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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사 신상품 격돌‥승자는 누구? 2013-06-11 07:31:13
못하지만 그래도 가입자가 꾸준히 늘어나면서 카드업계에 화색이 돌고 있습니다. 이준호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신용카드사들이 공들여 출시한 신상품이 예상을 뛰어넘을 정도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카드업계 1위인 신한카드가 지난 3월 출시한 `큐브`는 3개월여만에 11만장 넘게 발매됐습니다. 고객이...
카드사들, 문자서비스 돈받는다…부자고객은 제외(종합) 2013-06-09 16:59:54
했다. 9일 금융감독원과 카드업계에 따르면 KB국민카드, 신한카드, 하나SK카드 등 대형 카드사들은 고객에게 일정 조건에 따라 무료로 제공하던 문자 서비스의 유료 대상을 대폭 늘리고 있다. 문자 서비스는 고객이 카드로 결제하면 카드이용 명세와 부가정보를 즉각 휴대전화로 알려주는 서비스를 말한다....
'문자메시지에 별도 요금' 전 카드사 확산 2013-06-09 16:59:53
부과하는 신용카드사가 늘어나고 있다. 9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kb국민카드는 이용대금 명세서를 우편으로 받지 않고 이메일로 받던 기존 신용카드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하던 ‘문자알림e 서비스’ 요금을 내년 7월1일부터 300원씩 부과하기로 했다. kb국민카드는 기존 고객 외에 신규로 신용카드에 가입한 고객이나 만 2...
삼성카드, 코스트코와 수수료 합의 2013-06-09 16:59:34
9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삼성카드는 코스트코와 가맹점수수료 인상에 합의하고 독점계약을 유지하는 조건으로 수수료 인상분을 위약금으로 지급하기로 합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치훈 삼성카드 사장(사진)은 “현재 코스트코 미국본사와 삼성카드가 공정거래 위반 등 위약금 지급에 따른 법적문제가 없는지 검토하는...
카드사들, 문자서비스 돈받는다…부자고객은 제외 2013-06-09 06:11:05
했다. 9일 금융감독원과 카드업계에 따르면 KB국민카드, 신한카드, 하나SK카드 등 대형 카드사들은 고객에게 일정 조건에 따라 무료로 제공하던 문자 서비스의 유료 대상을 대폭 늘리고 있다. 문자 서비스는 고객이 카드로 결제하면 카드이용 명세와 부가정보를 즉각 휴대전화로 알려주는 서비스를 말한다....
<스마트폰이 대세…카드업계 '앱' 마케팅 경쟁> 2013-06-06 07:00:05
"스마트폰 시대 앱을 선점하라." 신용카드 업계가 스마트폰 앱 개발에 경쟁적으로 나서고 있다.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선택을 받지 않으면 카드사간 무한경쟁 구도에서 살아남기 어렵기 때문이다. 6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말 기준으로 경제활동 인구 1인당 평균 4.6장의 신용카드를 보유하고 있다. 고객들은 이...
카드 할부액 10분기 만에 최저…전기比 4조원 감소 2013-06-05 06:03:05
한국은행과 카드업계에 따르면 지난 1분기 개인 소비자의 카드 할부구매액은 20조2천538억원으로 직전인 작년 4분기보다 4조1천873억원(17.1%) 줄었다. 작년 동기와 비교해도 감소액은 1조8천377억원(8.3%)에 달했다. 카드 할부구매 이용건수는 7천769만건으로 직전 분기보다 19.9%, 작년 동기보다12.4% 각각...
포인트 선택 적립·인터넷몰서 할인…서비스 'UP' 2013-06-04 15:30:06
장으로 다양한 혜택 '원카드' 신용카드업계의 최근 신상품 출시 트렌드는 직업, 연령 등을 감안한 맞춤형 카드 및 한 장의 카드로 다양한 혜택을 주는 ‘원카드’다. 또 혜택이 강화된 체크카드를 출시하거나 카드사용자가 원하는 부가서비스를 골라서 사용할 수 있는 카드도 선보이고 있다. ○삼성카드 ‘삼성카드...
과장으로 승진한 김모씨 "이자 깎아 주세요"…대출금리 0.3%P 인하…연 9만원 이자 줄였다 2013-06-04 15:30:01
카드업계는 금융소비자의 권익보호 강화를 위해 기존 개인회원표준약관 외에 카드론 표준약관을 별도로 마련 중이다. 여기에는 카드론 이용 사전동의 및 보이스피싱 등 대출사기피해 방지를 위한 본인 확인 절차뿐만 아니라 금리인하요구권이 명시될 예정이다. 따라서 하반기에 카드론 표준약관이 시행되면 신용등급 상승,...
<"지갑 속 한장을 잡아라"…카드업계 경쟁 후끈> 2013-06-02 06:15:08
경기 불황 여파로 고객들의 지갑이 얇아지면서신용카드업계가 무조건 현장 할인 등을 무기로 한 상품으로 승부를 걸고 있다. 각 사별로 수십개의 브랜드가 있지만 복잡한 할인 조건 등을 붙이지 않고 단순화한 카드나 자신이 원하는 업종을 선택해 큰 폭의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카드를 대표 상품으로 부각시켜 실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