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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용 경량 강판, 일본 기업 특허 출원 많아 2015-06-13 15:50:15
비해 5배나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고장력강판의 경우 전체 428건의 특허 가운데 46%(199건)를 차지할 정도로 연구개발이 활발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뗄彭×〉� 불구하고 고급승용차를 중심으로 이들 소재의 사용 비중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bsp;...
친환경차 경쟁에 비철금속 값 상승 곡선 2015-06-07 21:33:13
모델보다 약 10㎏ 줄였다. 쌍용차 티볼리(사진) 차체의 72%에도 포스코의 고장력강판이 쓰였다. 르노의 ‘뉴 sm7’에는 마그네슘 내장재가 적용되는 등 최근 공급처가 늘고 있다.김보라 기자 destinybr@hankyung.com[한경스타워즈] 1위 누적수익률 100% 돌파, 참가자 전체 누적수익률은 40% 육박 [이슈] 30대...
[산업자재 시세] 고장력철근 t당 1만원↓ 2015-06-04 21:37:27
가격을 살펴보면 고장력철근(하이바 sd350, sd400 두께 10㎜)이 t당 55만원을 기록해 한 달 전 56만원보다 1만원 내렸다. 등변ㄱ형강(100×100×7㎜)은 ㎏당 740원을 기록해 전월(770원) 대비 30원 하락했다. h형강(100×100×6×8㎜)은 ㎏당 750원에 거래돼 전월(780원) 대비 30원 내린 것으로...
알루미늄에서 강철 가공까지 하나로…똑똑한 프레스 개발 2015-05-26 12:06:42
알루미늄이나 마그네슘 합금, 고장력판과 같이 미래형 자동차나 대형 디스플레이, 항공·군수기기 부품에 사용되는 난성형 경량재는 복원력이 뛰어나고 파단이나균열이 발생해 기존 프레스 기술로는 성형이 어려웠다. 연구진은 이번에 개발한 쎄다 프레스는 성형 공정에서 속도나 지연 시간 조절이자유로워 프레스의...
[오토타임즈의 확대경] '전통' 앞세워야 마케팅에 유리…더 뜨거워진 자동차 '원조 경쟁' 2015-05-26 07:00:59
‘최초’ 경쟁을 펼쳤다. ‘최초 hud’ ‘최초 고장력 강판’ ‘최초 무릎 에어백’ 등 수많은 ‘최초’에 사활을 걸었고, 일부 기업은 잦은 고장에 ?‘최초’ 재미를 톡톡히 보기도 했다. 그래서 ‘최초’라는 수식어는 여전히 자동차에서 시선을...
[산업자재 시세] 원형 봉강 ㎏당 30원↓ 2015-05-21 21:12:46
철근(d10㎜)과 고장력 철근(d10㎜·하이바) 역시 m/t당 1만원 하락해 각각 54만5000원과 55만원을 기록했다.비철금속에서는 전기동(99.99% 이상)이 환율 영향으로 소폭 하락해 전주 대비 t당 7000원 내린 774만4000원에 거래됐다. 동 가격 하락에 따라 동판(1종, 0.5×400×1200㎜, ksd5201) 역시 ㎏당...
쉐보레, 소닉 미국서 '2015 가장 안전한 차' 올라 2015-05-14 12:09:56
고장력 강판을 채택한 차체 설계를 바탕으로 자동차 개발 전반에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전복사고 발생 시 승객의 안전을 담보하는 생존공간 확보를 위해 지붕 구조 강성도 최고 수준으로 설계했다. 이번 안전성 평가는 스몰 오버랩과 정면, 측면, 루프강성, 머리지지대 및 좌석 안전성 시험 등 5개 항목으로...
자동차용 경량 강판 특허등록 5년새 5배 증가 2015-05-03 12:00:52
초고장력 강판 적용비율을 51%까지 높인 차량을 출시하기도 했다. 수입 고급 승용차를 중심으로 고장력 강판보다 제조원가가 비싼 알루미늄이나마그네슘 같은 경량 재료를 사용해 차체를 가볍게 하는 방법도 상용화하고 있다. 실제로 한 수입 승용차의 경우 차체 중 알루미늄 비율이 78%에 달하고 다른 수입...
[성공투자 오후증시] 마켓 키워드 - 유동성 쏠림 현상 심화 : 채권과 미국 2015-04-24 15:30:36
알미늄과 고장력 강판은 이미 소개. 향후 차체를 대신할 수 있는 것은 탄소섬유 (수율이 낮아 너무 비쌈). 탄소섬유를 감싸줘 형상을 만들어 주는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BMW등 일부 차종에서 경량화 소재를 과감히 쓰는 모델에 납품을 하는 (경쟁력있는) 중소업체에 제한적으로 관심.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현대차 '올 뉴 마이티' 출시 7일만에 계약 2천대 돌파 2015-04-13 06:01:07
강화한 점이 특징이다. 특히 올 뉴 마이티 캡 차체에 고장력강판을 37% 적용하고 제동성능이 탁월한 4휠 디스크브레이크를 적용하는 한편 언덕길 발진보조장치(EHS) 등 각종 첨단 안전사양을 적용했다. 아울러 최고출력 170마력, 최대토크 62.0kg·m의 강력한 동력 성능을 발휘하는F엔진을 장착해 유로6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