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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바 모터쇼 주인공 나야 나! 친환경 SUV '질주' 2018-03-09 17:51:10
선보였다. 주행 성능을 더욱 강화한 i페이스는 90㎾h 용량의 리튬이온배터리를 장착해 한 번 충전으로 최대 380㎞(미국 환경청 기준)를 달릴 수 있다. 장착된 두 개의 전기모터가 최고 출력 400마력, 최대 토크 71.4㎏·m의 힘을 발휘한다. 시속 100㎞에 도달하는 시간(제로백)은 4초대로 스포츠카에 버금가는 성능을...
[제네바]BMW, 역동성 키운 2세대 X4 2018-03-07 08:09:25
한다. 섀시와 차체 부품은 경량화를 통해 이전과 비교해 최대 50㎏ 감량했다. 공기역학 또한 강화해 공기저항계수(cd)를 0.30까지 낮췄다. m 퍼포먼스 차종인 x4 m40d는 직렬 6기통 디젤 엔진을 탑재해 최고 326마력과 최대 69.4㎏·m의 힘을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h까지 4.9초 만에 도달한다. 4기통...
[제네바]재규어, 순수 전기차 I-페이스 출격 2018-03-07 07:32:20
등 공기 순환이 필요 없을 경우 닫혀 공기저항을 줄인다. 실내는 고급 소재를 적극 활용했다. 캡 포워드 디자인과 ev 전용 플랫폼 덕분에 널찍한 실내공간을 확보했다. 뒷좌석 레그룸은 890㎜에 달한다. 운전석엔 변속기가 사라진 대신 센터터널에 10.5ℓ의 적재공간을 배치했다. 뒷좌석 아래엔 태블릿이나...
첨단 디지털 세단...8세대 아우디 A6 공개 2018-03-05 10:09:42
낮게 설계된 싱글프레임 그릴, 플랫 헤드라이트, 강한 윤곽의 공기 흡입구가 적용돼 역동성을 풍긴다. 측면의 도드라진 3개의 라인은 시각적으로 차체의 높이가 낮아 보이도록 한다. 바퀴 위에 놓인 강력하고 팽팽한 윤곽선은 아우디 콰트로 혈통임을 증명한다. 차체 크기는 전장 4939mm, 전폭 1886mm, 전고 1457mm로 4...
재규어, 4월 국내 출시할 전기 SUV 'I-페이스' 공개 2018-03-02 10:19:15
c-x75의 쿠페형 실루엣과 짧고 낮은 보닛, 공기역학적인 루프 디자인과 곡선형태의 후방 스크린을 갖췄다. 이를 통해 항력 계수를 0.29cd로 낮췄다. 또 냉각과 에어로다이나믹스 사이의 균형을 위해 냉각이 필요할 경우 그릴에 있는 액티브 베인이 열고, 공기 방향을 전환할 필요가 없을 시에는 닫아둬 원활한 공기 흐름을...
재규어, 고성능은 I-페이스도 예외없다 2018-02-23 07:00:10
차다. 전력은 90㎾h급 하이테크 리튬 이온 배터리에 저장한다. 고용량 배터리를 탑재, 1회 충전 후 주행가능거리 380㎞(미국환경보호청 기준)를 달성했다. 50㎾ dc 급속충전기를 이용하면 90분 안에 80% 충전이 가능하다. 회사측은 특히 영하 40도까지 기온이 떨어지는 스웨덴 북부 아르예플로그에서 가진 혹한기...
BMW, 2세대 X4 제네바에서 첫 소개 2018-02-21 15:41:39
한다. 섀시와 차체 부품은 경량화를 통해 이전과 비교해 최대 50㎏ 감량했다. 공기역학 또한 강화해 공기저항계수(cd)를 0.30까지 낮췄다. m 퍼포먼스 차종인 x4 m40d는 직렬 6기통 디젤 엔진을 탑재해 최고 326마력과 최대 69.4㎏·m의 힘을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h까지 4.9초 만에 도달한다. 4기통...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8-02-20 15:00:01
불 속에서 폭발 않고 작동하는 신개념 리튬이온전지 개발 180220-0209 경제-0028 09:05 [특징주] 강스템바이오텍, 임상 승인 소식에 강세 180220-0210 경제-0029 09:06 [특징주] 골든브릿지증권, 최대주주 지분전량 매각에 상한가 180220-0211 경제-0030 09:07 외국환시세(2월20일·KEB하나은행 1차 고시 기준) 180220-0213...
전자선 쏴 리튬이온 배터리 빠르게 만드는 기술 나왔다 2018-02-01 15:15:08
"리튬이온 겔 형 배터리 상용화를 앞당기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리튬-황, 리튬-공기 등 차세대 배터리 연구에도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방사선기술개발사업과 한국원자력연구원 자체사업으로 추진했다. 지난해 12월 28일에 국내 특허를 출원했다. walden@yna.co.kr (끝) <저작권자(c)...
[2018 전기차 세미나 사전 인터뷰③] 유지웅 애널리스트 "전기차 냉난방 장치 신기술에 주목해야" 2018-01-18 10:10:56
연구원은 전기차 대량생산 시대에 앞서 리튬이온 배터리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차세대 전고체 배터리의 실용화를 위한 개발 경쟁도 치열해질 것으로 봤다. 전고체 배터리는 기존 리튬이온 대비 비용이 저렴하고 충전시간이 짧아 도요타, 혼다, 다이슨 등 주요 업체들이 연구개발에 뛰어들었다. 그는 "전기차의 모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