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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프랜차이즈, 해외서 길을 찾다] 코리안치킨, 'KFC 나라'에 도전장 던지다 2013-01-03 16:15:52
한국 업체들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한국 업체들은 연초부터 본격적으로 가맹사업에 나서 '달러벌이'에 시동을 걸었다. 미국 프랜차이즈 시장은 로열티 문화가 정착돼 있어 안정적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프랜차이즈 로열티란 가맹본부가 가맹점주에게 상표사용권리·상품...
김태희 비 열애설에 '쿠팡' 남몰래 웃었다 2013-01-03 15:41:23
가수 비의 열애 사실이 밝혀지면서 소셜커머스 업체 쿠팡이 남몰래 웃고 있다. 열애설 보도 이후 김태희, 비가 이전에 함께 촬영한 쿠팡 cf 및 화보도 덩달아 화제가 되고 있기 때문.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쿠팡은 이번 열애설을 통해 재계약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국내 톱모델들의 광고 효과를 톡톡히...
[2013 대전망] "닫힌 지갑을 열어라"…사활 건 '유통大戰' 스타트 2013-01-03 15:35:06
업체들에 대한 각종 규제 등의 영향 탓이다. 올해 3%대로 예상되는 물가상승률을 감안하면 국내 유통업은 사실상 ‘제로 성장’에 머무를 것이라는 분석이다.롯데미래전략센터와 신세계유통산업연구소는 통계청이 매달 발표하는 소매판매액 통계에 근거해 지난해 소매시장 규모를 223조~224조원으로 추정했다. 전년에 비해...
[2013 대전망] 편의점, 1인가구 증가·창업 붐 타고 올해도 두자릿수 성장 2013-01-03 15:30:39
수는 2만4500개. 2011년 말 점포 수가 2만650개였던 점을 감안하면 작년 한 해 동안 3850개 이상 늘어난 것이다. 업체별로는 cu 7750여개, gs25 6960여개, 세븐일레븐 6930여개 등이다. gs25와 세븐일레븐이 치열한 2위 다툼을 벌이고 있다.편의점협회는 올해도 편의점 시장이 전년 대비 11.5% 성장한 11조6000억원 규모에...
[2013 대전망] 원가인상 요인 많은데…새정부 물가정책 촉각 2013-01-03 15:30:37
업체도 이르면 이달 안에 비슷한 폭으로 밀가루 가격을 올릴 것이란 전망이 많다.통상 밀가루 가격이 뛰면 수개월 내에 라면, 빵, 과자 등의 가격이 연쇄적으로 오른다. 한 대형 제과업체 관계자는 “제조원가에서 밀가루가 차지하는 비중이 가장 높은 만큼 올 상반기에 한 차례 가격 조정이 불가피할 것”이라며 “다만 새...
[2013 대전망] 홈쇼핑, 해외·모바일·자체브랜드 집중…9.9% 성장 노린다 2013-01-03 15:30:36
불황 속 소비자들의 수요를 감안한 ‘불황형 상품’과 각종 패션 pb브랜드 등을 내놓으며 상품 차별화에 나설 예정이다. 중소기업과의 협업도 강화한다. 현대홈쇼핑은 올 한 해 패션사업 부문에 주력할 계획이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패션 상품은 업체별로 차별화 전략을 펼칠 수 있는 상품군 중 하나”라고 말했다....
[2013 대전망] 뷰티·헬스 전문점 점포수 확대 경쟁 2013-01-03 15:30:35
- 전문점cj·gs에 후발업체 도전장…하이마트 인도네시아 진출 전문점 지난해에는 다양한 헬스·뷰티 스토어 브랜드들이 쏟아져 나왔다. 지난해 헬스·뷰티 스토어의 시장 규모는 2011년보다 50%가량 성장한 약 4400억원으로 현대증권은 추정했다.이마트는 지난해 6월 ‘분스’를, 카페베네는 같은 해 8월 ‘디셈버24’를...
[2013 대전망] 대형마트, 불황 엎친데 규제 덮쳐…신사업·해외·저가상품서 길 찾는다 2013-01-03 15:30:34
2회까지 휴업할 수 있도록 규정했지만, 아예 월 2회 휴일 휴무제가 시행되면 타격이 클 수밖에 없다는 주장이다. 대형마트를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농어민은 물론 중소 납품·협력업체들의 피해도 불가피하다. 대형마트에서 근무하는 일용직 근로자들의 일자리도 크게 줄어든다.신세계유통산업연구소는 유럽발 금융위기가...
[2013 대전망] 식품업계 신성장동력 3대 화두…'프리미엄·소용량·간편식' 2013-01-03 15:30:31
것이다.새 성장동력을 찾고 있는 식품업체들의 올해 키워드는 ‘프리미엄·소용량·간편식’ 세 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끼니를 해결하는 서민식품 이미지에서 벗어나 부가가치 높은 고급 상품을 늘리려는 시도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급증하는 1인 가구를 겨냥한 소용량 식품도 전성기를 맞고 있다. 아울러 경기불황으로...
[2013 대전망] 저렴한 패스트패션, 공습은 계속된다 2013-01-03 15:30:30
비교하면 호조세라고 볼 수 있다. 이 가운데 spa 브랜드들은 지난해 2조원대 규모로 성장, 올해는 더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지난해 제일모직이 론칭한 자체 spa 브랜드 ‘에잇세컨즈’는 외국인 관광객들의 ‘필수 쇼핑 코스’가 됐고, 패션유통업체 이랜드는 올해 안에 10개에 달하는 spa 브랜드를 론칭하겠다는 계획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