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운동별 맞춤 크림 솔루션 2021-10-12 11:24:00
알록달록하게 물든 단풍놀이를 즐기러 가을 산행을 찾는 이들이 많다. 문제는 가을볕의 무서움을 모르고 무방비 상태로 산에 오른다는 것. 자외선 세기가 적은 아침에 출발하더라도 정오가 다 되어서야 하산한다면 결코 가볍게 여길 수 없다. 따라서 등산 시에는 반드시 선크림을 바르고 잠시 숨을 고를 때마다 틈틈이 덧발...
페트병으로 만든 아웃도어 용품…블랙야크, 가넷 시리즈 출시 2021-10-12 11:06:41
산행 때 활용도가 높은 품목으로 구성됐다. 메시 원단부터 충전재까지 국내에서 수거한 페트병을 재활용해 개발한 소재를 적용했다. 블랙야크는 브랜드 모델 아이유와 카이가 함께한 홍보 영상도 공개했다. 아이유와 카이는 국내 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플리스 재킷을 입고 '버려진 페트병도 편안하고 부드러운 옷이...
[속보] 단풍방역 강화…전세버스 탑승자 QR코드 명단관리 의무화 2021-10-08 11:05:54
정부는 단풍철 산행과 야외활동에 관한 상황별 방역 수칙도 마련했다. 무엇보다 장거리·단체 여행은 자제하고 가족 단위로 활동하는 게 좋다. 야외에서는 다른 사람과 2m(최소 1m) 거리두기를 지키고 단체 식사를 하거나 산행 뒤 '음주 뒤풀이'를 하는 일도 자제하는 게 권고된다. 이기일 중대본 제1통제관은...
산림청, 올바른 산행문화 개선 온라인 캠페인 진행 2021-10-01 10:47:34
방법’을 한 줄 댓글로 작성하면 된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20일 오후 1시, 산림청 각 누리 소통망 채널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최병암 산림청장은 “코로나19 이후 산행인구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어 올바른 산행문화 정착이 꼭 필요하다”며 “우리 산과의 호흡으로 마음을 위로받고 더불어 건전한 산행문화 정착을 위한...
삼양그룹 창립 97년…김윤 "글로벌 스페셜티 기업으로 도약" 2021-09-30 17:55:28
말했다. 삼양그룹은 매년 창립기념일에 산행하는 행사를 했지만, 지난해와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창립 기념사 게시로 행사를 대체했다. 김 회장은 도약의 발판으로 △스페셜티 소재 △글로벌 시장 공략 △디지털 혁신 등 세 가지를 제시했다. 삼양그룹은 대체감미료인 알룰로스, 프리바이오틱스 등 스페셜티 식품...
푸틴 건강미 과시하나…시베리아 숲에서 '낚시·하이킹' 2021-09-27 10:44:41
산행을 즐기는 것으로 유명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또다시 건강미 과시에 나섰다. 푸틴 대통령은 측근들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발병으로 자가격리에 들어가기에 앞서 이달 초 시베리아에서 낚시와 하이킹 등 휴일을 보내는 모습을 보여줬기 때문이다. 스카이뉴스에 따르면 크렘린궁은 68세의...
대통령도 쉬어가던 숲길 따라 자박자박…가을이 고요히 뒤따르네 2021-09-23 17:10:13
산행의 즐거움을 맛볼 수 있고 도토리를 모으는 다람쥐와 청설모도 만날 수 있다. 가을은 걷기 여행을 위해 준비된 계절 같습니다. 해변을 걸어도 좋고 고요한 숲길을 걸으며 길섶에 핀 야생화와 무언의 대화를 나눠도 좋습니다. 헨리 데이비드 소로와 키르케고르, 장자크 루소 같은 철학자나 문학가들은 오래전부터 걷기...
또 발견된 `100년` 천종산삼…억소리 나는 감정가 2021-09-20 10:09:50
사는 약초꾼 황모(67)씨가 지난 15일 휴천면 지리산 자락을 산행하던 중 5대를 이은 가족 천종산삼 9뿌리를 발견해 감정을 의뢰했다. 순수 뿌리 무게만 2냥 2푼(83g)으로 수령은 100년 이상으로 추정됐다. 자삼(아기 삼)도 수령이 35년 이상으로 추정된다. 9뿌리 모두 감정가가 1억2천만원으로 책정됐다. 이 산삼은 짙은 황...
쿠셔닝에 엑스그립 적용…K2, 안전 산행 위한 등산화 출시 2021-09-16 12:50:20
착용 가능하다. 발을 단단하게 잡아주는 일반 신끈으로 설계되었으며, 남녀공용으로 블랙 색상으로 출시됐다. 가격은 26만 9천 원. K2 신발기획팀 신동준 부장은 “가을 산행을 안전하게 즐기기 위해서는 장시간 착용에도 발에 무리가 없고, 착화감이 우수한 등산화를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며 “크루져는 쾌적하고...
어떤 일 있었길래…임영웅 다음으로 이문세 소환한 밀레 2021-09-08 08:52:28
정통성을 바탕으로 가벼운 산행을 즐기는 소비자부터 전문 산악인까지 각 수준에 맞는 기능성을 갖춘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이는 '국민 트로트 가수'로 입지를 굳힌 임영웅(30)을 모델로 기용한 지난해와는 사뭇 다른 광고모델 기용이어서 눈길을 끈다. MZ세대(밀레니얼+Z세대)와 기성세대 공략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