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스타벅스가 GM이면…파스쿠찌는 장인정신 깃든 람보르기니" [설리의 트렌드 인사이트] 2024-03-26 14:00:03
100년 기업의 비결입니다. 파스쿠찌는 기업이기 이전에 장인정신 담은 에스프레소 그 자체입니다.” 마리오 파스쿠찌 최고경영자(CEO)에게 140년 넘게 가업을 유지한 비결을 묻자 돌아온 답이다. SPC그룹과 사업 협력 논의차 방한한 그는 25일 서울 중구파스쿠찌 센트로서울점에서 한국경제신문과 인터뷰를 하고 이같이...
생활 속 불편함에 창업…새시장 일군 여성들 2024-03-25 16:08:00
늘린 비결로는 분석 알고리즘에 수면 오디오 데이터를 도입한 점이 꼽힌다. 기존에 운영하던 가게 폐업이 신규 사업으로 이어진 사례도 있다. 아울소싸이어티가 2022년 론칭한 리세일 패션 플랫폼 ‘샤카라카’가 그런 사례다. 샤카라카는 국내 주요 패션 도매상의 이월상품을 확보해 재판매하는 플랫폼으로, 패션업계 재고...
대중성·작품성 다 잡은 '파묘'…K오컬트 첫 1000만 영화 등극 2024-03-24 17:54:23
대중성을 적절히 녹여낸 완급 조절이 성공의 비결”이라고 입을 모은다. 전통 무속신앙에 일제강점기 역사 코드를 균형감 있게 배합해 남녀노소 공감 가능한 이야기로 풀어냈다는 분석이다. 음양오행의 상생과 상극의 개념을 활용해 일본 악령과 싸우는 장면 등은 우리나라 전통 사상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최민식이...
CJ올리브영, 뷰티 1위 등극 2024-03-21 18:22:20
바꾼 게 성공 비결”이라고 분석했다. 올리브영 입점 중소기업 브랜드 중 ‘클리오’와 ‘라운드랩’은 지난해 올리브영에서만 10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렸다. 올리브영의 독주 체제는 당분간 이어질 전망이다. 박 대표는 “올리브영은 온·오프라인 경쟁력은 물론 ‘바잉 파워’까지 갖춰 당분간 적수가 없을 것”이라며...
쓰레기 줍고 의자 옮기는 오타니…다 계획된 일이었다? [이슈+] 2024-03-18 20:31:01
9월 11일 '오타니 쇼헤이가 야구 성공을 시각화한 방법'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내고 오타니의 성공 비결을 집중 조명하기도 했다. WSJ은 "오타니는 만다라트 기법을 통해 운동선수뿐만 아니라 인간으로서 자신이 발전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8가지 핵심 영역을 식별했다"며 "그는 자신의 더 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한경웨비나우] 3월 4주차에 만나는 주간 웨비나 2024-03-18 14:17:48
3월 20일(수) 15:00~16:30 내용: 스타트업 투자유치 성공 기업의 공통점 글로벌 기업의 업무 데이터 관리 일정: 2024년 3월 20일(수) 15:00~16:00 내용: 업무 데이터 관리하는 법 배민커넥트의 카카오 비즈니스 운영 비결 공개 일정: 2024년 3월 21일(목) 14:00~15:00 내용: 다년간 쌓아온 카카오비즈니스 운영 비결을...
"없어서 못사"…크림대빵 리셀까지 등장 2024-03-15 18:16:08
가장 많이 팔린 ‘단일 브랜드 최다 판매 크림빵’으로 KRI 한국기록원과 미국 세계기록위원회(WRC) 공식 인증을 받았다. SPC삼립 관계자는 “품질 등 장수식품의 헤리티지를 지키면서 시의성 있는 마케팅으로 세대를 관통하는 관심을 이끌어낸 것이 크림빵의 성공 비결”이라고 했다. 전설리 기자 sljun@hankyung.com...
"800만원 패키지 여행도 3시간 만에 완판" 2024-03-15 18:15:37
대성공. 오픈 3시간 만에 24명 자리가 모두 예약됐다. 이 중 70%는 20~30대였다. 고가 상품이 젊은 층 사이에서 인기를 끈 비결은 바로 농구 전문가 조현일 해설위원이었다. 조 위원과 함께 미국 프로농구(NBA) 경기를 관람하면서 설명을 들을 기회를 잡으려고 농구 팬들이 몰린 것이다. 중장년층의 ‘전유물’로 여겨지던...
"완전 힙한 '빵' 나왔다" MZ들 열광…없어서 못 판다 [설리의 트렌드 인사이트] 2024-03-15 16:07:51
신경을 썼다. 크림대빵 마케팅은 성공적이었다.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소셜미디어에서 화제를 모으며 주요 유통경로인 편의점에서 물량 부족을 겪고 있다. SPC삼립은 한정판 제품이지만 크림대빵 생산 규모를 세 배 늘리기로 했다. SPC삼립은 2022년 포켓몬빵 재출시 때도 품절 대란을 빚었다. SPC삼립 관계자는 “품질 등...
韓 5217만원 vs 해외 6518만원…밖에서 더 쳐주는 현대차·기아 2024-03-14 19:08:41
현대차와 기아의 ‘제값 받기’ 전략이 성공한 결과로 풀이한다. 좋아진 품질과 높아진 브랜드 가치 덕분에 ‘저렴한 차’ 이미지를 벗었다는 얘기다. 지난해 현대차(15조1269억원)와 기아(11조6079억원)가 사상 최대 실적을 낸 비결이 여기에 있다. 올해도 현대차와 기아는 상품성이 높은 고급 차량 판매를 중점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