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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드컵 등 스포츠 이벤트 호재…맥주시장에 롯데 진출 '치열한 경쟁' 2014-02-28 07:01:03
도 경쟁구도에 변화 요인이 될 전망이다. 소주업계도 경쟁구도 변화가 예고돼 있다. 부산 경남지역 소주시장 1위 업체인 무학이 올해 말 또는 내년 초 수도권 진출을 추진하고 있기 때문이다. 17도 이하의 저도소주가 경남지역을 제외한 타 지역에서는 성공 사례가 없고 수도권 시장에서 하이트진로, 롯데칠성이라는 기존...
이대형 대표 "'아이러브파스타'는 여성들의 로망" 2014-02-27 16:26:58
도 있다. 하지만 우리는 일반적으로 한국에서 타겟으로 하고 있는 여성들의 로망을 고민한 결과 '이탈리안 레스토랑'으로 정했다'고 전했다. 혹시 마케팅 방식에서 특별히 기대할만한 것이 있는지 묻자, 이 대표는 ''아이러브커피'에서는 카페베네와 크로스 마케팅을 진행했고 고무적인 성과를 얻었다....
백세주 "나 떨고 있니?"…순한 소주 열풍에 국순당 울상 2014-02-27 14:41:29
15도 중반대 주류시장의 강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상황이 이러한 가운데 롯데주류와 하이트진로가 소주 브랜드인 '처음처럼'과 '참이슬'의 도수를 1도와 0.5도씩 낮춰 ཎ도 시대'를 연 것. 소주의 알코올 도수는 수년 간 주기적으로 낮아지고 있다.국순당 관계자는 "최근 주류업계에 불고 있는 저도주...
알코올 도수 18.5도 `참이슬` 리뉴얼 출시 2014-02-24 14:10:37
한편 소주 본연의 톡쏘는 맛과 향을 유지한 것이 특징입니다. 리뉴얼제품 상표에는 녹색, `참이슬 클래식`은 붉은색을 써 구분이 쉽도록 했습니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리뉴얼로 부산·경남지역의 `쏘달`(16.9도), 대구·경북지역의 `참이슬 네이처`(18.0도), `참이슬 클래식`(20.1도), `진로골드`(25.0도)에 더해 소주...
참이슬도 부드러워졌다…18.5도로 낮춰 2014-02-24 11:12:49
클래식'은 붉은 색상과 굵은 활자로 소주 본연의 맛을 계승하는 역사성과 자신감을 강조했다. 리뉴얼 제품의 알콜 도수는 기존 19도에서 0.5도 낮아진 18.5도로 한층 부드러워졌다. 하이트진로는 더욱 순한 소주를 선호하는 트렌드에 적극 부응하는 한편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소주의 맛을 찾아내기 위한 다양한 주질...
잘나가는 사케, 죽쑤는 막걸리 2014-02-24 00:23:47
많이 생겨나고 있다”며 “사케의 도수는 14도 안팎으로 소주보다 낮아 젊은 여성들이 많이 찾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 부장은 “마트에서는 1만원대 ‘센노유메’ 등 저가 제품이, 이자카야에서는 15만원대 ‘쿠보타 만쥬’가 가장 많이 팔리고 있다”고 전했다. 반면 중간 가격대의 사케는 자취를 감췄다. 롯데마트는...
롯데주류, `처음처럼` 알코올 도수 18도로 낮춘다 2014-02-16 22:52:54
롯데주류는 17일부터 소주 `처음처럼` 주력제품의 알코올 도수를 1도 낮춰 선보인다고 밝혔습니다. 360㎖ 용량에 출고가 946원인 이 제품은 강원지역에 우선 출시되고, 이후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을 거쳐 전국에 공급됩니다. 롯데주류는 최근 소비자 조사에서 부드럽고 순한 소주를 원하는 고객의 욕구가 높아진 점을...
18도 처음처럼…더 순한 소주, 더 독한 경쟁 2014-02-16 21:48:36
2007년 도수를 19.5도로 낮추면서 ‘19.5도 소주시대’를 주도했다. 2012년 1월 참이슬이 알코올 도수 19도짜리를 내놓자 6개월 뒤 처음처럼이 알코올 도수를 19도로 낮췄다. 백승선 롯데주류 소주 마케팅팀장은 “부드러운 목넘김과 순한 맛의 소주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요구에 맞춰 신제품을 준비했다”며 “수도권...
'18도 소주' 시대 활짝…1998년 23도서 16년 동안 5도 내려 2014-02-16 14:07:23
‘20도 처음처럼’으로 부드러운 소주를 연 처음처럼은 2007년 19.5도로 낮추면서 1위 업체까지 동참하는 ‘19.5도 소주시대’를 이끈 바 있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영업현장이나 소비자 조사결과를 보면 최근 들어 부드러운 목넘김, 순한 맛에 대한 니즈가 더욱 높아지는 추세"라며 "도수인하 등을 통해 부드럽고 순한...
'18도 소주' 시대 열린다…처음처럼 7년만에 도수 내려 2014-02-16 14:00:14
‘20도 처음처럼’으로 부드러운 소주를 연 처음처럼은 2007년 19.5도로 낮추면서 1위 업체까지 동참하는 ‘19.5도 소주시대’를 이끈 바 있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영업현장이나 소비자 조사결과를 보면 최근 들어 부드러운 목넘김, 순한 맛에 대한 니즈가 더욱 높아지는 추세"라며 "도수인하 등을 통해 부드럽고 순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