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500만원으로 2조 '라면 왕국' 세우고 떠나는 농심 신춘호 회장 2021-02-05 15:26:10
나왔다. 소고기라면, 너구리, 육개장사발면, 짜파게티, 신라면, 안성탕면 등 라면 제품과 새우깡, 감자깡, 양파링, 꿀꽈배기 등 스낵 제품이 당시 20년 간 출시된 스테디셀러들이다. 신 회장은 사내에서 '작명왕'이라고 불릴 만큼 농심의 모든 제품명을 직접 지은 것으로도 유명하다. 식품업의 '본질'...
농심, 지난해 코로나에도 최대 실적…'짜파구리'·'깡' 열풍 2021-02-04 20:03:07
제품인 신라면을 필두고 '짜파구리' 인기에 짜파게티와 너구리까지 인기를 얻으면서 선전했다. 너구리는 지난해 사상 처음으로 연 매출 1000억원을 넘겼고, 짜파게티도 국내 라면 제품으로는 세 번째로 연 매출 2000억원을 기록했다. 과자 부문에서는 가수 비의 노래 '깡'이 역주행하면서 비롯된 '깡...
코로나 반사효과에 '짜파구리' 열풍…농심 작년 최대 실적 2021-02-04 18:32:00
현상과 영화 '기생충'에서 촉발된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 열풍에 힘입어 사상 최대 실적을 거뒀다. 농심은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이 전년보다 12.6% 증가한 2조6천398억원에 달했다고 4일 잠정 공시했다. 영업이익은 103.4% 증가한 1천603억원이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모두 역대 최고치다. 농심은...
세계인 울린 농심, 작년 최대 실적…영업익 두 배로 뛰었다 2021-02-04 15:59:20
제품을 사용하는 소비자) 제품인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가 '베스트 11'에 들어갔다. 짜파구리의 경우 영화 기생충이 아카데미상을 수상하면서 다시 한번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중심으로 화제가 됐다. 실제 농심에 따르면 국내 라면 중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게시물 수가 가장 많은 라면은 짜파게티다....
짜파구리 열풍 타고…농심, 작년 영업익 103.4% `껑충` 2021-02-04 15:08:03
국내외를 강타한 짜파게티 열풍 등에 힘입어 농심의 2020년 영업이익이 전년 보다 2배 이상 증가했다. 농심은 지난해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전년보다 103.4% 오른 1,603억 원을 기록했다고 4일 공시했다. 매출은 12.6% 증가한 2조 6,398억원, 당기순이익은 109.7% 늘어 1,490억 원으로 집계됐다. 앞서 농심은 짜장라면...
'기생충' 열풍에 짜파게티 '일냈다'…매출 2000억원 돌파 2021-02-02 14:03:56
영화에서는 연교(조여정)가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에 한우 채끝살을 올려 먹는 장면이 나온다. 농심 관계자는 "영화를 통해 짜파구리가 화제가 되면서 온라인에서 짜파구리 인증 열풍이 불었다"며 "짜파게티가 계속 사랑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소통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미경 한경닷컴 기자...
작년 짜파게티 연매출 2천억 돌파…"전국민 7개씩 먹었다" 2021-02-02 10:42:43
브랜드로 여긴다는 점이 꼽힌다. 실제로 2월 1일 기준 짜파게티의 인스타그램 누적 해시태그(#) 게시물은 21만 9천여 개로 불닭볶음면(19만 5천여 개)은 물론 신라면(14만 6천여 개), 진라면(6만 9천여 개) 등 시장 대표 브랜드에 크게 앞서고 있다. 2020년에 새로 등록된 게시물만 5만 개에 달하는데, 누적 게시물 중...
짜파게티 연매출 2천억원 돌파…국내 라면 세 번째 2021-02-02 09:49:00
받으면서 작품에 등장한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가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았다"며 "이후 온라인을 중심으로 짜파구리 인증 열풍이 불었다"고 설명했다. 짜파게티는 이달 1일 현재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게시물 수가 21만9천여 개에 달해 불닭볶음면(19만5천여 개), 신라면(14만6천여 개), 진라면(6만9천여개)...
세계인 울린 신라면…농심, 세계 5위 라면기업 된 비결은 2021-01-31 15:07:19
뜻대로 제품을 사용하는 소비자) 제품인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가 '베스트 11'에 들어갔다. 농심은 신라면의 인기에 대해 1971년부터 해외시장 문을 두드린 결과란 점을 강조한다. 신라면은 그동안 세계 100여 개 국에서 판매되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했다. 특히 미국에서는 2017년 국내 식품업계 최초로...
K푸드 신드롬…해외 전용제품도 뚝딱 [이슈플러스] 2021-01-20 17:58:52
요리로 주목받고 있는데요. 신라면과 너구리 짜파게티 같은 국내 대표브랜드가 해외 시장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K콘텐츠의 힘도 한 몫 했습니다. 한국 영화나 드라마, 예능 등을 본 현지인들에게 한국 식문화가 인기를 얻고 있는 건데요. ‘한식을 직접 요리해보겠다’는 외국인이 늘면서 고추장 수출도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