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고민할 시간 확 줄었다"…홈쇼핑 업계 '매출 두 배' 뛴 비결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12-11 14:46:52
쇼호스트와 소비자의 소통을 방해할 것이란 우려도 있었지만, 기술 고도화 덕분에 긍정적인 반응이 더 크다는 분석이다. ◆AI 도입하니 매출 두 배…소비자 반응도 빨라져 11일 홈쇼핑 업계에 따르면 현대홈쇼핑이 업계 최초로 이미지 생성 인공지능(AI)을 적용해 제작한 '아쇼라(서아랑의 쇼핑 라이브)'가 일반...
'투자 혹한기' 뚫은 베테랑…4050대 창업가 빛났다 [긱스] 2023-12-08 15:30:25
노들섬 라이브하우스에서 개최한 스타트업 종합 콘퍼런스 ‘SOUND 2023’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튿날 진행된 신보의 민간투자 유치 플랫폼 ‘U-CONNECT' 파이널에는 치열한 예선을 거친 10개 스타트업이 IR 피칭 경연을 펼쳤다. 지난 5월부터 유진투자증권과 공동으로 진행한 오프라인 데모데이에 참여한 210개...
쇼피파이, 블프 기록적 매출로 주가 급등 2023-11-28 00:35:42
“쇼피파이 판매자들에게 역사적인 블랙프라이데이였다”고 말했다. 전자상거래 분석회사인 어도비애널리틱스는 소비자들이 블랙프라이데이에 온라인에서 1년 전보다 7.5% 증가한 98억 달러를 지출했으며 사이버먼데이인 27일에는 작년보다 6.1% 증가한 120억 달러를 지출할 것으로 예상했다. 쇼피파이 주가는 이달...
'빌런' 되어 돌아온 드림캐쳐…"아직 하고픈 콘셉트 많아요" [종합] 2023-11-22 19:31:06
'쇼! 챔피언'에서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올해 5월에는 SBS FiL '더 쇼'에서도 1위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시연은 "(음악 방송) 1위를 이룰 수 있게 해준 인썸니아만 생각하면 항상 울 것 같다"며 "만약 이번 신곡도 1위에 오르면 롤러코스터를 타고 내려오면서 라이브로 신보 타이틀곡 '오오티디'를...
드림캐쳐 시연 "음방 1위 하면 롤러코스터 타고 라이브할 것" 2023-11-22 17:43:02
공약으로 '롤러코스터 타고 라이브하기'를 내걸었다. 드림캐쳐는 22일 오후 서울 광진구 건국대 서울캠퍼스 새천년관에서 아홉 번째 미니앨범 '빌런즈(VillainS)' 발매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날 멤버 7명 전원은 악인을 연상케하는 검은 의상을 입고 자리를 빛냈다. 드림캐쳐는 지난 5월 SBS FiL '더...
경북도, 안동에서 2023 경상북도 온(ON,溫)마음 대회 개최 2023-11-22 09:48:27
방향성을 제시했다. 온마음 라이브커머스는 G마켓‘G라이브’에서 쇼호스트로 개그맨 김재우, 조유리 부부가 출연하여 경북의 우수 사회적경제 3개 제품을 홍보했다. 이날 소개된 저탄소세척사과(안동), 해물탕 밀키트(포항), 1++등급 한우불고기(영주)는 모두 조기 매진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달희 경북도 경제부지사는...
프랑스서 떠난 '라이브 드로잉' 故김정기 작가 파리서 회고전 2023-11-16 03:50:26
라이브 드로잉' 故김정기 작가 파리서 회고전 김 작가, 작년 10월 프랑스서 드로잉쇼 후 공항서 심장마비로 사망 (파리=연합뉴스) 송진원 특파원 = 밑그림 없이 즉흥적으로 그림을 그리는 '라이브 드로잉'의 대가 고(故) 김정기 작가의 회고전이 16일(현지시간)부터 내년 3월까지 프랑스 파리 한국문화원에서...
더마펌, 중국 광군제서 매출 235억원 올려…현지화 마케팅 효과 2023-11-15 09:13:16
글로벌 피부 개선 화장품 브랜드 더마펌은 중국 최대 쇼핑 축제인 광군제(光棍節)에서 거둔 매출이 235억원으로 역대 최대치를 경신했다고 15일 밝혔다. 더마펌은 중국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티몰과 도우인(틱톡)이 각각 집계한 제품 판매량, 인기, 재구매, 리뷰 등 총 13개 항목 순위에서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리쟈치,...
"中 '립스틱오빠'도 '광군제'서 매출 급감…소비 둔화 반영" 2023-11-13 18:06:43
쇼핑 시즌이 됐다. 알리바바, 징둥 등 중국 전자상거래 업체들은 통상 광군제 쇼핑 축제를 10월 중순께부터 11월 11일까지 3∼4주간 진행한다. 중국 남방일보는 올해 광군제 축제 첫날인 지난달 24일 리자치가 95억위안(약 1조7천억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이는 전년 광군제 첫날 매출 215억위안(약 3조9천억원)의 절반...
11번가 '그랜드 십일절' 700만명 방문…로봇청소기 인기 2023-11-13 08:38:27
고객이 몰렸다. 쇼핑지원금을 제공한 '퀴즈쇼'에는 85만여명(이하 중복 포함)이 참여했고, 게임 이벤트 '11클로버'에는 41만명이 참여했다. '공동구매' 상품은 11만개 이상 팔렸다. 지난 7일 진행한 '구글 플레이X삼성전자' 라이브 방송은 90분간 누적 시청자 수가 360만명을 넘어 1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