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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권 곳곳서 고객정보 유출…'안전 지대'가 없다> 2014-01-12 06:01:11
사고가 발생한 3개 신용카드업자에 대해서는 13일부터 2주간 현장 검사에 들어가고, 사고가 발생하지 않은 다른 금융사에 대해서도 고객 정보 유출 방지 대책과고객 정보 관리의 적정성 실태를 점검하기로 했다. 정보보호 관련 기관과 '개인정보보호 강화 종합대책'을 마련해 개인정보 유출사고의 주요 유형...
역대 최대 개인정보 유출 사고…금융권 '불신의 벽' 키웠다 2014-01-09 13:45:20
개인정보 등을 불법으로 수집했다. 한 카드업계 관계자는 "당사의 경우 과거 개인정보 유출 사고가 난 이후 자체적으로 정보보안팀을 신설했고, 직원들의 고객정보 열람 권한을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했다"며 "해당 카드사들의 개인정보 관리가 미흡했던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최근 몇 년간 보험, 카드, 증권 등...
<카드업계, 사상 최대 정보유출 파문에 '비상'>(종합) 2014-01-08 19:27:30
카드업계에서는 삼성카드[029780], 하나SK카드 등이 연이은 고객정보 유출로 금융당국의 징계를 받은 바 있다. 창원지검에 의해 적발된 이번 사건은 KB국민카드 5천300만명, 롯데카드 2천600만명, NH농협카드 2천500만명 등 국내 금융기관 개인정보 유출 사고로는 사상 최대규모다. KB국민카드, 롯데카드,...
<카드업계, 사상 최대 정보유출 파문에 '비상'> 2014-01-08 18:24:16
카드사의 보안 실태가 다시 도마 위에 오르고 있다. 앞서 카드업계에서는 현대카드, 삼성카드[029780], 하나SK카드 등이 잇따른 고객정보 유출로 물의를 빚고 금융당국의 징계를 받은 바 있다. 그러나 이번 사건은 KB국민카드 5천300만명, 롯데카드 2천600만명, NH농협카드2천500만명 등 대량의 고객 인적사항...
금소연 "카드사 개인정보 유출 사고 피해 발생 시 집단소송" 2014-01-08 17:29:32
이번 사건에서 외부용역직원이 신용카드업자의 위·변조 방지시스템 개발 용역 과정에서 카드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이 가능했다는 점은 그만큼 고객정보 관리가 허술했다는 방증이라고 강조했다.이에 처벌강화와 임직원의 의식제고, 내부통제 시스템의 강화를 촉구했다.금소연은 "금감원 및 금융위가 금융사에 대한 고객정...
카드사 개인정보 1억건 유출 사고…금융사 전면 실태 점검 2014-01-08 16:54:57
막기위해서도 대책을 내놨다. 우선 사고가 발생한 신용카드업자는 회원에게 고객정보 유출 항목, 유출 시점 및 경위, 피해방지 최소화 대책 등을 서면, 이메일(e-mail), 문자 등으로 개별 고지하고, 자사 홈페이지 등에도 게재해야 한다.또한 금감원은 이달 중으로 '정보유출 감시센터'를 설치·운영해 유출된 정보의...
신평사 KCB 직원이 KB·롯데·NH카드 고객정보 대거 유출 2014-01-08 10:48:14
대거 유출되는 사건이 발생했다.8일 금융권과 카드업계 등에 따르면 개인 신평사 코리아크레딧뷰로(kcb) 직원이 자신이 컨설팅했던 kb국민카드, 롯데카드, nh농협카드 등 카드사 고객 정보를 유출한 혐의로 구속돼 창원지검의 수사를 받고 있다.해당직원은 카드사의 부정사용방지시스템(fds) 개발에 참여했던 직원으로, ...
KB·롯데·NH 등 카드사 고객정보, 신용평가업체 직원이 대량 유출 2014-01-08 09:07:01
금융권과 카드업계에 따르면 신용평가업체 코리아크레딧뷰로(kcb) 직원 박 모씨(39)는 자신이 컨설팅했던 kb국민카드, 롯데카드, nh농협카드 등 카드사 고객 정보를 유출한 혐의로 구속돼 창원지검의 수사를 받고 있다. 대부 중개업자 1명도 구속됐으며 다른 관계자 1명은 불구속 상태인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은 지난...
국내 카드사 고객정보 5천만건 이상 유출 2014-01-08 08:53:51
금융권과 카드업계에 따르면 신용평가업체 코리아크레딧뷰로(KCB) 직원 박모(39)씨는 자신이 컨설팅했던 KB국민카드, 롯데카드, NH농협카드 등 카드사 고객정보를 유출한 혐의로 구속돼 창원지검의 수사를 받고 있다. 대부 중개업자 1명도 구속됐으며 다른 관계자 1명은 불구속 상태인 것으로 전해졌다. KCB...
[금융산업 2014] 한국 금융, 새 날이 밝았다 2014-01-03 06:58:18
카드 고객맞춤 전략…체크·모바일 주목 카드업계의 갑오년 고민은 ‘새로운 먹거리’다. 2012년 말 가맹점 수수료 체계 개편에 따라 수수료 수익이 줄었고 카드론 등 카드 대출금리를 인하하면서 수익이 감소했기 때문이다. 카드업계는 지난 한 해 비용 절감을 통해 수익 감소를 버텨왔지만 2014년부터는 방향을 바꿔 수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