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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증시, 호흡 조절 나설 듯 … 증권가 "내수 업종 관심" 2013-09-15 10:57:14
인한 투신권 매물 부담이 커져 증시 상승 탄력이 약화될 것이란 관측이다.시장에선 미국 중앙은행(fed)이 fomc 통화정책회의에서 양적완화 규모 축소를 결정할 가능성이 높다고 점치고 있다. 하지만 양적완화 축소 결정이 내려지더라도 국내 증시가 받을 충격이 크지 않을 것이란 전망이 많다.박소연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시황레이더] 코스피, 가격 부담 … 관망세 전망 2013-09-13 06:45:39
나타낼 것으로 전망된다.간밤 미국 증시는 고용지표 호조에도 불구하고 다음주 미국 중앙은행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를 앞두고 소폭 하락했다. 오는 17일부터 이틀간 열리는 fomc에서 양적완화 규모 축소 발표가 나올 수도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코스피지수는 전날 9월 금융통화위원회와 선물·옵션 동시만기일 등...
도쿄올림픽 효과 33조‥아베노믹스 탄력 2013-09-09 07:37:05
공사비 등 시설공사비가 4천554억엔 투입되고, 국내외 관중들의 소비와 기업 설비투자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이를 통한 경제효과는 2020년까지 7년간 모두 3조엔에 이르고 고용창출 효과는 약 15만명으로 예상된다는 분석입니다. 이에따라 이번 도쿄올림픽은 아베노믹스의 두 번째화살로 불리는 재정 동원,...
"제조업 강해야 한국 경제 산다" 2013-09-03 09:29:54
경제탄력도가 낮아야 될 미국과 유럽에 비해서 제조업이 낮다. 그러다 보니까 자연스럽게 한국의 잠재성장률에 문제가 생겨서 우리가 경제연령에 비해서 빨리 노화되고 있는 조로화 움직임을 발생시키는 가장 큰 요인은 역시 제조업의 탄력도가 떨어지기 때문이다. 제조업은 고용창출 절대숫자에서는 IT, 서비스보다 적긴...
"중진국 함정우려, 한국 경제 살리자Ⅲ" 2013-08-29 13:40:24
시골산업이라고 본다. 지금은 고용창출, 국민의 체감경기가 떨어지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고용창출 증대를 위해서는 전통적 제조업이 상당히 중요하다. 세계 각국들이 제조업을 중시하는 정책을 취하고 있는데 제조업도 골고루 정책 지원이 있어야 한다. 이런 노력이 어우러져야 우리 경제가 성장할 수 있다. 대기업들...
신세계, 경력단절 여성 500명 더 뽑는다 2013-08-26 18:01:05
시간 선택제 일자리 만들어 농심, 임신직원 탄력근무 cj그룹에 이어 신세계그룹도 출산 등의 이유로 직장을 그만뒀던 경력단절 여성을 재고용하기로 했다. 농심은 임신한 여성직원이 출·퇴근 시간을 조정할 수 있도록 탄력근무제를 도입했다. 신세계그룹은 하반기 중 500개 이상의 ‘시간 선택제 일자리’를 만들기로 했...
"중소형주 중심 옐로우칩 수익률 기대감" 2013-08-20 10:31:56
될 때까지는 전체적으로 탄력성은 형성되지 않고 아직까지는 가냐, 못 가냐 에너지가 충돌되겠지만 코덱스 레버리지와 SK하이닉스의 두 가지 측면만 봐도 저점은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시차가 불확실이 제거될 때까지는 탄력을 주지 않을 것이라는 속에서 종목 별 순환장만 발 빠르게 움직이면서 시장이 형성될 것이라고...
미샤, 명품화장품과의 진검 승부, 향후 미래는? 2013-08-19 22:54:01
현지화 전략을 위해 뷰티 업계 현지인들을 고용하여 현지 영업 네트워크 구축에 중점을 두었다. 워낙 일본 화장품 시장은 규모도 크며 고객들도 까다로워 타국인이 아닌 일본 시장을 가장 잘 아는 현지인이 직접 하는 것이 나을 것이로 판단됐기 때문. 그 결과 매년 높은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며 단독 브랜드샵과 샵인샵 등...
"한국경제 `중진국 함정`에 빠졌나" 2013-08-14 09:40:17
젊다는 것이다. 탄력이 있어야 빨리 쫓아가서 지금 미국, 일본 등 선진국을 따라잡을 수 있다. 우리의 추격지수가 다른 지수가 다른 지수가 아니고 경제발전단계에 탄력을 이야기하는 것이다. 우리 경제발전단계에 비해 일본보다 성장률이 어지는 과정에서 조기의 노화문제가 대동소이하다. 산출하는 방식은 거의 비슷하다....
미샤, 명품화장품과의 진검 승부, 향후 미래는? 2013-08-13 21:13:23
현지화 전략을 위해 뷰티 업계 현지인들을 고용하여 현지 영업 네트워크 구축에 중점을 두었다. 워낙 일본 화장품 시장은 규모도 크며 고객들도 까다로워 타국인이 아닌 일본 시장을 가장 잘 아는 현지인이 직접 하는 것이 나을 것이로 판단됐기 때문. 그 결과 매년 높은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며 단독 브랜드샵과 샵인샵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