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롯데마트 눈부시게 다가와"…브랜드송으로 콘텐츠 마케팅 2022-12-01 06:00:03
콘텐츠 마케팅 (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롯데마트는 매장에서 나오는 브랜드송이 인기를 끌자 본격적인 매장송 마케팅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지난해 10월부터 매장 음악으로 사용 중인 '브랜드 뉴 롯데마트'가 인기를 끌자 지난달 정식 음원으로 발매했고 전날부터 음원을 활용한 협업...
[2022 CJ 씨앗 스타트업 CEO] 8K 초고화질 VR 영상 솔루션 만드는 ‘알파서클’ 2022-11-21 16:25:40
스팟성 마케팅 툴로 활용됐다면 장기적인 콘텐츠 형식으로도 사용될 수 있다. 알파서클은 마마무와의 VR 공연 프로젝트를 제작하기도 했다. VR 앨범 제작을 포함해 엔터테인먼트와 뮤직 도메인에서 수요가 꾸준히 발생하고 있다. 교육, 관광, 전시장, 박물관 등 오프라인 공간 운영 주체들에게도 이러한 니즈가 발생하고...
우정만, 신곡 ’깨어나지 않게 해주오‘ 19일 발매…제작 전 과정 참여 2022-11-18 15:50:06
필굿뮤직의 소속 프로듀서 박재선, 821사운드의 엔지니어 권남우의 참여로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우정만은 가수이기 전에 엔터테인먼트에서 가수들의 앨범을 기획, 마케팅하는 일을 했으며 CJ ENM의 크리에이터로서 활동 하고 있는 독특한 이력을 가지고 있다. 이번 앨범에서도 직접 작사, 작곡, 편곡, 앨범커버,...
라이브러리컴퍼니, 미국 브로드웨이 뮤지컬 `뜨거운 것이 좋아` 공동 제작·투자 2022-11-08 12:22:14
마케팅으로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2023년에는 창작 뮤지컬 `빠리 빵집`, `엔딩 노트`, 연극 `바닷마을 다이어리`, `작은 아씨들` 등 검증된 IP로 관객들과의 만남을 준비하고 있으며, 최근 영상 콘텐츠 전문 제작사 영화사필름몬스터를 인수하여 라이브 콘텐츠 산업을 넘어서 영상 콘텐츠 산업으로 확장하며 종합...
BBQ, 자메이카 소떡만나 치킨 출시…"글로벌 성장 앞당길 것"(종합) 2022-11-07 15:02:21
등을 앞세워 공격적인 마케팅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정승욱 BBQ 대표는 이날 서울 종로구 BBQ 종로 LCK빌지워터점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오는 '2030년 매장 5만개 개소' 목표를 이룰 수 있는 모멘텀이 될 제품"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신제품은 BBQ의 대표 제품인 황금올리브에 자메이카 저크 소스로 감칠맛을...
장기하, 라디오헤드…“원하는 만큼 주세요” 2022-11-04 16:15:36
이는 바이럴 마케팅으로 이어졌다. 한 달간 120만명이 홈페이지를 방문했다. 워낙 많은 사람들이 구입하다 보니 돈을 내지 않은 사람이 절반이 넘는데도 불구하고 총 매출액이 증가한 것이다. 게다가 중개인을 거치지 않고 직접 판매하니 수익률이 높아졌다. 만약 통상적인 음반 회사를 통해 판매했다면 앨범 가격은...
카카오 3분기 영업익, 전년동기비 10.6%·직전대비 12.2% 하락(종합2보) 2022-11-03 11:02:56
늘어난 1조7천84억 원이다. 마케팅 비용이 1천120억 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24%, 전 분기 대비 26% 줄었으나 '기타' 비용이 604억 원으로 작년 대비 144%, 전 분기 대비 24% 급증했다. 이에 대해 배재현 카카오 투자거버넌스총괄(부사장)은 전화회의에서 "카카오페이증권의 일부 파생상품 평가 및 처분손실 발생과...
이통 3사, 3분기 합산 영업이익 1조원 돌파할 듯…세분기 연속 2022-11-01 16:00:49
예상하는 배경으로 먼저 마케팅비 안정화를 꼽았다. 삼성전자[005930]와 애플이 3분기에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잇달아 출시했지만, 이통사들이 과거처럼 보조금 경쟁 같은 공격적인 마케팅을 하지 않으면서 예년보다 관련 비용이 많이 들지 않았다는 설명이다. 여기에 SK텔레콤을 시작으로 이통 3사가 3분기에 잇따라 도입한...
이통 3사, 3분기 합산 영업이익 1조원 돌파 전망…세분기 연속 2022-11-01 15:47:15
예상하는 배경으로 먼저 마케팅비 안정화를 꼽았다. 삼성전자[005930]와 애플이 3분기에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잇달아 출시했지만, 이통사들이 과거처럼 보조금 경쟁 같은 공격적인 마케팅을 하지 않으면서 예년보다 관련 비용이 많이 들지 않았다는 설명이다. 여기에 SK텔레콤을 시작으로 이통 3사가 3분기에 잇따라 도입한...
[이태원 참사] 금융권, 애도 분위기에 행사·마케팅 최소화(종합) 2022-10-31 15:45:00
민간 금융회사들도 마케팅 이벤트를 최소화하는 등 애도 분위기에 동참하는 중이다. 현대카드는 5일까지 뮤직 라이브러리, 언더스테이지 등 이태원 소재 문화공간의 운영을 잠정 중단한다. SK증권[001510]은 이달 초부터 핼러윈을 맞아 비대면 신규고객에게 혜택을 주는 마케팅 이벤트를 개최 중이었으나 이날부터 행사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