네이버가 텅쉰의 높은 벽을 넘어설 수 있을지 주목된다. 신문은 네이버...
박유천, 7월 일본서 `보고싶다` 드라마 팬미팅 개최 `여전한 인기` 2014-06-06 10:38:00
가진 드라마 한류스타로 박유천을 꼽는데 주저하지 않는다. 특히, 2013년 10월 `일본 한류 10주년 대상` 시상식에서 남자 배우 부문 2위를 차지하며, 최근 일본활동이 전무했음에도 일본 내에서 여전히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더욱이, 종영한지 1년이 넘은 작품과 캐릭터에 대한 열기가 식지 않으며 드라마 팬미팅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