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그랜드 조선 제주, 가정의 달 기념 프로모션 & 이벤트 진행 2023-04-14 14:00:04
‘그랑 제이’에서의 조식과 그랑 제이 커피&티 서비스가 포함된 상품으로 준비된다. 해당 프로모션을 통해 예약한 고객에게는 다양한 특전이 제공된다. 화요일 또는 수요일 투숙 시 그랜드 조선 제주의 다양한 식음업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레스토랑 5만원 이용권도 함께 제공하며 어린이 동반 시, 천연 유기농 스위스...
'비비고 김치' 잘나가더니…'종가 김치' 제치고 1위 등극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3-04-14 09:33:21
대상은 28.4%였다. 즉석밥 시장은 CJ제일제당이 53.1%로 1위를 유지했다. 우유시장에서는 서울우유가 55.4%로 부동의 1위를 지켰다. 2위는 매일유업(14.6%), 3위는 남양유업(14.0%)이었다. 액상 커피 시장 구매 경험도 1위는 동서식품(35.6%)이 차지했다. 매일유업(26.4%)과 롯데칠성음료(22.9%)가 뒤를 이었다. 캐시카우는...
서촌 카페 11곳에서 '오트 메뉴' 선보인다…매일유업과 협업 2023-04-13 15:09:27
언스위트 190mL를 무료로 증정한다. 우유가 포함된 모든 메뉴는 어메이징 오트로 변경할 수 있다. 매일유업은 현재 어메이징 오트 오리지널과 언스위트, 바리스타 등 3종을 판매하고 있다. 모두 비건 인증을 받은 100% 식물성 음료다. 어메이징 오트 190mL 한 팩으로 600mg의 베타글루칸을 섭취할 수 있다. 어메이징 오트...
"손도 대기 싫다" 스타벅스 신메뉴에 불만 폭주…무슨 일? 2023-04-10 11:31:36
최근 스타벅스가 내놓은 신메뉴 ‘올리브오일 커피’를 마시고 일부 고객들이 복통을 호소하며 화장실에 달려가고 있다고 8일(현지시간) 미국 CNN이 전했다. 올리브오일이 들어간 신메뉴 올레아토(Oleato)는 지난 2월 이탈리아에서 처음 출시됐다. 귀리우유 라떼, 귀리우유를 넣은 아이스 쉐이크 에스프레소, 그리고 황금...
소비자물가 둔화 움직임에도 먹거리 물가는 고공행진 2023-04-06 06:01:01
국수 16.5%를 비롯해 아이스크림 13.7%, 설탕 13.2%, 커피 12.5%, 라면 12.3%, 스낵과자 11.2%, 빵 10.8%, 생수 10.1%, 우유 9.0% 등으로 장바구니 부담이 만만치 않다. 빵과 도넛 등의 먹거리 가격은 이번 달에 또 오른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는 오는 8일부터 빵과 케이크 등 50여종의 권장소비자가격을 평균...
'빽다방'도 손들었다…카페 사장님 한숨, 이런 이유 있었네 2023-04-05 21:00:01
작아서라는 게 업계 설명이다. 프랜차이즈 평균 기준 커피 한 잔 가격에서 원두값이 차지하는 비중은 10% 남짓으로 알려져 있다. 커피 한 잔이 5000원이라면 원두값은 500원 정도로 본다. 나머지 90%에 점포 운영을 위한 부동산 매입비 또는 임대료비, 최저임금 상승 등에 따른 인건비와 기타 원재료 비용 등이 반영된다....
"커피 한 잔보다 싼 도시락·햄버거"…편의점은 초저가 전쟁 중 2023-04-01 11:42:53
도시락을 출시했다. 가격은 1500원, 커피 한 잔보다 싼 초저가 상품이다. 원더밥은 라면에 밥을 말아 먹는 고객들이 많다는 점에 착안해 만든 상품이다. 일반 도시락 대비 밥은 10%, 볶음김치는 40% 줄이는 방식으로 가격을 내렸다. 이에 대해 이마트24는 "고물가 속에서 소비자 부담을 최대한 줄이자는 의미에서 가격을...
"카페서도 우유 대신 '이것' 찾는다"…요즘 뜨는 음료 정체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3-29 14:38:51
저출산, 식습관 변화 등으로 가정에서 일반 우유 소비량이 지속적으로 줄어들고 있지만 커피 프랜차이즈 전문점 등 B2B 채널에서는 대체유 수요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스타벅스(2021년)에 이어 이디야, 메가커피 등 저가 커피 업체들도 올해부터 오트(귀리) 옵션을 추가했다. 대체유를 찾는 고객들을 겨냥하기 위해...
공차, 차별화된 메뉴로 국내 茶 문화시장 선도 2023-03-28 16:13:11
공차가 선정됐다. 공차는 커피 중심의 카페 시장에서 ‘차에 대한 제품 버라이어티’라는 차별화된 콘셉트와 메뉴 전략을 선보이며 입지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그린티, 얼그레이티, 블랙티 등 찻잎을 직접 우려낸 오리지널티와 차 베이스에 우유와 다양한 토핑을 더한 새로운 맛의 밀크티로 사랑받고 있다. 토핑, 당도,...
뭐지 이 고소함은…"돈 더 낼테니까 라떼서 우유 빼주세요" 2023-03-26 15:36:12
고소하더라"라고 말했다. 대형 커피 프랜차이즈들은 이미 우유 대신 두유, 오트 등의 음료를 넣을 수 있도록 준비해놨고 최근에는 중저가 커피 브랜드부터 개인 커피숍까지 해당 옵션을 추가하고 있다. 실제로 현재 스타벅스에선 두유(무료)와 오트 음료(추가금 600원)를 제공하며 폴바셋에선 오트 음료를 추가 비용 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