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고객감동 방송광고 2016] 장인이 한땀한땀 만든 제네시스처럼, 정성스럽게 만든 한편의 명작 2016-05-18 20:48:48
기존 생각을 깨는 광고로 손꼽을 만하다. 크리에이터가 못되는 나로서는 자동차 광고 하면, 매끈하게 빠진 자동차가 구불구불 해안도로를 달리다 잘생긴 남자와 여자의 행복한 미소로 마무리되는 상투적인 아이디어가 떠오를 뿐이다.제네시스 eq900 tv 광고를 처음 접했을 때는 혹시 원두커피 광고를 잘못 선택해 보고 있는...
IT기업 '실시간 방송 플랫폼' 전쟁…네이버는 '콘텐츠' 카카오는 '소통' 페북은 '연결' 2016-05-08 19:40:15
동영상을 찍어 내보내는 1인 크리에이터 등에게 조회 건수에 따라 광고 수익의 일부를 배분하고 있다. 유튜브 라이브에서 생산된 동영상을 의사소통 수단이 아닌 광의의 콘텐츠로 분류하고 있는 셈이다.네이버의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인 브이(v)도 유튜브와 비슷한 접근 방법을 채택하고 있다. k팝 스타나 뷰티...
CJ E&M 음악사업부문, 스낵 콘텐츠 채널 ‘채널마디’ 오픈 2016-05-04 09:26:05
MCN 크리에이터들과의 협업을 통해 콘텐츠 생산 범위를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CJ E&M 음악사업부문 이동헌 디지털뮤직사업본부장은 "모바일에서 손쉽게 소비할 수 있는 스낵 컬쳐 콘텐츠 `채널마디`와 UI?UX 측면에서 모바일에 최적화된 엠넷닷컴 및 엠웨이브, 아티스트들과의 시너지를 통해 변화하는 모바일 환경에 적극...
[앱으로 여는 세상] 예뻐지는데 넘나 좋은 것! ㆍㆍㆍ 뷰티 앱 3종 2016-05-01 16:23:33
- 연예인이나 1인 크리에이터가 직접 제품 소개 - 영상 방영 시간에 특정 제품을 할인가로 판매 - 메이크업 노하우 알려주는 동영상 제공 - ‘심쿵가’ 메뉴 : 할인 가격으로 화장품 구입 - 뷰티 배틀 : 연예인들의 뷰티 노하우 대결 3. 컷앤컬 - 헤어스타일 큐레이션 및 미용실 연결 O2O 앱 - 테마 및 시기별 헤어스타일...
K스타트업에 꽂힌 차이나머니 2016-04-26 18:33:18
채널을 개설하거나 현지 1인 미디어 창작자(크리에이터)를 확보하면서 중국 진출을 본격화했다. 실제로 한 국내 유명 동영상 제작 스타트업도 중국 vc를 통해 후속 투자를 받을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중국 시장 진출에 도움한국 스타트업 입장에서도 중국 자본을 유치하면 현지 시장을 공략하는 데 도움을 받을 ...
이승환 `10억 광년의 신호` 8종 티저 공개 2016-04-19 08:39:30
영상은 신곡의 몽환적인 사운드와 어우러져 독특한 분위기를 내며 본편 뮤직비디오와 신곡 음원에 대한 기대감을 더한다. ‘10억 광년의 신호’ 뮤직비디오는 영화 ‘뷰티 인사이드’의 백종열 감독이 연출했다. 백종열 감독은 다수의 광고와 뮤직비디오, 영화를 통해 발군의 감각을 선보여온 국내 최정상급 크리에이터다....
K-POP, K-Drama 이어 K-Creator 열풍? 2016-04-11 16:28:04
사업자인 움(UUUM)의 크리에이터들과 콜라보를 통해 디지털 콘텐츠 분야에 있어 활발한 한일 문화 교류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한류의 모든 것’을 주제로 컨벤션과 콘서트를 결합한 K-Culture 페스티벌인 ‘KCON 2016 Japan’에서는 허팝과 회사원A와 같은 유튜브 스타들의 이벤트뿐 아니라 2PM, 블락비, 위너,...
'라이브'에 드라이브 거는 SNS…소녀시대 콘서트, 페북서 생방송으로 본다 2016-04-07 18:07:15
이미 아프리카tv 유튜브 등에서 활약하는 1인 크리에이터가 스타로 발돋움하는 경우가 적지 않았다”며 “글로벌 기업의 플랫폼 경쟁으로 이 같은 추세는 앞으로 계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이호기 기자 hglee@hankyung.com3월 안에 반드시 매수해야 할 3종목! 조건 없이 공개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위너, 26일 광주에서 첫 전국투어 성황리 스타트 2016-03-27 09:32:46
tvN드라마 ‘응답하라 1988’을 패러디한 영상이 깜짝 공개돼 관객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하기도 했다. 특히 최고의 스태프들과 크리에이터들이 참여한 무대 상단 조명은 위너 엠블럼(위너 모양의 로고)을 모티브로 해 위너의 아이덴티티를 잘 표현했고, 차별화된 무대 장치와 효과로 공연장을 찾은 관객들에게 또다른 볼거...
KIA타이거즈, 대학생 콘텐츠 크리에이터 모집 2016-03-16 11:04:29
독창적이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기획, 제작할 `타이거즈 C.C.(콘텐츠 크리에이터·contents creator)`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타이거즈 C.C.는 KIA타이거즈 선수단 및 구단, 팬과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를 발굴해 사진과 영상, 기사 등 다양한 콘텐츠로 제작, 팬들에게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지원 자격은 광주, 전남,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