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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경 온 중국인들 떠날 줄 몰라…단연 돋보인 한국관 [강현우의 베이징나우] 2021-09-13 15:03:36
또 미국 의존도를 줄이고 수입 창구를 다변화한다는 목적도 있고, 더 나아가서는 질좋은 수입품들을 들여와서 국내 산업 경쟁력을 높여보겠다는 취지도 있습니다. 이번에 가본 서비스박람회는 2012년부터 시작해서 올해 9번째를 맞습니다. '베이징에도 큰 국제박람회가 있어야 한다' 이런 배경도 있고요, 중국이...
허인철 오리온그룹 부회장 "새로운 시도? 불필요한 일 없애는 것도 혁신" 2021-08-17 17:50:42
이후 수년째 이어지고 있다. 저출산과 수입 과자, 디저트 카페 등의 공세로 정체에 빠진 국내 제과 시장에서 벗어나 일찌감치 해외로 눈을 돌린 전략이 통했다. 지난해 오리온의 매출에서 한국이 차지하는 비중은 34%에 불과했다. 나머지 66%는 해외에서 나왔다. 허 부회장은 취임 후 해외 시장 공략에 속도를 냈다. 글로벌...
우유 재고 넘치는데 수입 급증…원유가격연동제 뭐길래 2021-08-12 17:38:48
800% 이상 폭증했습니다. 탈지분유도 1만7,792톤이 수입되며 수입 상위 품목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우유가 남는데 수입이 늘어난 이유, 바로 가격입니다. 비싼 국산 우유를 써서 가공품을 만들면 좀처럼 수지타산을 맞출 수 없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 원윳값은 1kg당 1,051원으로, 미국(477원), 유럽(456원), 뉴질랜드(40...
옛말된 `파송송 계란탁`…커지는 에그플레이션 공포 [뉴스카페] 2021-07-28 17:27:51
경우 수입곡물 가격이 10% 오르면 전체 소비자물가는 0.39% 상승합니다. 곡물가격은 지난해 8월부터 1년째 식탁물가를 끌어올리고 있는데요. 방금 말씀드렸던 폭등한 국제곡물가격 상승분은 통상 4~7개월 시차를 두고 국내 물가에 반영됩니다. 이를 감안하면 하반기 소비가 물가도 상승 압력을 받을 수밖에 없게 됩니다....
라면 가격도 오른다…오뚜기 '진라면' 내달 12.6%↑(종합) 2021-07-15 16:34:45
약 10% 인상했다. 매일유업은 수입 초콜릿 '페레로로쉐'와 '킨더조이' 가격을 약 5% 올렸다. 또 CJ제일제당은 햄·소시지 등 육가공 제품 20여종의 가격을 평균 9.5% 인상했다. 해태제과는 다음 달부터 '홈런볼', '맛동산', '버터링', '에이스', '아이비' 등 대표...
중국 소비자 체감경기는 여전히 냉랭…"불균형적 회복 지속" 2021-07-02 11:46:44
가격에 유통 속도가 빠른 비내구 소비재로 우유, 과자, 과일, 화장지, 처방전이 필요없는 약품 등을 통칭한다. 베인은 "FMCG 시장 성장세가 다소 회복되고는 있지만 여전히 전체적으로 부진하다"고 지적했다. FMCG 소비가 부진하다는 것은 중국 경제의 불균형적 회복을 보여준다는 설명이다. 코로나19 극복 과정에서 중국은...
"폐지 재고 동나…골판지·백판지 못 만들 지경" 2021-06-27 17:16:52
제외하면 대부분 폐지가 핵심 원료기 때문이다. 과자 포장상자의 안쪽면 색상이 회색인 것도 폐지를 사용해서다. 이렇게 중요한 역할을 하는 폐지가 부족해진 건 정부가 수출은 가만히 둔 채 수입만 규제하고 있기 때문이라는 게 제지업계의 공통된 지적이다. 올 4월 폐지 수출량은 7만2700t으로 1월 3만1600t에서 두 배...
`오레오 쿠키 아이스크림` 한국 상륙... 편의점 출시 2021-06-21 10:44:59
75억 개가 소비될 정도로 인기 있는 과자이다. 국내에서도 샌드류 비스킷 시장점유율 1위 브랜드로 다양한 맛의 신제품을 출시하였다. 이번에 국내에 첫 출시되는 오레오 아이스크림은 오레오의 브랜드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정식으로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영국의 프로네리사 아이스크림의 제품으로 국내에는 제스트코가 ...
국산 과자·빵, 유럽 편의점에도 진열되나…정식 수출 허가 2021-05-26 09:00:00
과자와 빵 등을 앞으로 유럽연합(EU) 27개국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는 한국이 지난 20일 EU의 '복합식품 수입승인국가' 목록에 추가로 등재됐다고 26일 밝혔다. 복합식품은 식물성 재료에 우유·계란 등 동물성 가공제품을 혼합한 식품으로 빵·과자·김치·라면 등을...
올해도 뜨거운 '과자 1등' 전쟁…오리온이 먼저 웃었다 2021-05-06 17:36:25
해외 진출에 성공했기 때문이다. 저출산과 수입 과자, 디저트 카페 등의 공세로 정체에 빠진 국내 제과 시장에서 벗어나 일찌감치 해외로 눈을 돌린 전략이 통했다. 중국 시장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화교 3세 담철곤 오리온 회장은 중국 시장에서 철저한 현지화 전략으로 ‘초코파이 성공 신화’를 이뤄냈다. 오리온의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