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패밀리 레스토랑의 진화…낮에는 패밀리 레스토랑, 밤에는 바로 변신 2013-06-10 09:00:00
패밀리 레스토랑이 진화하고 있다. 식사시간에 방문하는 공간이라는 틀을 깨고 야간에도 즐길 수 있는 장소로 변신을 꾀하고 있다. 각 패밀리 레스토랑 마다 특화된 안주와 함께 다른 공간보다 시원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전 세계 병맥주부터 시원한 생맥주까지 다양한 주류까지 마련하여...
[자영업희망콜센터] 서울 공덕동 횟집 수익률 높이려면 2013-06-09 14:57:27
전후해 직장인 유동인구가 많고 매장 접근성이 좋아 평일에는 점심 식사 손님과 저녁 술 손님으로 빈 자리가 없을 만큼 장사가 잘 되는 편입니다. 주말과 공휴일에는 평일의 3분의 1 정도로 손님이 줄어듭니다. 문제는 매출이 이처럼 높지만 수익이 낮다는 점입니다. 지난 3년 동안 쉬는 날 없이 열심히 장사했는데도 번...
강호동 백정, 美 '베스트 레스토랑 101' 선정 2013-06-07 11:30:19
이번 취재를 위해 손님으로 가장해 ‘강호동 백정’ 매장을 3~4차례 방문했으며, 매번 2시간 이상 체류하며 기사를 통해 ‘강호동 백정’을 베스트 레스토랑 101로 선정했다. 앞서 조나단 골드는 지난해 11월 "한국의 유명 연예인 강호동의 방송 복귀와 더불어 la에 위치한 강호동 백정의 음식은 태초의 맛이다(korean bbq...
[일산 요진 와이시티②입지]지하철 백석역에서 400m쯤 떨어진 역세권 아파트 2013-06-07 07:31:00
이용할 수 있는 거리이다.대형 할인 매장인 홈플러스 이마트 등도 단지에서 가깝지만 단지 안 상업시설에도 대형할인매장을 유치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단지 남동쪽에는 학교부지가 구획돼 있어 길을 건너지 않고도 등하교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분양 관계자는 “당초 초등학교 설립을 추진해왔으나 자립형 사립고를...
때 이른 더위, 입맛과 기운 돋우는 홍대 맛집 한국관 가볼까? 2013-06-04 15:59:14
정평이 나있다. 특히 넓은 규모의 매장과, 소형, 대형의 회식룸도 겸비하고 있어 조용하게 식사하기에도 좋을뿐더러, 각종 모임이나 회식자리로서도 탁월하다. 젊은이들의 인기를 듬뿍 받고 있는 또 다른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사장님의 넉넉한 인심을 느낄 수 있는 런치 타임이다. 런치타임에는 두툼한 최상급 등심에...
CJ푸드빌, 상권별 맞춤형 특화 매장 운영 2013-06-04 09:42:34
와인을 추천하고 매장 입구에 ‘와인바’를 설치해 고객들이 부담 없이 와인을 시음해 볼 수 있다. 판교 신도시에 위치한 매장들 역시 주 고객층인 주부 모임에 맞춘 특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차이나팩토리 판교점은 주부고객이 많은 지역 특성에 맞게 6월 12일부터 ‘스페셜 티타임-얌차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평일...
고객들이 찾는 치킨 브랜드, 특별한 서비스가 인기비결… 2013-05-29 11:26:14
충성고객층 형성에 큰 힘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스토리런즈’는 이러한 서비스 전략으로 브랜드 입지를 높이면서, 치킨창업 시장에서 많은 예비창업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식사와 술자리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메뉴라인과 상권특성 및 매장규모에 따른 카페형, 배달형 등 맞춤창업 지원을...
카센터도 '진입 장벽'…대기업·중견기업 음식점 출점 역세권 100m 이내만 허용 2013-05-27 17:14:29
외식 매장을 내도록 했다. 지방에서는 역세권 반경 200m 이내로 출점을 제한한다. 대기업은 복합다중시설 2만㎡ 규모 이상, 중견기업은 1만㎡ 이상에만 매장을 낼 수 있다. 동반위는 또 자동차 전문 수리업(카센터)과 기타 식사용 조리식품(이동급식용 식사) 등의 제조업을 중소기업 적합업종으로 지정하며 사업 축소를...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원앤원, 한식 38년 내공…종합 외식기업 '우뚝' 2013-05-27 15:30:38
서구형 캐주얼 브랜드까지 다양한 외식 브랜드 매장 350여개를 운영하는 종합외식기업이다. 2007년 첨단 식품공장을 준공, 여기서 보쌈김치와 족발, 소스 등을 생산하고 있다. ○가맹점과 활발한 소통 가맹점과의 활발한 소통 및 협력은 회사 성장의 밑거름으로 작용했다. 이는 프랜차이즈의 기본인 교육 프로그램에서...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롯데리아, 한국의 맛 접목…패스트푸드 넘어 '퀵서비스 레스토랑'으로 2013-05-27 15:30:37
레스토랑’이란 새로운 콘셉트의 매장을 지향하고 있다. 외식업계의 가장 큰 차별점은 메뉴이자 맛이라고 할 수 있다. 롯데리아는 전통적으로 양념을 중요시하는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다양한 소스를 개발, 서구식 음식인 햄버거에 한국적인 맛을 가미했다. 대표적인 예가 ‘불고기 버거’다. 이는 소고기 패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