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 대한민국 명품브랜드대상] 유한양행 '삐콤씨', 부담없이 먹는 비타민…50년 된 국민영양제 2013-03-26 15:31:37
50돌을 맞는 국민영양제 ‘삐콤씨’로 ‘2013 대한민국 명품 브랜드 대상’을 받았다. 1963년 삐콤씨의 출시 당시 이름은 ‘삐콤정’이었다. 삐콤정의 출시는 가난했던 1960년대 시대상을 고스란히 반영했다. 전쟁 후 가난에 시달리던 많은 사람이 영양 부족으로 펠라그라, 각기병 등 심각한 비타민 결핍증을 앓고 있었다....
[2013 대한민국 명품브랜드대상] 국민은행, 자산관리 넘어 '토털 라이프 케어' 서비스 2013-03-26 15:31:28
kb국민은행의 프라이빗뱅킹(pb) 브랜드 골드&와이즈(gold&wise)가 금융 자산가들을 위한 자산관리 브랜드로서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 대한민국 명품 브랜드 대상에서 은행권 처음으로 5회 수상했다.골드&와이즈의 차별점은 경쟁력 있는 pb전용 상품에 있다. kb금융그룹 내 은행, 증권, 보험 등 전...
[2013 대한민국 명품브랜드대상] 한화L&C, 주방 건축마감재 '칸스톤' 주부 맘 열다 2013-03-26 15:31:18
우려를 날려버렸다. ‘2013 대한민국 명품 브랜드 대상’을 받은 이유다. 칸스톤의 가장 큰 특징은 천연소재에 첨단기술을 더해 강도와 내구성이 한층 뛰어난 제품을 만들었다는 것이다. 다이아몬드 다음으로 경도가 뛰어난 석영을 재료로 사용해 표면 긁힘과 파손 위험이 적다. 여기에 추가된 첨단기술은 천연 석재에서...
[2013 대한민국 명품브랜드대상] GS건설 '자이', 디자인·스마트·웰빙 아파트 대명사로 2013-03-26 15:31:15
있는 고품격 아파트 브랜드를 기치로 내걸었다. 자이는 각종 대외 기관으로부터 브랜드 역량, 고객만족, 서비스 등의 부문에서 업계 최다 수상 실적을 달성하면서 명실공히 대한민국 최고의 명품 아파트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는 평을 받는다.자이의 성공 비결은 한발 앞서 소비자의 요구를 파악한 데 있다. 수준 높은 삶의...
[2013 대한민국 명품브랜드대상] 태양자동문, 국내 자동문 50% 이상 점유 2013-03-26 15:31:09
1위 기업 태양자동문이 ‘제9회 대한민국 명품브랜드대상’에서 건축자재·자동문 부문 대상 수상사로 선정됐다. 1992년 창사 이래 기술 최우선주의를 표방하며 고객의 눈높이에서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설계에서 납품, 시공, 철저한 사후 관리까지 국내 자동문 업계의 선두주자로서 종합 서비스를 제공해 온 것이 인정을...
롯데리아, 랏츠버거 '돌풍' … 4개월만에 1천만개 판매 돌파 2013-03-25 17:10:39
있으며, 이는 대한민국 5천만 인구의 5명중 한 명이 랏츠버거를 소비하고 하루 83,000개 이상이 판매된 셈이다.‘랏츠버거’는 ‘롯데리아(lo)’와 ‘풍부한(lots)’의 합성어로 115g의 두툼한 소고기 패티를 통해 풍부한 식감을 강조하고, 상큼한 화이트소스를 곁들여 소고기 풍미 구현에 중점을 맞춘 롯데리아의 정통...
[시론] 21세기 新 디지털 실크로드 잇는다 2013-03-25 17:09:30
고유한 민족문화의 원형질을 발전시켜온 대한민국이 21세기에 이르러 세계 최고 수준의 디지털 기술로 창조한 새로운 문화의 옷을 선보이는 것이다.한국의 문화는 드라마, k팝, 최첨단 디지털 산업으로 아시아를 넘어 유럽에까지 확산되고 있다. 이런 현상은 한국 문화가 전 세계로 전파되고 있다는 의미로 ‘한류 로드’라...
김관용 경북지사 "문화융성시대 이끌 신호탄이죠" 2013-03-21 17:22:58
국격을 높이는 대한민국 대표 문화상품이라는 자부심이 있다”며 “경북의 독창적인 전통과 역사를 토대로 세계 역사문화 중심지로 우뚝 선 우리 위상을 다시 한번 확인시켜줄 것”이라고 강조했다.그는 또 “한국 문화와 세계 문화를 연결하면서 우리 전통의 우수성을 세계에 홍보한다는 자부심으로 문화엑스포를 내실...
남경필·김상민·김광진 의원, 서경덕 교수 '나도 화이트컨슈머' 2013-03-21 09:22:56
장재인은 “상생의 대한민국을 위해 큰 걸음을 내딛은 전국의 화이트컨슈머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과 전하고 그 뜻이 이뤄지는 날까지 열심히 참여하고 노력할 것”이라고 했으며, 소냐는 “기업과 소비자가 함께 웃는 대한민국을 위해 국민의 한사람으로 동참하는 것이 무척 뿌듯하고 자랑스럽다”고 소감을...
[스타마케팅] IBK기업은행, 송해 모델로 '국민 모두의 은행' 각인 2013-03-20 15:31:33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거래할 수 있는 은행’이라는 이미지를 구축하는 원년으로 삼았다. 목표 달성 방안을 모색하다 보니 자연스레 광고 모델로 송해 씨가 떠올랐다. 송씨는 올해 87세의 고령이지만 33년째 kbs의 ‘전국노래자랑’을 진행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일각에선 ‘다소 식상한 광고 콘셉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