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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동민자역사 개발 재개... 다시 쓰는 민자역사 스토리 2021-06-09 17:57:34
곳으로서 1986년 민자사업자 설립 후 1990년 개장했다. 영등포역은 현재 서울 지하철 1호선과 고속철도 경부선이 지나는 노선으로서 매일같이 수많은 유동인구가 드나들고 있으며, 이곳의 롯데백화점은 약 5천억원에 달하는 연매출을 올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지난 2019년에 실시한 영등포 민자역사 신규사업자...
[마켓인사이트]맥쿼리인프라펀드, 투자 기업의 ESG 평가 추진 2021-06-02 08:53:51
맥쿼리인프라펀드는 도로, 철도, 항만 등 공공성이 짙은 사회기반시설에 투자를 하고 있어, 지역사회 및 시설 이용자와 상생하는 정책에 초점을 맞춰왔다. 용인서울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의 연결, 천안-논산 및 서울-춘천 민자 도로의 협약기간 연장을 통한 요금인하, 지방정부가 주무관청으로 있는 민자도로사업의 사업...
[사설] 한 달 안 돼 바뀐 국가철도 계획…대선 땐 어떻겠나 2021-05-17 17:53:49
거창한 10년짜리 철도계획이 무슨 소용인가. 해당 지역에서는 ‘용산 변경안’도 못 받아들인다며 강남 직통노선을 요구하고 있다. 이렇게 한번 흔들리면 예비타당성 조사든, 민자유치 적격심사든 향후의 필수 절차도 무용지물이 될 수 있다. 그렇다고 해당 지자체들이 급증할 비용의 일부라도 선뜻 분담하겠다고 할 공산도...
부천서 멈추는 GTX-D, 여의도·용산까지 연장 검토 2021-05-16 19:13:08
관계자는 “GTX-D노선 연장 문제는 GTX-B노선의 민자 사업자가 정해지면 그쪽과 협의해야 하는 사안이어서 (현시점에서) 서울까지 연결된다고 말하긴 섣부르다”며 “수도권 서부권 주민의 교통 편의를 위해 적극적으로 검토 중인 것은 맞다”고 했다. GTX-B노선의 사업 추진 속도가 더디다는 점도 문제다. 2011년 2차 국가...
`김부선` 여의도·용산 직결 검토...성난 민심은 회의적 2021-05-16 17:35:48
GTX-D 노선으로 불리는 서부권 광역급행철도는 장기∼부천종합운동장만을 연결하는 것으로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안에 담긴 상태다. 이는 GTX-D 노선이 서울 강남·하남과 직결되기를 바랐던 경기도나 인천시의 노선안보다는 대폭 축소된 것으로, 서부권 지역민들은 해당 노선을 `김부선`이라고 부르며 반발하고 있다....
'김부선 OUT' 반발에…정부, GTX-D 여의도·용산까지 검토 2021-05-16 17:08:16
국토부 관계자는 "GTX-D의 연장 문제는 GTX-B 노선의 민자 사업자가 정해지면 그쪽과 협의를 해야 하는 사안이라서 (현 시점에서) 서울까지 연결된다고 말하긴 섣부르다"며 "다만 수도권 서부권 주민의 교통 편의를 위해 적극적으로 검토 중인 것은 맞다"고 했다. GTX-B 노선의 사업 추진 속도가 더디다는 점도 문제다. 20...
"결국 강남 연결된다"…GTX-D 덕에 집값 날개 달 곳 [집코노미TV] 2021-05-08 13:08:36
한번씩 전체적인 국가적인 철도망을 계획하기 위한 하나의 시작단계라고 보시면 됩니다. 2021년이기 때문에 4차가 진행된 거구요. 앞으로 10년 동안 어떤 철도계획들을 국가 중심으로 진행할건지에 대한 것들을 발표하는 거라고 보시면 되고. 지난주에 공청회가 진행이 됐고, 공청회가 있은 후에 6월 정도에 국토부에서...
광역철도망으로 메가시티 곳곳에 조성…전국 2시간대 이동(종합) 2021-04-22 14:18:24
4차 철도망 계획 사업 추진에 따른 경제적 파급효과는 생산유발효과 175조8천억 원, 부가가치효과 73조 원으로 추산된다. 또 46만8천 명 고용유발효과가 있을 것으로 교통연구원은 분석했다. 4차 철도망 계획안의 투자 규모는 114조7천억 원으로 이미 시행 중인 사업이 60조6천억 원, 신규사업이 54조1천억 원이다. 정부는...
"전국 2시간대 이동"...지방대도시 광역철도망 구축 2021-04-22 10:09:28
4차 철도망 계획 사업 추진에 따른 경제적 파급효과는 생산유발효과 175조8천억 원, 부가가치효과 73조 원으로 추산된다. 또 46만8천 명 고용유발효과가 있을 것으로 교통연구원은 분석했다. 4차 철도망 계획안의 투자 규모는 114조7천억 원으로 이미 시행 중인 사업이 60조6천억 원, 신규사업이 54조1천억 원이다. 정부는...
지방대도시 중심 광역철도망·서해안 고속철 신설…전국 2시간대 2021-04-22 10:00:00
4차 철도망 계획 사업 추진에 따른 경제적 파급효과는 생산유발효과 175조8천억 원, 부가가치효과 73조 원으로 추산된다. 또 46만8천 명 고용유발효과가 있을 것으로 교통연구원은 분석했다. 4차 철도망 계획안의 투자 규모는 114조7천억 원으로 이미 시행 중인 사업이 60조6천억 원, 신규사업이 54조1천억 원이다. 정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