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가톨릭관동대학교 2024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미용재료 공동제조, 공동구매 C2M 서비스를 개발하는 ‘레저런스’ 2024-11-06 19:50:36
명확한 소상공인사업자(미용실) 중심의 B2M(비지니스 투 매니팩쳐) 커머스”라고 말했다. 황 대표는 “미용인들은 요요모를 활용해 재료비를 절감해 수익을 바로 높일 수 있다”며 “미용인들이 모여 만든 브랜드이기 때문에 온라인 가격 노출에 따른 리스크 없이 점판을 안정적으로 할 수 있다”...
"멤버십 인상에도 이탈 없었다"…쿠팡 매출 '분기 최대' 2024-11-06 17:37:18
합친 프로덕트 커머스 부문의 3분기 매출(9조3650억원) 증가율은 전년 대비 20%로 견고했다. 이를 가능하게 한 것은 와우 멤버십이라고 김 의장은 강조했다. 그는 실적 발표 후 한 콘퍼런스콜에서 “무료 로켓배송과 무료 반품, 쿠팡이츠 무료 배달, 쿠팡플레이 무료 시청 등 와우 멤버십의 다양한 혜택과 가치를 알아가는...
쿠팡, 외형 고속성장 지속…수익성은 '제자리'(종합) 2024-11-06 17:34:33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업계는 쿠팡이 수익성 개선을 제쳐둘 수는 없겠지만 경쟁이 치열한 업계 특성상 투자를 계속 이어갈 것으로 보고 있다. 업계 한 관계자는 "이커머스는 업계 특성상 소비자들이 경쟁 업체로 쉽게 옮길 수 있는 만큼 쿠팡이 당장 투자를 줄이고 수익성 올리기에 집중할 것 같지 않다"며 "쿠팡이 여전히...
KT알파, 3분기 영업이익 33억원…작년보다 21.3% 증가 2024-11-06 17:24:10
커머스(데이터홈쇼핑)와 모바일상품권, 콘텐츠미디어 등 3개로 나뉜다. T커머스 사업 매출은 상품 포트폴리오 개편 전략에 따른 직매입 비중 조정 등으로 작년 동기 대비 2.8% 감소한 634억원을 기록했다. KT알파 쇼핑은 르투아 등 패션 PB(자체 브랜드) 라인업 확대 및 초우즌, 브루노제이, 타바로니 캐시미어, 팻무스와...
쿠팡, 3분기 매출 10.6조 ‘분기 최대’…김범석 “지속성장 비결은 ‘멤버십’” 2024-11-06 14:08:44
김 의장은 “프로덕트 커머스 활성 고객은 기존 고객의 지출 확대에 힘입어 11% 성장했다”며 “현재 제공하고 있는 20개 이상 카테고리 중 9개 이상 카테고리에서 구매하는 고객은 전체의 4분의 1에 불과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거대한 커머스 시장에서 우리가 차지한 부분은 여전히 일부에 불과하며, 앞으로 성장...
쿠팡, 외형 고속성장 지속…수익성은 '제자리' 2024-11-06 11:59:12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업계는 쿠팡이 수익성 개선을 제쳐둘 수는 없겠지만 경쟁이 치열한 업계 특성상 투자를 계속 이어갈 것으로 보고 있다. 업계 한 관계자는 "이커머스는 업계 특성상 소비자들이 경쟁 업체로 쉽게 옮길 수 있는 만큼 쿠팡이 당장 투자를 줄이고 수익성 올리기에 집중할 것 같지 않다"며 "쿠팡이 여전히...
앱으로 술 쇼핑 '키햐', 15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2024-11-06 11:04:03
앞으로 주류 시장에서 온라인 커머스 생태계를 개척하고 오프라인 소상공인에게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는 O2O 대표 플랫폼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영욱 키햐 대표는 “이번 투자를 기점으로 전국에 더 많은 픽업 매장을 확보하고, 당일 배송 서비스를 추진하는 등 고객 가치 확장에 나설...
한국인 절반은 쿠팡 썼는데…"이제 시작"이라는 김범석 창업자 2024-11-06 11:03:27
프로덕트 커머스 부문 활성 고객 수가 2250만명까지 올라갔다. 대한민국 인구의 절반 가까이 쓴 셈이다. 그럼에도 창업자 김범석 쿠팡Inc 의장(사진)은 ‘성장’과 ‘개척’에 목말라했다. 6일 3분기 실적 컨퍼런스콜을 통해 “거대한 커머스 시장에서 아직 개척되지 않은 부분이 상당하다”고 바라봤고 “(쿠팡은) 이제 막...
'분기 최대 매출·영업익 증가' 쿠팡, 어디서 돈 벌었나 2024-11-06 09:28:10
증가했다. 이는 올 2분기 프로덕트 커머스 부문의 전년 동기 대비 성장률(18%) 보다 높은 수치다. 프로덕트 커머스 부문 조정 에비타 흑자(상각 전 영업이익) 규모는 4억7000만달러로 전년 대비 18% 늘었다. 대만·쿠팡이츠·파페치·쿠팡플레이 등 성장사업(developing offerings) 부문의 3분기 매출은...
쿠팡, 3분기 영업이익 29% 늘어…매출 10조6천억원 최대(종합2보) 2024-11-06 09:24:02
사업 부문별로 보면 핵심 사업인 프로덕트 커머스(로켓배송·로켓프레시·마켓플레이스·로켓그로스) 매출은 9조3천650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20% 증가했다. 프로덕트 커머스 부문 조정 에비타 흑자(EBITDA·상각전 영업손실)는 6천387억원이다. 쿠팡에서 한 번이라도 제품을 구매한 고객 수를 뜻하는 '활성 고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