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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기준부재와 안이한 대응이 피해 키웠다>(종합) 2014-01-20 18:44:02
유출 사태를 키운 것으로 드러났다. 20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안전행정부 등은 지난해 7월'금융분야 개인정보보호 가이드라인'을 만들어 각 카드사에 통보했다. 이때 만들어진 지침에는 고객과의 계약 최종 만료(탈회, 가맹점 해지, 카드론변제일 등) 날짜로부터 5년 이상 지난...
<개인정보 기준부재와 안이한 대응이 피해 키웠다> 2014-01-20 16:17:31
유출 사태를 키운 것으로 드러났다. 20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안전행정부 등은 지난해 7월'금융분야 개인정보보호 가이드라인'을 만들어 각 카드사에 통보했다. 이때 만들어진 지침에는 고객과의 계약 최종 만료(탈회, 가맹점 해지, 카드론변제일 등) 날짜로부터 5년 이상 지난...
[오늘의 한경+] 금융 수장들 사진 찍길 좋아하나? 등 2014-01-17 21:56:15
카드업계가 금융당국으로부터 연일 맹공을 당하고 있는데. 1억건이 넘는 고객정보를 유출당했으니 맞아도 싼 일. 하지만 금융당국 수장들이 ‘긴급회의’랍시고 소집해놓고 뻔한 말만 하고, 사진 찍고 돌려보내길 반복하니 문제 해결보다는 사진 찍기에 더 관심이 있다는 느낌. 술 끊은 행장이 ‘소폭’ 들이켠 사연...
농협 e금융 업그레이드...보안강화 이뤄지나 2014-01-15 22:17:33
조회, 이체, 카드업무가 중단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이 기간동안 전자금융거래가 필요하다면 하루 이틀 먼저 거래를 완료해야만 낭패를 피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설 연휴동안 전국 자동화기기(ATM)는 사용이 가능합니다. 농협은행은 2000년대 초반 구축된 노후화된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해 스마트시대에 대응하는...
비씨카드, `모바일 결제의 모든 것` 서적 출간 2014-01-14 11:01:19
점에서 카드업계 전체에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책은 모바일 결제란 무엇인가, 모바일 카드 규격, 모바일 결제 솔루션, 모바일 결제 인프라 등 모바일 결제 관련 가장 중요한 4가지 핵심 테마로 구성됐습니다. 장석호 지불결제연구소 소장과 성기윤 컨버전스사업팀장, 이지호 모바일카드개발팀장, 오재민...
BC카드, '모바일 결제의 모든 것' 책 출간 2014-01-14 09:51:47
4명이 공동 집필했다"며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서적이 출간됐다는 점은 카드업계 전체에 중요한 의미가 있다"고 소개했다. 책은 '모바일 결제란 무엇인가', '모바일 카드 규격', '모바일 결제 솔루션', '모바일 결제 인프라' 등 총 4장으로 구성됐으며 전국 대형서점과 온라인 서점에서판...
카드사 고객 유출정보 절반이상은 민감 신용정보 2014-01-14 09:18:12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검찰과 카드업계에 따르면 이번에 대량으로 유출된 정보 중에 성명, 휴대전화번호 등 개인정보 외에 주민등록번호, 대출거래내용, 신용카드 승인명세 등 민감한 신용정보는 총 5천391만건으로 전체의 절반 이상이었습니다. 신용정보는 고객의 소비 패턴과 습성을 알 수 있는 정보로, 전화금융사기나...
카드사 고객 유출정보의 절반 이상은 민감한 신용정보 2014-01-14 06:10:05
드러났다. 14일 검찰과 카드업계에 따르면 이번에 대량으로 유출된 정보 중에 성명, 휴대전화번호, 주소, 직장명 등의 개인정보 외에 주민등록번호, 대출거래내용, 신용카드승인명세 등 민감한 '신용정보'는 총 5천391만건으로 전체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신용정보는 고객의 소비 패턴과 습성을 알...
금융권 '개인정보' 유출, 점입가경…"믿을 곳 없다" 2014-01-12 11:20:27
신용카드업자에 대해서는 오는 13일부터 2주간 현장 검사에 들어간다. 사고가 발생하지 않은 다른 금융사에 대해서도 고객 정보 유출 방지 대책과 고객 정보 관리의 적정성 실태를 점검하기로 했다. 정보기술 관련 '업무처리 위탁'이 증가함에 따라 제기되는 위험 요소와 대응 방안도 집중적으로 검토할 예정이다....
<금융권 곳곳서 고객정보 유출…안전지대가 없다>(종합) 2014-01-12 10:28:44
사고가 발생한 3개 신용카드업자에 대해서는 13일부터 2주간 현장 검사에 들어가고, 사고가 발생하지 않은 다른 금융사에 대해서도 고객 정보 유출 방지 대책과고객 정보 관리의 적정성 실태를 점검하기로 했다. 정보보호 관련 기관과 '개인정보보호 강화 종합대책'을 마련해 개인정보 유출사고의 주요 유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