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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 부산항 물동량 증가율 2.3%로 둔화…올해 들어 최저 2018-05-11 10:14:16
증가율이 올해 들어 가장 낮은 2%대로 떨어졌다. 11일 부산항 운영사들에 따르면 신항과 북항의 9개 컨테이너 전용부두가 4월에 처리한 컨테이너는 20피트짜리 기준 175만3천여개로 지난해 같은 달(171만4천여개)보다 2.3% 늘어나는 데 그쳤다. 부산항 물동량은 올해 1월에 3.4%, 2월에 9.3%, 3월에 3.5% 각각 증가했다....
부산항 매출 1兆에도 웃지 못하는 까닭 2018-05-07 18:18:00
전용 터미널 운영사들의 전체 매출이 처음으로 1조원을 넘었다. 하지만 부두 개발과 토지, 장비 등에 투입된 비용을 감안하면 매출과 수익성이 낮아 영업환경개선책을 마련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온다.7일 부산항 터미널 운영사의 지난해 결산보고서에 따르면 8개 부산항 컨테이너터미널의 매출은 1조152억여원으로 2016년의...
40년 걸린 부산항 컨테이너 터미널 총매출 연 1조원 돌파 2018-05-07 07:00:03
감만부두를 통합해 출범한 부산항터미널(BPT)이 1천761억원으로 부산항 전체 운영사 가운데 두번째로 올라섰다. 자성대부두를 운영하는 허치슨부산터미널(HBCT)은 877억원, 신감만부두 운영사인 동부부산컨테이너터미널(DPCT)은 442억원을 기록했다. 8개 운영사 가운데 PNC(14.5%), BNCT(14.7%), BPT(9.8%), HBCT(8.7%) 등...
울산항만공사 항만경쟁력 향상 위해 일반화물 증대 방안 모색 2018-05-05 07:33:01
2일 울산항물류협회, 부두 운영사, 하역사, 선사 대리점 등 17개 항만 관계사와 함께 '울산항 일반화물 유치 태스크포스팀(TFT)'을 구성하고 1차 정기 회의를 개최했다. TFT는 이날 회의에서 울산항에서 취급하는 일반화물 현황에 대해 공유하고 물동량 하락 원인에 대해 논의했다. TFT는 우선 울산항의 일반화물...
부산신항 BNCT 70만TEU 시설확장 추진…"연내 장비 발주" 2018-05-03 07:00:04
5부두가 대규모 시설 확장을 추진하고 있다. 부두 운영사인 BNCT는 늘어나는 물동량을 원활하게 처리하기 위해 연내에 하역 장비들을 발주하는 것을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추가로 설치할 장비는 선박에 컨테이너를 싣고 내리는 안벽 크레인 3기, 장치장 내에서 컨테이너를 쌓거나 옮기는 야드 크레인 10기,...
부산항 지난해 선석 생산성 향상…세계 10위로 상승 2018-04-30 15:44:29
신항 3부두(130.1회)가 4위, 신항 1부두(113.9회)가 18위, 신항 4부두(112.9회)가 21위로 2016년보다 순위를 많이 끌어올렸다. 해양수산개발원은 하지만 향후 부산항 물동량이 지속해서 증가한다면 선석 생산성 향상이 한계에 이를 수 있다고 지적했다. 장치공간의 부족으로 하역능력이 저하하고 이것이 선석 생산성 저하로...
해운동맹 재편에 희비 엇갈린 부산항터미널 운영사들 2018-04-30 13:23:28
맞이한 3부두 운영사 HJNC는 매출액(1천112억여원)은 6.7% 줄었지만 영업이익(159억여원)과 당기순이익(48억여원)은 각각 47.9%와 89.9%나 늘었다. 5부두 운영사 BNCT는 매출액(1천50억여원)이 14.7% 증가한 데 힘입어 영업이익(149억여원)은 163.6%나 늘었고 당기순손실(558억여원)은 44억원가량 줄였다. 반면 싱가포르의...
부산항만공사,부산항 컨테이너 운전기사의 고질적인 민원 해결 나선다 2018-04-27 17:11:01
존중받는 부산항으로 탈바꿈하는데 선사 및 운영사와 함께 최선을 다해 이번에는 종지부를 찍겠다는 고질적인 민원해결 의지를 보였다. 컨테이너 운송기사 7대 고질민원은 △상하차 장시간 대기 문제,△불량 공 컨테이너 무료 이송, △공 컨테이너 24시간 반납 허용, △ 위험물 스티커 제거 주체, △세척장에서 운전기사에...
"세계 5위 항만에서 컨테이너 반납시간 제한 말도 안돼" 2018-04-25 18:28:52
기사들이 큰 불편을 겪는 문제에 대해 터미널 운영사 대표가 "말도 안 되며 이해할 수 없는 일"이라고 강하게 비판하며 조속한 개선을 선사들에 촉구했다. 부산신항 5부두 운영사 BNCT의 존 엘리엇 대표는 25일 기자간담회에서 "부산항은 명색이 세계 5위의 항만이지만 선사들의 태도를 보면 전혀 어울리지 않는다"며 빈...
부산항 7부두 대량실직 위기…장금상선 다른 부두로 물량 이전 2018-04-19 14:17:55
부두에서 처리하는 컨테이너를 자사가 최대주주로 있는 부산항터미널로 몽땅 옮기기로 했기 때문이다. 부산항터미널은 정부의 북항 운영사 통합 정책에 따라 신선대부두와 감만부두가 합쳐서 2016년 11월 출범했으며, 장금상선은 이 터미널의 지분 42.99%를 가진 최대주주이다. 7부두 하역사인 인터지스는 자사 직원과 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