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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에서 '돈맛' 보더니 왜…한국 노리는 알리의 진짜 속셈 [노유정의 의식주] 2024-04-13 12:04:12
세를 불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들은 초저가 상품들을 무기로 해외직구족들을 겨냥하고 있습니다. 멤버십 가격 인상이라는 강수를 둔 쿠팡은 C커머스들과의 전면전에서 한국 온라인 쇼핑 시장 1위를 지킬 수 있을까요? 알리의 진짜 속셈은앱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지난달 알리익스프레스의 월간 ...
"멤버십 요금 올려도 혜택 더 커"…쿠팡의 자신감 통할까 2024-04-12 18:46:58
이유다. 초저가 상품으론 중국과의 경쟁에서 이기기 쉽지 않지만 배송은 압도적으로 강한 만큼 더 격차를 벌리겠다는 것이다. 특히 인구소멸지역까지 익일 배송할 수 있는 e커머스는 쿠팡이 유일하다. 쿠팡은 전국 시·군·구의 90%, 인구 5000만 명을 ‘쿠세권’ 안에 두겠다는 구상이다. 이를 위해 2027년까지 물류에...
쿠팡 유료멤버십 4천990원→7천890원으로…2년 4개월만(종합) 2024-04-12 11:13:24
업계에서는 쿠팡의 이번 유료 멤버십 회비 인상이 초저가를 무기로 한국 시장 공략에 가속 페달을 밟고 있는 알리익스프레스·테무 등과의 경쟁에 대비해 투자 실탄을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보고 있다. 이번 인상에 따라 쿠팡 유료 멤버십 수입은 연 8천388억원에서 1조3천260억원으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쿠팡은 20...
"9900원에 팝니다" 컬리 '초저가 PB' 50일 연속 완판 행진 2024-04-11 16:59:24
고물가에 주머니 사정이 팍팍해진 소비자들이 초저가 상품을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장바구니에 담은 것으로 집계됐다.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초저가 콘셉트 자체브랜드(PB) 상품 '99시리즈' 판매량이 1년 4개월 만에 90만개를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월평균 5만7000여 개, 매일 2000개씩 팔린 셈이다....
[오늘시장 특징주] 현대차(005380) 2024-04-11 10:35:14
늘려가고 있습니다. 현대차는 인도에서 초저가 모델을 공략하며 현지화 전략을 통한 관세 혜택까지 누리며, 글로벌 전기차 수요 감소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전략은 현대차가 단기적으로 기업 밸류 프로그램으로 인한 조정을 받을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장기적으로는 견조한 글로벌 판매와 점유율을 유지할 수 있을...
고물가에 초저가 통했다…컬리, '99시리즈' 판매량 90만개 돌파 2024-04-11 10:16:14
고물가에 초저가 통했다…컬리, '99시리즈' 판매량 90만개 돌파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고물가에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초저가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99시리즈' 판매량이 출시 1년 4개월 만에 90만개를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99시리즈는 컬리의 자체브랜드...
C커머스, 셀러·바이어 쓸어간다…사수 나선 K커머스 2024-04-10 20:31:11
낮췄다. 알리가 한국 셀러 모집에 적극적인 것은 중국산 초저가 이미지가 너무 강한 영향도 있다. 한국의 영화, 드라마, 음악 등 ‘K콘텐츠’가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상황에서 한국 셀러를 대거 유치하면 다른 해외 시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알리 측은 기대하고 있다. 이선아 기자 suna@hankyung....
"진짜 다 뺏어가면 어쩌라고"…알리 돌풍에 네이버 '초강수' 2024-04-10 16:40:29
넓히겠다는 계획이다. 롯데온은 카메라, 게임기, 스마트폰 등 3개 카테고리의 판매 수수료를 기존 9%에서 5%로 낮췄다. 알리가 한국 셀러 모집에 적극적인 것은 중국산 초저가 이미지가 너무 강한 영향도 있다. 한국의 영화, 드라마, 음악 등 ‘K콘텐츠’가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상황에서 한국 셀러를 대거...
"이 정도일 줄은 몰랐다"…중국 직구족들 '경악'한 까닭 [건강!톡] 2024-04-10 08:44:29
중국 이커머스에서 초저가 물품을 구매한 소비자들이 최근 장신구, 생활용품 등에서 발암물질 등이 검출됐다는 소식에 불안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지난 7일 인천세관에 따르면 최근 국내에 반입된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 발 귀걸이·반지 등 장신구 404개 중 24%에 달하는 96개 제품에서 국내 안전 기준치를 초과한 납과...
알리·테무 쇼핑객 '발암물질' 비상 2024-04-10 07:35:19
반응도 나왔다. 특히,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의 초저가 등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한국 고객이 워낙 빠르게 증가한 만큼 발암물질이 사용된 제품 구매 등 소비자 피해도 눈덩이처럼 커질 수 있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지난달 한국인 앱 사용자 수는 쿠팡(3천86만명), 알리익스프레스(887만명), 테무(829만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