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알테쉬 공습' 속 온라인 패션시장 9개월 연속 역성장 2024-10-14 06:01:00
찾아야 한다고 제언했다. 무역협회는 이어 "역직구 판매액의 가파른 증가세에서 확인할 수 있듯 역직구는 매우 효과적인 수출 판로가 되고 있다"면서 "국내 소규모 판매·제조업체의 해외 시장 진출 발판이 되는 이커머스 플랫폼 육성을 위해 민관이 함께 나서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cha@yna.co.kr (끝) <저작권자(c)...
전국 빵돌이·빵순이 대전 아닌 '이곳'에 23만명 몰렸다 2024-10-13 19:08:37
8개로 늘었다. 지역 농산물 판매장 판매 품목도 10개에서 15개로 늘었다. 체험프로그램 참가자는 지난해 300팀 1200여명에서 584팀 3000여명으로 급증했다. 빵빵데이는 빵 소비 촉진을 통한 지역 농산물 판로 개척과 소규모 제과업체 성장을 돕는 축제로 천안시가 만든 빵 축제다. 2021년 10월10일을 빵빵데이로 지정한 뒤...
"조제확실 약국입니다"…비대면진료 플랫폼 신사업에 또 '갑론을박' 2024-10-13 18:08:07
최근 의약품 도매 자회사를 설립하고 의약품 판매업(도매) 허가를 받아 신규 사업을 시작했다. 비대면 진료 후 조제에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성분을 중심으로 의약품 패키지(29종)를 구성해 약국에 판매하는 방식이다. 패키지를 구입한 약국들의 약품 재고 정보는 플랫폼과 연동해 환자들이 조제 가능성을 가늠할 ...
"소비 살려라"…e커머스 가을大戰 2024-10-13 17:26:14
품목과 할인폭을 늘려 악화일로인 소비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전략이다.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은 14~23일 ‘롯데온세상 쇼핑 페스타’를 연다고 13일 발표했다. 롯데백화점·마트는 물론 롯데리아, 세븐일레븐, 롯데시네마, 롯데월드 등 계열사들이 참여해 소비자에게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한다. 매일...
신진브랜드 발굴·주문기준 완화…인디브랜드 지원하는 뷰티업계 2024-10-13 08:01:01
이끌고 있다. 올해 상반기 중소기업 수출 품목 1위는 화장품이다. 화장품 수출액은 작년 동기 대비 30.8% 늘어난 33억 달러를 기록해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한 화장품 업계 관계자는 "인디 브랜드는 마케팅·고객 소통 능력이 뛰어난 대신 화장품 제조 능력이 상대적으로 부족하다"며 "현재 코스맥스와 한국콜마가...
인도, 러시아에 수출제한 기술제품 공급 세계 2위 2024-10-12 18:35:12
판매 대금으로 막대한 인도 루피화를 축적했다. 그 결과 러시아가 루피화를 사용해 인도에서 민감한 기술 품목을 우회 수입하고 있다는 것이다. 서방 각국은 이 문제를 인도에 제기했지만, 인도 측에서는 거의 반응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미국과 유럽연합(EU)의 제재 기관들은 인도 현지를 여러 차례 방문해...
프링커코리아, 일본 광고회사 MDC와 손잡고 일본 진출 2024-10-12 09:00:05
판매 등을 서포트하고 있는 곳으로 잘 알려져 있다. 그만큼 다채로운 품목을 취급해 왔기에 프링커코리아의 제품도 빠르게 파악하고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도 세운 상태"라고 설명했다. 일본에 공급되는 프링커 모델은 시술하지 않고도 패션타투를 피부에 프린트로 새길 수 있는 제품으로, 사용되는 잉크는 인체에 무해한...
[이번주뭘살까] 트와이스·헬로키티 팝업…가을 먹거리도 '풍성' 2024-10-12 07:00:06
삼겹살과 목심을 50% 할인해 각 100g에 990원에 판매한다. 오는 16일까지 서해안 햇꽃게는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30% 할인하고 국산 생물 고등어와 통영 홍가리비를 특가에 선보인다. ▲ 홈플러스 = 먹거리 행사로 오는 13일까지 행사 카드로 결제하면 호주 청정우 전 품목은 50%, 냉수마찰 기절 꽃게는 30% 각각...
"명동에서 이걸 먹다니…" 외국인들 열광한 'K푸드' 뭐길래 [현장+] 2024-10-11 20:30:01
상권에서 다양한 한국상품을 판매해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방문하는 곳으로 알려졌다. 농심 K라면 슈퍼마켓은 마트와 스낵바가 결합한 형태로 라면 쇼핑과 식사를 한 공간에서 즐길 수 있다. 원하는 라면을 구매한 뒤 즉석조리기로 라면을 끓여 먹는 방식이라는 점이 통했다는 설명. 매장 내부 공간엔 대형 컵라면 형태의...
규동 즐겨 먹었는데…"8000원 내면 두 끼도 가능" 희소식 2024-10-11 11:34:13
398엔에 규동을 판매한다. 요시노야가 할인 캠페인을 벌인건 업계가 출혈경쟁을 벌였던 2011년 이후 13년 만이다. 경쟁사인 마츠야는 15일까지, 스키야는 16일까지 공식 애플리케이션에서 매일 오전 할인 쿠폰을 배포한다. 이를 적용하면 마츠야 규동은 430엔에서 평균 380엔, 스키야 규동은 350엔으로 가격이 내려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