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여드름 피부, 치료 시기 놓쳤다가는… 2013-01-15 15:33:55
위해 피부관리에 공을 들이는 이들이 많다. 이런 추세와 달리 최근 환경 변화와 스트레스 등의 원인으로 인한 성인 여드름 환자가 늘면서 사춘기 청소년의 상징으로만 여겨지던 여드름 피부로 고민하는 성인들도 늘고 있다.피부에 문제가 생겼거나 여드름이 발생하면 진한 화장으로 가리고 다니거나 임시대응으로 피부질환...
NH證, 분당지점 이전 오픈 2013-01-15 15:33:21
해 신규계좌 개설 또는 ‘해맑음예보’ 통장 개설 시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자세한 사항에 관한 문의는 nh농협증권 분당지점(031-781-6800)으로 하면 된다.한경닷컴 최성남 기자 sulam@hankyung.com ▶ 박신양이 자랑한 ƍ천만원대' 신혼집 보니▶ 20대男 "부킹女와 모텔 갔지만…" 대반전▶ 女교사,...
피부관리 정보, 함부로 믿지 마라?…'이런 성분은 누가 뭐래도 피해야 한다' 2013-01-15 15:30:57
해 만들어진 가짜 정보도 있기 마련이다.일반적으로 알려져 있는 지성, 건성, 복합성 피부는 기본 분류 기준이기는 하지만 사람의 피부를 이 세 가지로 정확하게 구분할 수는 없다. 그때 그때의 몸 상태나 날씨, 스트레스, 트러블 등의 영향을 받기도 한다.건강하고 생기 넘치는 피부를 가꾸기 위해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신년사에 담긴 경영 키워드] 조석래 효성 회장 "글로벌 일류기업 위치 확고히 할 역량 확보" 2013-01-15 15:30:53
올해 지속 가능하고 내실 있는 경영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탄소섬유, 아라미드, tac필름 등 고부가가치 소재 사업과 전기차 충전 및 모터 사업, hvdc, ess 등 신성장 사업 육성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조석래 효성 회장은 올해 신년사에서 “글로벌 일류기업으로 더욱...
[신년사에 담긴 경영 키워드] 박용만 두산그룹 회장 "저성장시대 이후 대비해 근원적 경쟁력 강화" 2013-01-15 15:30:52
중남미 등의 신흥시장을 선점해 나가기로 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작년 말 싱가포르와 브라질에 부품센터를 완공해 동남아시아 및 중남미 국가들에 대한 부품 공급 기간과 물류 비용을 크게 단축했다. 올해는 중국과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 부품센터를 추가 설립할 예정이다.서욱진 기자 venture@hankyung.com ▶...
[신년사에 담긴 경영 키워드] 정준양 포스코 회장 "가격경쟁보다 기술 혁신에 주력" 2013-01-15 15:30:51
창출해 나가야만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마케팅 프로세스를 고도화해 객관적 관점에서 고객의 밸류체인을 강화해야 한다”며 “가치경쟁을 ‘고객가치 경영(customer value management)’으로까지 승화시켜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정 회장은 한 차원 높은 혁신경영으로 위기 극복의 저력을 발휘하자고도 했다. 지금...
[신년사에 담긴 경영 키워드] 김준기 동부 회장 "글로벌·고부가·전문화 3大 이니셔티브 가속" 2013-01-15 15:30:50
적극적인 신성장 동력을 확보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김준기 동부 회장은 “세계적인 기업들의 성장사를 보면 열악한 조건을 반드시 극복해내고 말겠다는 조직 구성원들의 뜨거운 열정과 의지가 있었다”며 “저성장 시대를 대비해 원가절감·기술개발·상품개발을 강력하게 추진하고 글로벌화·전문화·고부가가치화의 3대...
[신년사에 담긴 경영 키워드] 도전의 삼성…"과거의 성공은 잊어라" 2013-01-15 15:30:49
올해 스마트폰 등 전자사업 부문에서 경쟁사와의 격차를 넓히고, 미래 성장동력 발굴에 주력할 계획이다.○끊임없는 도전과 미래 투자 매년 1월에 나오는 이 회장의 신년사는 그해 삼성이 가야 할 방향이 담겨 있다. 2011년 신년사에서는 “지금 삼성을 대표하는 대부분의 사업·제품은 10년 안에 사라진다”고 말했다....
[신년사에 담긴 경영 키워드] 나세르 알 마하셔 에쓰오일 사장 "사회가 성장해야 기업도 성장" 2013-01-15 15:30:48
지난해 10월 ‘나세일’이란 한국 이름을 만들어 명함에 넣기도 했다.에쓰오일은 올해도 기업 시민의 역할을 더욱 강화하는 한편 핵심 사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2013년 경영 목표로 △사회책임 강화 △고부가가치 신사업 발굴 △업무 효율 극대화 △고객 중심 마케팅으로 잡았다. 에쓰오일...
[신년사에 담긴 경영 키워드] 신격호 롯데 회장 "매출 비중 5년내 30%로 확대" 2013-01-15 15:30:47
적극적으로 해외 진출을 추진하고 있다.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것도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롯데의 과제다. 일관성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야 해외 시장에서 자리를 잡을 수 있다는 것이 신 회장의 생각이다. 신 회장은 “각 계열사의 제품과 서비스가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기 위해서는 브랜드 위상 강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