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등산의 계절 왔네요 2016-10-10 17:38:13
등산의 계절 왔네요 롯데마트가 ‘2016 등산용품 모음전’을 서울역점, 잠실점 등 전국 100개 점포에서 10~19일 연다. 등산배낭(25l, 2만1800원), 항공기 소재로 만든 등산스틱(2만4800원) 등을 판매한다. 신경훈 기자 khshin@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모바일한경 구독신청] [한 경 스 탁...
한국공정거래조정원, 30일 부산서 공정거래분쟁조정협의회 개최 2016-09-29 14:07:49
발표했다.안건은 ‘등산용품 제조업자의 불이익제공 관련 분쟁’ 등 54건이다. 이번 공정거래분쟁조정협의회 부산 개최는 지역 사회에 분쟁조정제도의 장점과 효율성을 널리 알려 보다 많은 중소사업자와 소상공인들이 신속한 피해구제를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조정원은 부산·울산·경남...
[가을 아웃도어] 구스다운 만큼 따뜻한 VX재킷…땀 내보내는 초경량 등산화 2016-09-28 16:46:40
핑크와 블랙 2가지로 가격은 25만원이다.안전한 가을 산행용 등산용품노스페이스는 기능을 강화한 등산용품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노스페이스 ‘빅샷’은 넓은 수납공간으로 가을 산행 시 사용하기 좋은 백팩이다. 올 시즌 ‘빅샷’은 가방 내부에 다양한 수납공간을 마련했다. 가방 측면과 앞쪽...
부산시, 개성공단 기업 상품 판매전 2016-09-20 18:49:14
연다. 개성공단 가동 중단 이후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입주기업의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서다. 로만손 나인 팀스포츠 알디엔웨이 등 11개사에서 생산하는 의류 등산용품 시계 도자기 양말 등 200여점의 제품을 판매한다.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모바일한경 구독신청] [한 경 스 탁 론 1 6 4 4 - 0 9 4 0]...
[혁신으로 불황 넘는 기업들] 고분자 신소재 '폴리케톤' 등 미래 먹거리 개발 2016-09-19 16:23:16
불과하지만 강도는 10배 이상 강한 신소재다. 등산 스틱, 골프채 등 레저용품부터 자동차용 구조재, 우주항공용 소재 등 다양한 분야에 쓰인다. 효성은 2013년 전북 전주 친환경복합산업단지에 연산 2000t 규모의 탄소섬유 공장을 건립하는 동시에 상업화를 시작했다. 2012년 전까지는 전량 수입에 의존했다. 업계에서는...
추석선물은 근력? `실버로드족` 위한 워킹 도우미 인기~ 2016-09-01 15:15:10
실버로드족의 걷기를 도와주는 운동용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걸으며 발에 아쿠아 테라피 액상 소재로 만든 덴마크 아쿠아 테라피 인솔(깔창) ‘리쿠아케어’는 일상에서 바른 걷기를 도와주는 대표적인 워킹 도우미 용품이다. 물이 찰랑대는 결 고운 모래사장이나 물기 촉촉한 황톳길을 맨발로 걸을 때와 같은...
밀레, 무게는 줄이고 통기성은 강화한 초경량 배낭 `헬리움 26` 출시 2016-08-25 08:30:13
웨이트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밀레 용품기획부 송선근 부장은 "헬리움 26 배낭은 주말 반나절 등산이 가장 일반적인 국내 아웃도어 레저 패턴에 최적화된 부담 없는 용량에, 배낭 자체의 무게를 최소화하고 통기성을 강화한 설계로 다가오는 초가을 산행용으로 특히 알맞다"고 전했다. 국승한 팀장 shkook@wowtv.co.kr
포스코, 티타늄 소재 '미래 먹거리'로 육성 2016-07-10 18:22:16
아니라 자동차, 골프채, 등산용품, 주방용품에도 널리 쓰인다. 포스코가 티타늄에 눈을 돌린 이유다.포스코는 2008년부터 티타늄 사업에 뛰어들었다. 2009년 하반기 제품 개발을 완료하고 2010년부터 본격적인 생산 및 판매에 돌입했다. 카자흐스탄에서 티타늄 소재를 받아 관련 냉연코일 제품을 생산하는 식이다. 이전까지...
코멕스산업 창업주 구자일 사장 "회장 직함 버려…원조 주방용품 영광 되찾겠다" 2016-06-27 18:15:45
등 ‘주방용품의 본고장’인 유럽에 집중하다 보니 확 커진 신흥시장을 놓친 게 패착”이라며 “조금 늦긴 했지만 올해부터 중국 중동 동남아 등에 공격적으로 뛰어들겠다”고 밝혔다.젊은 주부들에게도 제품력을 인정받는 게 목표다. 쿡웨어(조리기구) 등으로 사업분야를 확장하는 것도 고민...
[베일속의 비상장사] 수익 반토막…'블랙야크 신화' 주춤 2016-05-11 17:35:08
탈출하나2013년까지 매출 고공행진 주5일근무·고가 등산복 열풍에 2008년부터 매년 30% 이상 성장무리한 성장 전략에 '발목' 2015년 영업이익 53% 급감…중국법인도 지난해 적자 전환"아직 끝나지 않았다" 디자인 역량 대폭 강화…친환경 제품으로 재도약 노려 [ 이동훈 / 오동혁 기자 ] 2013년 이후 국내 등산복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