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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도체 겨울론' 뒤집었다…풍향계 마이크론이 보여준 '반도체 봄' 2024-09-27 05:27:07
growth·비트 단위로 환산한 생산량 증가율)가 마이너스에 그칠 가능성까지 고려될 정도"다 라고 분석했다. 유진투자증권은 삼성전자의 올해와 내년 영업이익 추정치를 37.9조원, 48.2조원으로 기존 대비 15%, 25% 낮추고 목표가도 9만1000원으로 17% 하향했다. 김영은 기자 kye0218@hankyung.com
삼성 "HBM 수요 폭증"…비관론 일축 2024-09-26 17:47:23
증가율(연평균 16%)을 크게 웃도는 것이다. ‘메모리 업황 풍향계’로 불리는 마이크론은 이날 2024회계연도 4분기(6~8월)에 매출 77억5000만달러, 영업이익 15억2200만달러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93% 늘었고 영업이익은 흑자로 전환했다. 산제이 메로트라 마이크론 최고경영자(CEO)는 “강력한 AI...
글로벌 문화 수도는 코리아…플랫폼 키워 'K웨이브 5.0시대' 열자 2024-09-26 17:23:02
빌보드 핫100 차트 입성 횟수, 음반 수출 증가율 등의 지표에서 성장세가 급격히 둔화하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 4월 민희진 어도어 대표와 하이브 간 분쟁이 일어나자 K팝 성장을 이끌어 온 멀티레이블 체제가 한계를 드러냈다는 평가도 나왔다. 아직은 영세한 K콘텐츠산업K콘텐츠의 세계적 인기에도 국내 콘텐츠산업 및 ...
IBK투자 "SK하이닉스, 3분기 눈높이 하향…내년 우려는 없어" 2024-09-26 08:38:44
아울러 "SK하이닉스는 비트그로스(bit growth·비트 단위로 환산한 생산량 증가율)와 평균판매단가(ASP)에 있어서 경쟁업체들과 차별화돼 있고 이런 추세는 상당 기간 지속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0만원을 유지했다. jos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
"올겨울, 역대급 한파 온다"…패션업계 턴어라운드 기대 2024-09-25 17:46:14
소재 의류가 주력인 ‘델라라나’(사진) 매출은 81% 늘었다. ‘보브’ ‘지컷’ ‘스튜디오톰보이’도 매출이 각각 72%, 83%, 45%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가장 높은 매출 증가율을 기록한 품목은 니트와 코트, 가죽 제품이다. 패션업계는 고물가에 따른 소비 침체에 폭염까지 겹치자 2분기에 이어 최근까지 부진한 실적을...
김길곤 이노룰스 대표 "AI 기술 고도화로 DX 솔루션 선두기업 도약" 2024-09-25 14:25:07
번 고객사를 확보하면 안정적인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셈이다. 이노룰스의 고객사를 살펴보면 금융업에서는 삼성생명, 교보생명, DB손해보험, 삼성카드 등이 있다. 제조업에서는 삼성전자, 포스코를, 유통·서비스에서는 SK쉴더스, 세스코, 삼성물산, 대한통운 등을 고객사로 확보했다. 이노룰스는 이 같은 시장 지배력을...
MS, 멕시코 AI인프라 1.7조원 투자…마이크론 수요 우려에 휘청 2024-09-25 11:50:06
4분기(6∼8월) 실적을 주목하고 있다. 월가에선 마이크론 매출이 76억달러로 작년 동기 대비 90% 치솟고 영업이익은 16억달러로 2년 만에 최고치에 육박할 것으로 본다. WSJ은 이번 실적에선 D램 가격 상승세 둔화와 같은 약점이 잘 드러나지 않을 수 있다고 말했다. 전문가들은 D램 1기가바이트당 평균 판매가가 4분기에 ...
차봇모빌리티, 120억 원 규모 시리즈 C 투자 유치 2024-09-25 10:19:19
7년 동안 연평균 150%의 매출 증가율을 기록했다. 누적 서비스 사용자는 120만 명, 서비스 누적 거래액은 7천200억원에 달한다. 올해는 신차 구매 서비스를 중심으로 한 디지털 오토커머스 사업에 집중하며 손익분기점(BEP)을 달성한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이를 통해 수익 구조를 개선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 구조를 갖춰...
"최대 80% 저렴"…3000원대 화장품 나왔다 2024-09-24 11:19:28
편의점에서 운영하는 가성비 화장품의 핵심 소비층이다. CU의 연도별(전년비) 화장품 매출 증가율을 보면 2022년 24.0%, 2023년 28.3%, 올해 1∼9월 14.7% 등으로 매년 두 자릿수를 기록하고 있다. 연령별 매출 비중은 10대가 42.3%, 20대가 32.3%로 전체 70%를 웃돈다. 잘파세대 사이에서 편의점이 주된 쇼핑 채널로 자...
CU, 3천원대 '가성비' 화장품 출시…"잘파세대 공략" 2024-09-24 10:45:26
CU의 연도별(전년비) 화장품 매출 증가율을 보면 2022년 24.0%, 2023년 28.3%, 올해 1∼9월 14.7% 등으로 매년 두 자릿수를 기록하고 있다. 연령별 매출 비중은 10대가 42.3%, 20대가 32.3%로 전체 70%를 웃돈다. 잘파세대 사이에서 편의점이 주된 쇼핑 채널로 자리 잡으면서 자연스럽게 화장품의 구매 빈도도 높아졌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