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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과몰입 예방 "늦었지만 정답은 자율규제" 2013-12-16 18:05:00
것인지, 청소년 프라이버시 문제는 어떻게 할 것인지 등 많은 사회적 합의가 필요하다'며 '던지고 싶은 것은 법이 아니라 자율규제다. 핵심인 청소년과 학부모들이 동참해 함께 서로 대화를 시작하는 것이 자율의 시작이다. 그것이 완성하는 것의 핵심이 가족이다'고 강조했다. cj e&m 조영기 부문대표(오른쪽)와...
오는 16일 '학교교육과 인터넷리터러시' 세미나 열려 2013-12-13 15:40:09
청소년들 사이에서 사이버폭력이나 인터넷 중독과 같은 부작용이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된 가운데, 초중고 학교교육에 학생들의 올바른 인터넷 이용능력을 길러주기 위한 정책세미나가 개최된다. 오는 16일 오전 10시 더클래식500 2층 그랜드볼룸에서 “학교교육과 인터넷리터러시 : 정책방향과 교재개발의 진단”이라는 제...
청소년 게임·도박중독, 정신건강은 물론 키 성장에는 쥐약? 2013-12-11 09:10:05
인터넷 불법도박이 더욱 확장되면서 과거 도박중독의 연령층이 사회생활을 가장 활발히 하는 30·40대가 가장 많았다면 최근에는 연령대가 낮아져 사회초년생뿐 아니라 대학생들까지 도박으로 돈을 탕진하는 추세다. 비단 20대뿐 아니라 최근 5년간 500명이 넘는 청소년이 경찰에 검거된 것으로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다....
노정환 실장 "던파 페스티벌은 글로벌 문화축제" 2013-12-07 21:22:47
있다는 점에서는 장점이지만, 안전상의 문제가 있었다. 그래서 이번에는 유저체험형 전시가 아닌 관람형 전시로 컨셉을 바꿨다.' 확실히 이번 행사에서는 기존에 다양한 체험전시장이 대부분 사라지고, 가운데에 있는 옥타곤 스타일의 커다란 무대에 집중되어있다. 1부와 2부 모두 사회자와 유저들은 무대를 빙 둘러싸고...
"게임은 창의적 문화콘텐츠, 중독법 철회하라" 2013-12-05 15:34:57
우려하는 게임의 과도한 과몰입 및 중독 문제에 대한 구체적인 대안을 제시할 계획입니다. 게임의 일부 과몰입에 따른 사회적 문제는 정신의학계의 무리한 법 제정으로 해결할 수 없습니다. 오히려 게임에 대한 긍정적인 생각, 게임을 통한 창의적인 교육, 게임에 의한 문화예술적인 치유를 통해 그 문제를 해결할 수...
[황인선 기자 레알겜톡] 중독법 '변화구' 힘껏 쳐라! 2013-12-04 09:32:56
지금 게임업계에서 가장 핫한 키워드는 '중독법'이다. 정치에 큰 관심이 없던 기자도 약간의 위기의식을 느껴질 만큼 문제가 되고 있다. 몇몇 기자들은 '정치부 기자가 된 것 같다'며 볼멘소리를 하기도 한다. 하지만 이런 분위기가 꼭 게임업계에 마이너스로 작용하는 건 아닌 것 같다. 기자가 살아오며 가장...
[복지해법, 소셜투자로 찾는다] 英 "SIB방식 정책 민간 위탁, 성공하든 실패하든 예산 절감 효과" 2013-12-01 21:22:12
알코올에 중독 됐고, 10여년 전부터는 노숙인 신세가 됐다. 법원은 ‘공공장소 음주 금지’ 명령을 내렸지만, ‘집 없는 알코올중독자’가 맥주 캔을 딸 곳은 공원 아니면 길거리밖에 없었다. 그때마다 브라이언은 경찰에 연행됐고, 법정에 섰고, 피터버러 교도소에 갇혔다. 먹여주고 재워주고 심지어 건강까지 챙겨주는...
[시사이슈 찬반토론] '게임중독법' 타당한가요 2013-11-29 17:25:58
아니라 창의적인 문화콘텐츠이며 중독 문제로만 한정할 수 없는 문화적, 교육적 가치가 있기 때문에 과도한 게임 중독은 바로 문화적, 교육적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다”는 입장이다. 전병헌 민주당의 원내대표는 “게임을 마약과 동일시해 규제하겠다는 것은 기본적 법리에도 맞지 않으며 육성을 말하면서 실제로는 규제의...
[직업과 경제의 만남] <9> 바쁘지만 여유로운 사람들 '세무사' 2013-11-29 16:49:04
중독 성향을 다시 되돌아보게 한다. oecd에 따르면 한국의 취업자당 노동생산성 순위는 34개 oecd 국가 중 23위에 불과하다. 연평균 근로시간 순위가 두 번째로 높은 점을 감안하면 매우 비효율적인 모습임을 알 수 있다. 연간 2000시간이 넘는 근로시간은 더 이상 국가 경제의 발전에 온전히 기여하는 요인으로 간주하기는...
[황인선 기자 레알겜톡] 만약에 게임이 없었더라면 2013-11-27 10:55:53
중독법'으로 뒤숭숭하고, 온라인 게임 시장은 요즘 날씨만큼이나 차갑게 얼어붙은 가운데, '만약에 게임이 없었더라면 무슨 낙으로 살아왔을까' 상상해본다. 우선 작게는 기자의 삶속에서 '게임'을 빼보겠다. 어릴 때는 뺄셈이 쉽다. 누구나 하나쯤은 있었던 '다마고치'와 빨간색 몸통에 회색 단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