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홈쇼핑, 라이브커머스 '쇼라' 주문액 2000억 돌파 2024-01-14 16:09:50
현대홈쇼핑은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쇼라’의 지난해 주문금액이 2020억원으로 전년 대비 13% 늘었다고 14일 밝혔다. 두 자릿수 매출 신장률은 3년째다. 고정 고객이 늘며 1인당 월평균 생방송 주문금액은 36만5000원을 기록했다. TV홈쇼핑의 월평균 주문금액(28만원)보다 30.4% 높다. 특히 2030세대의 1인당 주문 금액도...
현대홈쇼핑 "라이브커머스 '쇼라' 작년 주문액 2천억원 돌파" 2024-01-14 10:04:17
"라이브커머스 '쇼라' 작년 주문액 2천억원 돌파" MZ세대 겨냥…"증강현실 적용·AI 쇼호스트 도입"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현대홈쇼핑[057050]은 모바일앱 라이브커머스 채널 '쇼라' 주문액이 작년에 2천20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현대홈쇼핑은 2018년 모바일 쇼핑족을 겨냥해 모바일...
올해 CES 주인공은 '스피어' 2024-01-04 18:36:24
건축물은 라스베이거스를 단숨에 ‘22세기 라이브 엔터테인먼트의 수도’로 만들었다. 오는 9일 개막하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4’를 앞두고 미리 가본 스피어는 지구 위에 불시착한 ‘미래의 행성’ 같았다. 지름과 높이가 100m를 넘고 면적만 5만4000㎡에 달하는 스피어는 문을 열자마자 ‘세계에서 가장...
XG, 데뷔 1년 만에 압도적 글로벌 성장…2024년도 달린다 2024-01-02 15:24:36
등 XG를 향한 꾸준한 관심을 보여줬다. 뿐만 아니라 지난 11월 데뷔 첫 쇼케이스를 개최한 XG는 라이브 응모수만 약 20만 건에 달하며 압도적인 인기를 증명했고, 2023년 마지막 날인 31일 역시 글로벌 무대를 누볐다. XG는 중국의 한 해를 장식하는 큰 행사인 '2023最美的夜 bilibili??'에 출격해 대륙의 팬심까지...
유통업계 "얼어붙은 주머니 녹여라"…연초부터 잇단 세일 2024-01-02 11:08:48
31일까지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채널 '쇼라'에서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에싸(ESSA) 소파, 지방시 화장품, 리꼬 물티슈 등 인기 상품을 최대 42% 할인가에 판매한다. 기존 신년 행사는 경품 이벤트 중심으로 진행됐지만, 올해는 특별 생방송을 통한 할인 판매와 포인트 적립 혜택을 더했다....
건강기능식품 '헬씨디어', 첫 라이브 방송 성료 2024-01-02 10:24:38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헬씨디어가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 28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약 한 시간 동안 진행된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헬씨디어M‘과 ‘헬씨디어W’를 실시간 방송으로 소개했다. 이날 멀티팩 형태로 선보인 헬씨디어M과 헬씨디어W는 이름 그대로 남성과 여성의 신체...
"모든 소원 이뤄지길"…현대차 새해맞이 드론쇼 2023-12-31 09:30:50
드론쇼 영상 송출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현대차[005380]는 31일 자정께 공식 유튜브 채널 '어바웃현대'에서 드론쇼 영상을 송출하는 '2024 카운트타운 세리머니'를 실시한다고 이날 밝혔다. '현대차 고객들이 바라는 2024년 새해 소망'이라는 주제로 구성된 드론쇼 영상은 지난 11월 10일...
티몬, 한국패션산업협회와 국내 브랜드 해외 진출 지원 2023-12-27 10:38:34
플랫폼을 통해 국내 패션 브랜드를 선보이는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방송에서는 덕다이브, 커스텀어스, 줄리앤데이지 등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3개사 제품을 소개한다. 싱가포르 인기 쇼호스트들이 상품을 보여주고 스타일링 팁도 알려준다. 티몬은 이 밖에도 큐텐 싱가포르 플랫폼과 연계해 제품 페이지 제작, 전용 기...
카카오엔터, 글로벌 IP 파워하우스 도약…미디어-뮤직 성과 본격화 2023-12-26 17:38:28
확대했다. 아울러 쇼노트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산하 레이블들과 협력해 지난 10월 열린 아이브의 서울 콘서트에서 연출을 맡아 대규모 공연 기획 연출력을 여실히 드러냈고, 유연석 등 아티스트들의 팬미팅에서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노하우를 결합해 팬들에 이색적인 경험을 선사하는 등 콘텐츠 경쟁력 강화에도 나서고...
모비두 소스, 2023 연말 결산 '라이브 시청자 수 2억 8천만 명 돌파' 2023-12-26 10:54:53
분석한 결과, 올 한 해 소스의 라이브 솔루션을 통해 발생한 총 라이브 시청자 수는 2억 8369만 8446명으로, 인도네시아의 총인구가 시청한 것과 맞먹는 숫자다. 총 라이브 시청 시간은 469만 9153시간으로, 서울에서 LA까지 약 21만 번 왕복할 수 있는 시간이다. 주로 라이브 쇼핑은 여성이 많이 하지만, 올해는 특히 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