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송계한 팜플 CTO "오래남는 모바일게임 만들겠다" 2013-02-01 08:29:35
게임 시장은 '밀리언 확산성 아서'처럼 콘텐츠가 시장을 주도한다는 것'이라며 '실제 명품보다 값싼 가방이 훨씬 돈을 번다. 모바일 대처 능력, 콘텐츠 주도 능력이 결과를 바꿀 것'같다고 말했다. ■ '팜플, 상반기 라인업 9종 명품으로 키워내겠다' 팜플이 내놓는 스마트폰 게임은 '소비자들의...
IHQ, 작년 영업익 20억…6년만에 흑자전환 2013-01-31 10:41:52
시장 판매와 케이블tv재판매, 웹하드 다운로드 등을 통해 총 약 28억원의 이익을 냈다. ihq는 또 지난해 계열사인 cu미디어의 지분 일부매각 등을 통해 순이익도 71억원(전년대비 774%증가)으로 크게 늘어났다.한편 ihq는 지난 2002년 5월 싸이더스의 음반, 매니지먼트, 온라인 사업부문을 인적분할해 설립됐으며 2004년...
플랜티넷, 모바일 차단서비스 확대+미디어 성장-대신 2013-01-31 08:33:56
jyj의 영웅재중과 윤하 등의 음반 및 음원 유통으로 크게 성장했으며 2013년에도 jyj의 시아준수 등의 음반 및 음원, 영화콘텐츠 등의 유통 라인업들이 준비돼 있어 전년대비 큰 폭의 성장이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이런 성장이 가능한 배경에는 2012년 지온콘텐츠펀드3호에 투자하면서 정책펀드자금을 이용한 음반제작 및...
러브비트, '새싹돌' B1A4와의 설레는 만남 2013-01-30 19:05:29
지속적인 음반 발표와 방송 활동을 통해 10대와 20대 사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실력파 아이돌 그룹이다. '두근두근, b1a4와 연애할까'에서 소개되는 '폴인러브 b1a4'는 새로운 이벤트 모드로 게임 내에서 주어지는 플레이 미션을 완료하면 b1a4 멤버들과의 로맨스가 이루어지는 스토리를 감상할...
[텐아시아] 가요권력 재편…이수만·양현석 양강체제로 2013-01-30 16:59:35
브랜드의 아이돌 그룹을 가장 많이 거느리고 있는 것. 음반시장 점유율도 1위(30%)다. 여행업과 드라마 제작 사업도 본격화할 움직임이다. 그러나 엔화 환율이 발목을 잡고 있다. 지난해 평균 100엔당 1413원이던 원·엔 환율은 이달 들어 1200원(약 15%) 안팎으로 급락했다. 일본에서 전체 매출의 30% 이상을 올리는 이...
에스엠, 소녀시대 효과도 별로? 2013-01-27 16:53:07
빠진 상태가 이어지면서 주도권을 상실하고 있다. 지난 25일 코스닥시장에서 에스엠은 0.24% 오른 4만1050원에 거래를 마쳤다. 4거래일 연속 하락 국면에서 간신히 반등하긴 했지만 지난해 11월 중순 실적쇼크로 반토막이 난 이후 두 달 넘게 3만7000~4만5000원 사이를 오가고 있다. 지난해 11월13일 1조4135억원(코스닥...
“일, 엔화약세 유도.. 주요국 영향은?” 2013-01-25 14:14:25
시장은 그렇게 생각을 하고 있다. 옛날에 미국에 다이아나 로스라는 가수가 있었는데 그녀는 음반 기획사를 자주 바꿨다. 그런데 바꿀 때마다 히트곡을 터뜨리고 간다. 어떤 좋은 일을 하고 떠나는 사람을 다이아나 로스형 인간이라고 이야기하는데 애플이 그랬던 것 같다. 맥킨토시도 그랬고 아이폰도 그랬고 새로운...
예당, 대우인터내셔날과 니켈 633억 공급계약 2013-01-21 14:03:02
공급하기로 했으나 니켈은 희소성이 높은 광물로 시장이 셀러(seller) 마켓"이라며 "따라서 가격결정권한이 공급자에게 있어 1회차만 t당 50달러에 계약하고 나머지 23회의 공급가격등은 추후 변동 가능성이 있어 판매공급계약은 1회차인 250만달러로 공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예당은 2010년말 바쉬코르토스탄...
자메츠코프스키 유튜브 아·태총괄 "싸이 성공비결은 유튜브의 잠재력 활용" 2013-01-16 17:12:39
분석했다.또 2000년대 이후 음반시장이 서서히 퇴조하면서 새 수익원을 찾아 나선 음악 회사들에 유튜브가 새로운 기회가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10년 전만 해도 뮤직비디오는 사라질 위기에 처해 있었지만 지금은 유튜브를 통해 자신들의 음악을 홍보할 뿐만 아니라 ‘클릭 투 바이’ 기능을 이용해 판매도 할 수...
연제협 “‘무한도전’ 음원, 대기업과 뭐가 다르나” 2013-01-16 16:10:47
음원시장을 독점하게 된다면 미디어 채널외엔 내수 시장이 없는 k-pop 대중음악은 더 이상 갈 곳 없이 사장됨으로써 창작자는 창작의지를 잃고, 음반기획자의 다양한 장르를 통한 신인발굴 및 육성을 포함한 음악콘텐츠 제작 기획을 어렵게 된다. 미디어 그룹이 자본을 투자한 시장 외에는 수익 창출이 어려워 다양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