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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보스 포럼, 세계 경제 리스크 해법 주목" 2014-01-17 08:58:15
기록하기 어렵다. 저성장이 새로운 현상이라며 뉴 노멀을 지적했다. 또한 크루그먼 교수도 저성장 기조에 대해 동조했다. 중요한 것은 세계 은행이나 IMF는 올해 성장률을 상당히 높게 잡고 있다. 다보스 포럼은 세계은행의 전망을 신뢰성 있게 부과한다. 세계은행은 지난 해 세계 경제 성장률을 2.4%을 측정했지만, 올해는...
[한경포럼] 기득권 깨야 기회 있다 2013-12-31 21:24:41
뉴 노멀’로 불리는 온갖 이설들이 쏟아져 나왔지만, 경제의 본질은 달라질 수 없다. 미국이 1월부터 양적완화 축소를 시작하게 된 것만 봐도 그렇다. 결국 ‘비정상의 정상화’다. 특히 미 제조업의 강한 자신감을 주목하게 된다. 아베노믹스도 기업 경쟁력을 높여 성장률을 끌어올리는 게 요체다. 내수 활성화도 타깃이...
[사설] 세계경제 반짝 회복 뒤 장기침체 온다는 경고 2013-12-17 21:32:28
미국 재무장관이 장기침체가 세계경제의 뉴노멀(새로운 기준)이 될 수 있다고 경고하고 나서 주목된다. 그는 최근 파이낸셜타임스 칼럼에서 “글로벌 경기호조와 주식시장 강세로 경기회복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지만 이는 ‘가짜 새벽’에 불과하다”고 주장했다. 1990년대 일본 사례에서 보듯, 세계경제는 회복되는 듯하...
"12월 금통위 앞두고 거세지는 `D`공포 논쟁" 2013-12-12 08:24:14
뉴노멀환경에서 복합적인 요인이 작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최근 물가안정세에 대한 민간과 한은의 시각이 차이가 있다. 물가는 성장률, 물가상승률을 놓고 분석해서 물가는 경기가 좋으면 오르고, 경기가 좋지 않으면 내려가는 Demand pull과 국제 원자재 가격이 오르면 물가상승압력이 있기 때문에 공급측면의 Cost push가...
[책꽂이] 아는 만큼 돈 버는 부동산 경매부자 등 2013-12-05 21:42:17
이후 저성장과 고실업, 미국 경제의 붕괴 시나리오, 뉴노멀 시대의 생존법 등을 들려준다. (황숙혜 지음, 행성:b웨이브, 352쪽, 1만5000원) 당신의 전략을 파괴하라 경영전략의 대가인 신시아 몽고메리 하버드경영대학원 교수와 게리 하멜 런던비즈니스스쿨 교수 등 6명의 최고 전문가가 비즈니스 리더들에게 들려주는 강...
<금융硏이 꼽은 2014년 금융 10大 트렌드는>(종합) 2013-11-27 13:00:06
꼽은 10대 트렌드. ▲ '뉴 노멀(새로운 정상상태)' 시대로 이행 = 세계경제는 금융위기 이전의 상태로 돌아가지 못하고 저성장·저금리·저물가의 '뉴 노멀' 시대를 맞는다. 한국은고령화가 급속하게 진전되고 고용·투자부진으로 성장잠재력은 악화한다. ▲ 금융산업의 춘추전국시대 도래 =...
<금융硏이 꼽은 2014년 금융 10大 트렌드는> 2013-11-27 12:00:16
꼽은 10대 트렌드. ▲ '뉴 노멀(새로운 정상상태)' 시대로 이행 = 세계경제는 금융위기 이전의 상태로 돌아가지 못하고 저성장·저금리·저물가의 '뉴 노멀' 시대를 맞는다. 한국은고령화가 급속하게 진전되고 고용·투자부진으로 성장잠재력은 악화한다. ▲ 금융산업의 춘추전국시대 도래 =...
4륜의 계절…눈길에서 더 눈길 가는 차 2013-11-15 21:14:58
바 없습니다. 하지만 ‘보통(노멀·normal) 모드’에서 뒷바퀴에 구동력을 줘 안정적이고 부드러운 승차감을 유지하고, ‘스포츠 모드’에서는 접지력을 높여 가속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4륜구동으로 작동하도록 한 점은 현대차만의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신형 제네시스 판매는 다음달부터 이뤄질 예정입니다. 현대차...
"`D` 공포 휩싸인 주요국 중앙은행, 한국은?" 2013-11-13 09:04:06
추진됐을 것이다. 그런데 지금은 새로운 뉴노멀 환경으로 물가가 지독히 안정돼있다 보니까 양적완화 정책이 부작용이 없는 것처럼 착시한다. 그러다 보니까 양적완화 정책이 당초 예상보다 지속되고, 출구전략 추진의 적정한 타이밍을 놓치게 된다. 그래서 최근 미국의 부동산, 주식 거품 우려로 변동성이 상당히 커지고 ...
<시승기> 도요타가 꿈꾸는 왕의 낙원 '아발론' 2013-11-04 07:00:06
기록했다. 운전석 옆 사이드미러가 평거울이라 시야가 좁고 불편해 차선을 변경할 때마다불안했던 점은 아쉽다. 주행 모드를 에코·노멀·스포츠로 변경하는 스위치도 전면부가 아니라 팔꿈치쪽에 있어 달리면서 조작하기가 쉽지 않다. 가격은 4천940만원. eugenie@yna.co.kr(끝)<저 작 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