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종자산업 성공신화' 고희선 새누리당 의원 별세 2013-08-25 17:46:02
‘토종 종자 지킴이’로 잘 알려진 고희선 새누리당 의원이 25일 지병인 폐암으로 별세했다. 향년 64세. 고 의원은 제17대 국회인 2004년 경기 화성시 보궐선거에서 당선됐으며 이후 2012년 제19대 총선에서는 분구된 경기 화성갑에 공천을 받아 재선에 성공했다. 지난해 경기도당위원장에 선출된 고 의원은 올 6월...
인크로스, '브라이트코브' 미디어 초청 세미나 개최 2013-08-22 20:50:13
클라우드 콘텐츠 서비스 업체인 브라이트코브(지사장 윤정근)와 '비디오 콘텐츠로 수익을 창출하기 위한 비즈니스 모델과 전략'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는 통신사, 잡지사, 공중파, 케이블 등 동영상 콘텐츠를 보유한 미디어 사업자들이 참석해 제휴를 통한 비디오 콘텐츠의 자산...
패션시장, 멋 낼줄 '아는 남자'에 꽂혔다 2013-08-22 16:53:13
남성복 전문매장을 확대하고, 전문업체들은 접었던 브랜드를 중저가 제품으로 부활시키는 등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정장보다는 캐주얼을 입고 출근하는 사람이 많아지고, 멋을 부리는 남자가 늘어난 게 큰 요인으로 꼽힌다. 게다가 불황으로 저가제품 수요가 증가, 시장 환경이 급변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타깃은...
[마켓인사이트] 예성저축은행M&A, 웰컴크레디라인 등 2곳 도전‥예쓰저축은행은 유찰 2013-08-22 14:59:08
대부업체 웰컴크레디라인과 사모펀드(pef)가 참여했다.21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예금보험공사와 매각주관사인 삼정회계법인이 이날 예쓰저축은행과 예성저축은행 매각 본입찰을 실시한 결과, 예쓰는 인수 후보자가 없어 자동 유찰됐고, 예성은 2곳이 입찰에 참여했다. 예성저축은행 인수전에는 토종 대부업체 1위인...
서산시 추석 앞두고 '생강한과' 대대적 홍보 2013-08-22 09:29:51
특산품인 토종 생강을 이용해 만든 서산 생강한과는 맛과 향이 독특해 어른은 물론 아이들의 간식용으로 인기가 높다. 최근에는 미국과 캐나다에도 수출되고있다. 1997년 1개 농가에서 소규모 사업장으로 시작한 서산 생강한과는 현재 17개 제조업체로 확산되며 연간 30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대표적인 향토산업으로...
대상, 기능성 고추장·된장 '매서운 도전' 2013-08-21 17:40:36
때 자연적으로 생기지만, 장류제조업체들은 균일한 품질의 공산품을 내놓기 위해 같은 종균을 주입해 장류를 만들고 있다. 대상의 연구진은 임 명예회장의 지시에 따라 고추장으로 유명한 전남 순창군 일대 농가에서 장류를 수집한 뒤 핵심 균주를 분리해 종균을 만들고 개량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임 명예회장은 경영...
[위기에 강한 기업] 세이프무역, 5년내 年매출 1000억…'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꿈꾼다 2013-08-21 15:29:39
입지 다져 아웃도어 제품은 중소 후발업체가 달려들기에 만만치 않은 시장이다. 과점체제가 형성된데다 폭발적인 성장세도 최근 눈에 띄게 둔화됐다. 그럼에도 세이프무역은 그 틈을 파고들어 선전하고 있다. 해외 유명 브랜드에 맞서 자신만의 토종 독자 브랜드로 최근 3년간 연평균 40% 이상의 매출 성장을 달성했다....
어린이에 공들이는 아웃도어…전용 브랜드 출시 열풍 2013-08-20 16:54:02
업체다운 기능성에 디자인까지 살린 제품을 적극 선보이겠다”고 밝혔다.임현우 기자 tardis@hankyung.com ▶ 토종spa "더 싼옷" 맞불작전▶ 세계는 아웃도어 전쟁…아디다스·h&m도 진출▶ "spa와 차별화" 영캐주얼은 변신 중▶ [취재수첩] '늙어가는' 맞춤양복산업▶ "기능성에만 목매지 말고…아웃도어, 감성을...
[Biz 스토리⑩]모바일 광고 생태계를 바꾸다…보상광고 열풍의 주인공 '앱디스코' "재테크 아닌 앱테크 시대" 2013-08-14 07:57:14
▶ [biz 스토리⑥]'글로벌 골리앗' 무너뜨린 '토종 인공관절' 코렌텍의 도전…이젠 해외로 달린다▶ [biz 스토리 ⑨] 천원짜리로 매출 1조, 불가능하다고?…다이소의 멈추지 않는 도전▶ [biz 스토리⑦]모바일 광고업계 혜성, 퓨쳐스트림의 '카울리' 성공 전략 "시대의 변화 코드를 읽어라"▶ [biz...
[비즈&라이프] 신흥국 진출땐 선진국서 통한 제품·서비스 조금만 바꾸면 성공? 2013-08-13 17:37:58
!…완전히 다른 제품·서비스로 승부해야필리핀 졸리비, 토종 강점 살려 국민 패스트푸드 업체 성장…글로벌 업체 '맥도날드'에 완승 美 농기계 선두 존디어, 인도 특성 가볍게 봤다가 현지서 마힌드라에 참패 인도 타타, 초저가車 '나노' 개발…저비용 혁신으로 글로벌 시장 '주목' ‘신흥시장’이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