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소공인들 뭉쳐 처음으로 ‘문래공업페어’ 연다 2013-03-04 09:18:04
본격적인 준비에 들어가기로 했다.아울러 중소기업진흥공단의 김용주 도쿄지사장의 안내로 인근의 중고기계거래센터를 방문한뒤 앞으로 문래동에도 이런 중고기계거래센터를 만들기로 했다. 김낙훈 중기전문기자 nhk@hankyung.com ▶ 女교수, 딸에게 '콘돔' 주면서 하는 말이▶ '아빠 어디가' 출연...
[월요인터뷰] "숙련기술 키워야 국민이 행복…'기술인=기름쟁이' 편견 없애야" 2013-03-03 17:15:38
대기업을 제외하고는 접근하기 어렵지만 숙련기술은 중소기업도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분야입니다. 기술인들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그 열매를 다시 기술인들이 누리게 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야 합니다. 그래야 전체 국민의 복지가 좋아지고 그런 상태가 오래 지속될 수 있습니다.”▷새 정부의 산업육성 정책에 대한...
해킹 피해 사이버보험 가입 급증 2013-03-03 17:10:32
최근 들어 가입자가 빠르게 늘어나는 추세다. 전문 보험상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배털리 보고서에 따르면 2012년 6월 현재 미국의 사이버보험 보험료는 연 10억달러(약 1조845억원)에 달했다. 보고서는 올해는 보험료가 총 12억달러로 늘어날 것으로 내다봤다. 보험 중개회사인 마시는 지난해 이 사업에 뛰어든 뒤...
[쉽게 배우는 TESAT 경제] 헤지펀드는 무조건 위험한 투자? 고수익 좇아 리스크 분산하죠 2013-03-03 17:07:36
투자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금융회사 등 전문투자자나 개인투자자의 경우 최소 가입금액을 5억원 이상으로 제한하고 있어요. 투자 위험을 감수할 수 있는 개인만 헤지펀드에 투자할 수 있도록 한 거죠. 주식 채권 부동산 등에 자유롭게 투자할 수 있으며 차입 등을 통해 펀드 규모의 4배까지 끌어다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신도리코, 안정된 서비스 돋보이는 오피스솔루션 2013-03-03 10:16:10
오피스솔루션 전문기업이다. 1960년 국내에 복사기를 최초로 선보이며 사무기기 시장을 열었다. 뛰어난 기술력과 안정된 서비스를 꾸준히 선보이며 브랜드 가치를 높여왔다.최근에는 디지털 네트워크의 미래형 오피스를 구축하는 오피스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성장했다. 첨단 사무기기 및 솔루션을 설계·개발·생산하며 국내...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신한금융그룹, 14개국 진출한 국내 대표 금융지주사 2013-03-03 10:11:53
전문지 ‘더 뱅커(the banker)’가 선정한 ‘글로벌 500대 금융 브랜드’ 중 국내 1위, 글로벌 51위에 올랐다. ‘글로벌 500대 금융 브랜드’는 더 뱅커와 영국의 브랜드평가 전문기업인 브랜드파이낸스가 세계 1000여개 금융사를 대상으로 공동 선정한다. 해당 금융사의 전년도 재무실적을 기준으로 미래 실적을 추정하며...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KITURAMI, 보일러 업계 선도…변신 거듭하는 기업 2013-03-03 10:10:43
있다. 2006년을 원년으로 보일러 전문업체에서 냉난방 전문기업으로 변신했다.보일러 난방에 대한 반세기의 첨단기술 축적과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이미 보유하고 있는 보일러 관련 산업재산권이 500여개에 이른다. 부품 국산화율은 98.7%에 달한다. 한국과 중국 공장에서 생산되는 보일러 제품 생산량만 하더라도 연간...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LOCK&LOCK, 소비자 건강 우선…주방용품 1위 2013-03-03 10:08:46
국내 주방생활용품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다. ‘환경과 사람을 생각하는 기업’이란 이념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건강과 안전을 경영전략의 최우선에 두고 있다. 먹거리에 대한 불안을 용기에서부터 완벽하게 차단하기 위해 내열유리를 포함한 도자기, 폴리프로필렌(pp), 트라이탄 등 친환경 소재제품을 만들어왔다. 제품...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대교, 학습자 수준·능력 맞춰 눈높이 교육 2013-03-03 10:07:52
모토로 세계적인 교육문화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1991년 나온 주간학습지 브랜드 ‘눈높이’는 어린이의 입장에서 사물을 바라볼 때 어린이의 마음을 알 수 있다는 ‘스미스소니언 박물관의 키를 낮춘 선생님’에서 유래했다. 눈높이교육은 학년에 관계없이 학습자의 수준과 능력에 맞는 단계부터 학습을 해가기 때문에...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에이스침대, 도전정신으로 한국적 침대 문화 이끌어 2013-03-03 10:06:17
각 분야 최고 전문인력으로 구성돼 있다. 침대 전문가 그룹이 롤러 시험기, 매트리스 시험기, 낙하충격 시험기, 스프링 시험기, 뇌파 시험기 등 최첨단 기기를 이용해 과학적인 침대를 만들어왔다. 최첨단 측정장비를 갖추고 고객 곁으로 직접 찾아가 최적의 침대를 선정해주는 ‘이동수면공학연구소’도 운영하고 있다.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