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BTS 아버지' 하이브 방시혁, 사랑의열매에 50억 기부 2022-10-13 14:41:36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국형 기부맞춤기금은 10억 원 이상을 일시 또는 기부 약정하는 사랑의열매 개인 기부 프로그램이다. 별도의 재단을 설립한 것과 유사한 형태로 기부자의 의사를 반영해 기금 사업을 구성하고 운영하는 맞춤형 기금사업이다. 이번 기부금은 청소년을 위한 기금으로 조성됐다. 사랑의열매는 이번...
aSSIST경영대학원, 국내·유럽 명문대 MBA 동시 취득…강력한 동문 네트워크 명성 2022-10-12 16:21:48
직장인 맞춤 과정입학하면 한·영 혼용반과 100% 영어반 중에 선택해 수업을 들을 수 있다. 서울 강남캠퍼스와 강북캠퍼스에서 동시에 과정이 개설된다는 것도 장점이다. 학위취득 기간은 1년 6개월로 MBA 과정으로선 짧은 편이다. 2~3주 동안 1개의 교과를 집중 수학하는 ‘모듈제’로 수업이 진행된다. 알토대 본교의...
숙취해소시장 만든 '컨디션', 31년간 대한민국 확 깨운 비결 2022-10-06 16:56:57
것도 컨디션스틱 출시 배경이 됐다. 이런 노력에 시장은 반응했다. 컨디션스틱은 8월 출고량이 전월 대비 25% 증가했다. 출시 6개월 만에 700만포 이상 팔리며 인기를 끌고 있다. 국내에서 2초에 1포씩 판매되고 있다는 의미다. 출시된 지 얼마되지 않았지만 시장에서 빠르게 인기를 얻고 있다. 상황 3 출시 31년 ‘나이 ...
"3년 만에 고척돔 컴백한 MMA"…MZ세대 아티스트 '총출동' 2022-09-29 09:25:37
음원 감상 데이터를 기반해 회원 맞춤별 음악감상 데이터를 리포트 형태로 공개할 예정이다. 11월 말 △마이 레코드 △데이터 랩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제욱 카카오엔터 멜론부문 대표는 “올해 멜론은 ‘멜론 스포트라이트’와 ‘세상의 모든 TOP100’등 음악의 가치를 드높이는 여러 프로젝트들을 진행하며 그...
[시승기] 맘놓고 오래 달려도 걱정없는 전기차…현대차 아이오닉6 2022-09-22 08:00:02
색상과 '깔맞춤'한 헤드램프와 아이오닉 브랜드의 시그니처인 '파라메트릭 픽셀'은 잘 어울렸다. 현대차가 전동화 모델의 디자인으로 밀고 있는 '일렉트리파이드 스트림라이너'(Electrified Streamliner·바람의 저항을 최소화한 유선형 디자인)에 기반한 측면부 라인도 생각보다 매끈했다. 다만...
"상반기 기업 생산비용 8.7% 증가…2009년 이후 최대치" 2022-09-21 12:00:02
기업 생산비용 급증에 대응해 생산요소별 맞춤 대응책 수립과 민관 위험관리 대응체계 구축, 기업 생산성 향상 지원, 에너지 가격 변화에 강한 산업기반 구축 등 정부 정책이 필요하다고 제언했다. 대한상의 SGI 김천구 연구위원은 "현재 기업들은 글로벌 수요 둔화에 더해 원자잿값·환율·임금 상승 등 생산비용 충격까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1) 2022-09-21 10:00:23
중계관, 반포관, 의정부관, 평촌관, 성북관 등과 올해 1월에 개원한 길음미아관은 모두 직영관으로 운영중이다. 쓰리노트 시스템(숙제, 수업, 오답노트)과 최상위심화과정, 개별맞춤반 운영, 수업녹화강의, 온라인수업 등 차별화된 수업과 관리가 특징이다. 황정희 수미사 수석원장은 “점차 중요도가 높아지는...
여행 지역·날짜 입력하면 1분 만에 '완성'…하나투어도 탐낸다 [긱스] 2022-09-21 03:00:05
인터파크와 합병한 상태입니다. 하나투어는 맞춤형 상품을 강화하기 위해 '하나허브' 플랫폼을 지난해 론칭했습니다. 패키지와 자유여행 개별 장점을 접목한 형태입니다. 패키지여행에서 개별여행 폭을 넓히거나 개별여행 도중에도 일부 패키지 상품에 참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해외여행 메뉴에서 원하는 지역을...
경기 포천시, 11월 개관 '영상미디어센터' 시민대상 온오프라인 설문조사 실시 2022-09-14 17:00:28
포천시민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미디어 시설과 장비를 활용한 맞춤형 체험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면서 “맞춤 서비스를 제공을 위해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최종기 시 홍보담당관은 “앞으로 미디어센터를 적극적으로 운영해 포천시민의 미디어 활동 역량을 강화하고, 나아가 지역 간, 세대...
‘웃음 사냥 성공’ 뮤지컬 ‘미세스 다웃파이어’, 흥행몰이 이유는? 2022-09-07 14:40:09
함께하는 재관람을 이끌어냈다. 반면 기성세대들은 “추억의 영화를 다시 만날 수 있어 너무 행복했다”며 “펜데믹 시기에 꼭 필요한, 웃음과 감동으로 꽉 채워진 공연”이라는 호평이 자자했다. 어린 자녀들과 함께 온 젊은 부부 사이에서도 “아이들과 편하게 공연을 보며 함께 웃었던 적은 처음”이라며 “다양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