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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자체, 불붙은 R&D기관 유치 경쟁 2013-01-14 16:57:21
자동차부품혁신센터의 그린카기술센터, 울산과학기술진흥센터의 융복합첨단과학기술센터는 올해 개원한다.충북도는 올해 태양전지종합기술지원센터를 유치해 솔라그린시티로 육성하기로 했다. 이 센터는 진천군과 공동으로 유치활동을 펴고 있다. 광주시는 한국전력과 관련 기관 등이 혁신도시로 이전해오는 것을 계기로...
강원·부산·대구가 뜬다 2013-01-14 16:43:40
건설 호재가 예상됩니다. 고부가가치 선도 산업인 소프트웨어 융합산업 단지가 조성될 것으로 예상되는 대구도 눈여겨볼 지역입니다. 세계에서 인정받는 로봇산업 단지 육성을 위해 로봇혁신센터와 소프트웨어융합산업단지 조성이 기대되기 때문입니다. 박 당선인은 이런 신기술을 바탕으로 대구를 첨단의료복합단...
`갤럭시S 시리즈` 1억대 판매 돌파 2013-01-14 15:45:12
쾌거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으로 최고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며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특히 최근 출시된 갤럭시S3의 글로벌 시장 판매속도가 놀랍습니다. 갤럭시S가 17개월이나 걸렸던 2000만대 판매 기간을 100일만에 뛰어넘었고, 갤럭시S2가 14개월이나...
"현대차 디자인 혁신 꿈꾼다" … '슈라이어·채프먼' 누구 손에? 2013-01-14 11:31:03
4명이 현대·기아차 디자인 혁신을 주도하게 된다. 슈라이어 사장이 현대차 디자인을 총괄하면서 나머지 3명의 역할 분담이 어떤 식으로 이뤄질지 관심을 모은다. 현대차그룹은 각사 디자인 부문간 조율을 통한 시너지를 극대화해 브랜드 가치를 강화할 방침이다.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의 브랜드 컬러를 더욱 분명히...
`갤럭시S`시리즈, 1억대 판매 돌파 2013-01-14 11:06:44
스테디셀러로 입지를 다져가고 있습니다. 또한 갤럭시 시리즈의 첫 플래그십 제품인 `갤럭시S`는 2,500만대가 판매되며 갤럭시S 시리즈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에 기여해왔습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앞으로 지속적인 혁신으로 최고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며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해 나갈 수 있도록...
[2013 신년기획] '제조업 공동화'의 악몽…소니·샤프, 엔고에 '日 엑소더스' 2013-01-13 17:26:48
일본 총리의 발언은 ‘엔고 종언’의 선언이다. 원화 가치는 지난해 8월 말 이후 6%가량 올라 주요 20개국 15개 통화 중 가장 큰 폭으로 상승했다. 일본 전자업체들이 엔고 탓에 쇠락의 길로 접어든 것처럼, 원화 가치 상승은 한국 전자업체에 직격탄이 될 수 있다. 원·달러 환율이 10원 떨어지면 삼성전자의 연간 영업이...
[시론] 과학자가 선호직업 1순위 돼야 2013-01-13 16:52:41
기록했다. 2011년보다 5계단이나 하락했다. 혁신 효율성이 떨어진 것이 주원인이었다. 혁신에 대한 투자는 많이 하는데 고부가가치의 특허 같은 가시적 성과를 내지 못한 것이다. 특허 정보망 구축은 혁신 효율성을 제고하고 경제 체질을 강화하는 데 한몫할 것이다. 이공계 기피증도 줄일 전망이다. 1997년 외환위기를 ...
[인력양성, 中企가 달린다] 부산대학교, 기계부품 재직자 재교육 메카…"산학협력 거점" 2013-01-13 10:05:23
기술혁신 역량 강화 및 고급 기술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부산, 울산, 경남 지역은 우리나라 기계 산업의 중심지다. 통계청에 따르면 우리나라 기계 산업체 26.6%가 몰려 있고 종사자 수 36.5%, 생산액 43.7%, 부가가치의 47.7%를 담당하고 있다.부산대 기계부품시스템학과는 기계부품 산업과 연관성이 깊은...
[경제사상사 여행] "독점·담합은 시장경제의 오류"…'제한된' 정부 개입 강조 2013-01-11 15:59:42
그 사상이 추구하는 핵심 가치는 자유다. 이는 어떤 것과도 바꿀 수 없는 최고의 가치다. 자유 없이는 인간의 존엄성도 존재할 수 없다. 인간은 수단이 아니라 목적 그 자체라는 칸트의 절대윤리와도 상통한다. 오이켄은 전체주의의 폭정으로 잃어버린 자유에 대한 독일인들의 갈망을 대변했다. 흥미로운 것은 시장경제와...
정몽구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품질 높이고 내실 다져 브랜드 혁신…'엔低 효과' 일본차 꺾겠다" 2013-01-10 15:30:40
개선을 통해 브랜드 혁신을 이루고, 질적 성장을 통해 내실을 다질 것”을 주문했다. 판매량 목표도 당초 현대차와 기아차를 합해 ‘750만대 이상’으로 잡을 것이란 예상과 달리 741만대로 낮췄다. 대신 브랜드 가치를 한 단계 끌어올려 일본차와 정면 대결을 벌여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위기에 강한 ‘mk 리더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