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스타필드' 품은 신개념 공간으로…이마트의 "파격 변신" 2024-08-29 10:31:00
1층 핵심 공간을 판매시설 대신 특화 공간인 '북 그라운드'로 구성했다. 이 공간은 495㎥(150평) 규모로 쉴 수 있는 공간과 각종 행사 및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이벤트 스테이지로 구성된다. 2층에는 키즈 패션브랜드 매장과 연결된 82㎥(25평) 규모의 특화 공간인 '키즈그라운드'를 배치했다. 이와 별개로...
이마트에 스타필드 DNA를 심다…'스타필드 마켓' 탄생 2024-08-29 10:00:02
휴식과 문화를 체험하는 휴식 공간으로 꾸몄다. 우선 고객이 매장을 방문하면 가장 먼저 접하는 1층 핵심 공간을 판매시설 대신 특화 공간으로 전면 재구성했다. 495㎡(150평) 규모의 '북그라운드'(책마당)와 각종 행사·공연을 즐길 수 있는 '이벤트 스테이지'(행사 무대)가 들어섰다. 주변에는 고객이...
자코모, 글로벌 진출 청신호…日 도쿄 매장 오픈 100일 '순항중' 2024-08-28 14:09:47
첫 매장을 연지 100일을 맞는다고 밝혔다. 자코모는 지난 5월 25일 일본 도쿄 롯폰기에 자리잡은 프랑스베드 쇼룸 1,2층에 매장을 열고, 해외 시장 진출에 첫발을 내디뎠다. 이날 오픈식에는 박재식 자코모 회장, 박경분 부회장을 비롯해 이케다 시게루 프랑스베드 회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올해 설립...
"배달비 아까워"…배민 이용자 10명 중 7명, 무료 배달 찾는다 2024-08-28 10:10:08
유료화할 계획이다. 배달 주문과 오프라인 매장 가격이 동일하다고 표시하는 ‘매장과 같은 가격’ 배지를 사용하는 가게 수는 7월 기준 지난 1월보다 4배 늘었다. 배민 입점 업주의 80%는 배달과 포장 주문을 동시에 이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배달과 포장을 함께 제공하는 가게 주문은 배달만 제공하는 가게보다...
배달의민족 "이용자 10명 중 7명, 무료 배달 찾아" 2024-08-28 09:52:30
가격과 오프라인 매장 가격이 같은 가게를 표시하는 '매장과 같은 가격' 배지를 사용하는 가게도 지난달 기준으로 6개월 전보다 4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배민 입점 업주의 80%는 배달과 포장 주문을 동시에 이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배달과 포장을 함께 제공하는 가게 주문은 배달만 제공하는 가게보다 주문...
무신사스탠다드, 갤러리아 광교점에 매장 열어 2024-08-28 09:42:40
새 매장은 갤러리아 광교점 파사쥬 지하 1층에 740.5㎡(224평) 규모로 조성됐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갤러리아 광교점 입점을 기념해 29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나흘간 무신사 회원을 대상으로 전 상품 1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갤러리아 광교점은 전국 기준으로 무신사 스탠다드의 13번째 오프라인 매장이다. 수원 지역...
한섬, 현대백화점본점에 이탈리아 '아뇨나' 단독매장 열어 2024-08-28 08:07:46
의류브랜드 '아뇨나'의 국내 단독 매장을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3층에 연다고 28일 밝혔다. 아뇨나는 1953년 이탈리아 알프스에서 설립된 브랜드로, 최고급 캐시미어 등 프리미엄 소재를 활용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한섬 관계자는 "이번 압구정본점 매장 개점을 시작으로 아뇨나 매장을 점차 늘려나갈 것"이라며...
신세계百, 하우스오브신세계 완성…편집숍·퍼스널 쇼퍼룸 개장 2024-08-28 06:00:15
1층 와인 매장 와인셀라가 먼저 문을 열었고, 지상 1층과 2층 사이인 1.5층에 분더샵 메자닌과 퍼스널 쇼퍼룸이 들어서며 전체 공간이 완성됐다. 분더샵 메자닌은 777㎡(235평) 규모로 조성된 패션과 뷰티(화장품), 라이프스타일(생활용품) 편집 매장으로 거실과 드레스룸, 파우더룸과 서재가 있는 집처럼 꾸며져 있다....
애슐리퀸즈, 외식 불황 뚫고 다시 100호점 2024-08-27 17:31:45
짧은 기간 공격적이지만 효율적으로 매장을 늘렸다. 수요층이 탄탄한 수도권 도시와 신도시 위주로 매장을 열었다. 철저한 소비자 분석을 기반으로 가족 단위, 특히 어린이들이 만족할 메뉴 개발에 힘썼다. 머시룸 뇨키, 허니버터 포테이토, 초콜릿 퐁뒤 등이다. 이랜드이츠 관계자는 “매장을 빠르게 확장했지만 아무...
CBRE코리아, 여의도 리테일 임대 자문 서비스 성공적 마무리 2024-08-27 14:21:21
매장들로 구성되었다. 백선엽 CBRE코리아 이사는 “여의도 TP타워는 기존의 정형화된 오피스 모델을 탈피해 다양한 외부 방문객까지의 수요를 흡수할 것”이라며 “더현대 서울 및 IFC몰과 집적 효과를 누리며 동여의도 상권에 활기를 불어넣는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명현 기자 wis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