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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와인' 찾아 세계 누빈 그녀…佛 와인기사 작위 받았다 2023-01-18 18:13:20
음주 문화를 접하는 20대 소비자에게 소주 대신 와인을 맛보게 하는 게 가장 큰 목표”라고 말했다. 김 바이어는 와인업계에서 편의점 와인의 고급화를 이끌었다는 평가도 받는다. 그는 2019년 ‘와인의 여왕’으로 불리는 프랑스 명품 와인 샤토 마고 2000년 빈티지를 들여와 완판에 성공하기도 했다. 당시만 해도 한 병에...
“취미·문화가 된 위스키”…맥캘란, 스페셜에디션으로 다양성 추구 2023-01-18 15:14:29
변화가 나타났다. 비교적 흔하게 접할 수 있는 소주와 맥주로 대표됐던 주류 업계가 와인, 위스키로 다시금 주목을 받으며 관련 업계는 괄목할 만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특히 위스키는 맛과 향을 음미하는 술로 마시고 취하는 것이 아닌 음미하고 탐구하는 취미, 문화의 영역으로 자리매김을 했다. 실제로 지난해 1월~10...
'무설탕 소주' 전쟁…주가는 누가 달달할까 2023-01-15 17:25:01
하이트진로와 롯데칠성이 ‘무설탕 소주’로 맞붙었다. 증권업계는 두 회사 신제품의 성과가 올해 주가에도 중요한 변수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했다. 신한투자증권은 롯데칠성의 무당 소주 ‘처음처럼 새로’가 올해 1000억원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내다봤다. 이 제품은 지난해 9월 출시 이후 넉 달 동안 170억원어치가...
'무설탕 소주' 맞붙은 처음처럼·진로…주가는 누가 달달할까 2023-01-13 13:20:55
하이트진로와 롯데칠성이 '무설탕 소주'로 맞붙었다. 증권업계는 두 회사 신제품의 성과가 올해 주가에도 중요한 변수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했다. 13일 신한투자증권은 롯데칠성의 무당 소주 '처음처럼 새로'가 올해 1000억원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내다봤다. 이 제품은 지난해 9월 출시 이후 넉 달 동안...
토끼에 지갑 열릴까…연초부터 불붙은 `토끼 마케팅` 2023-01-12 19:04:14
소주’ 등 글로벌 브랜드와 손잡고 도시락, 김밥, 햄버거 등 간편식품부터 디저트, 주류, 생활용품까지 총 23종의 토끼 상품 시리즈를 선보였다. GS25는 안전자산을 선호하는 재테크 수요를 겨냥해 토끼를 접목한 골드바와 코인을 내놨다. 76만 원대(7.5G·2돈)부터 371만 원대(37.5G·10돈)까지 황금토끼 골드바 4종과...
대세는 `무설탕`…칼로리 낮춘 소주, 경쟁 치열 2023-01-06 10:03:23
요구를 반영해 칼로리를 낮춘 무가당 소주 시장에 뛰어들었다고 설명했다. 알코올 도수는 16도다. 이처럼 무가당 소주 시장은 경쟁업체들이 잇따라 관련 제품을 내놓거나 후발주자로 나설 것을 예고하면서 한층 뜨거워질 것으로 전망된다. 주류업계 한 관계자는 "무가당 소주가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보이며 정착하고...
"올해는 토끼가 주인공"…캐릭터 마케팅 뜨겁다 2023-01-04 16:26:52
‘에스더버니(미국)’ ‘토끼소주(미국)’ 등 3개 글로벌 브랜드와 협업해 토끼 캐릭터를 활용한 도시락, 주류, 우산, 교통카드 등을 출시했다. CU는 토끼소주의 골드·그린 제품을 업계에서 단독으로 내놓고 이달 캐릭터 쇼핑백도 판매할 계획이다. 식품업계에서도 검은 토끼가 광범위하게 활용되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진로이즈백도 당 뺀다…'무설탕 소주 전쟁' 2022-12-27 17:29:13
전쟁에 참여하면서 업계의 제로 슈거 경쟁이 치열해질 전망이다. 무학과 대선주조도 각각 무가당 소주 좋은데이와 대선을 판매 중이다. 내년부터 주류에도 열량과 영양성분을 표기하는 주류 열량 자율 표시제가 확대 시행되는 만큼 소주업계의 무가당 마케팅은 더 확산할 것으로 전망된다. 양지윤 기자 yang@hankyung.com
`와인·위스키` 스몰 럭셔리 열풍…500평대 전문매장도 2022-12-26 19:08:20
와인이 저렴해지기도 했고, 소주나 맥주보다는 분위기가 나는 면도 있는 것 같고요…] 주목할 점은 달라진 주류 소비 문화가 대형마트 전략에 미치는 영향입니다. 온라인 쇼핑에 밀려 한때 매장을 대거 폐점하기도 했던 대형마트들이 와인과 위스키 등 주류 매장을 전면에 내세우는 등의 방식으로 매장 리뉴얼에 나서고...
와인 한 병 시키려면 파스타 5인분 주문?…홈술족 울리는 '酒배달' 2022-12-13 17:46:47
할 수 있다’는 내용을 더했다. 이에 대해 주류업계에선 “주류 문화의 다양화와 개선이 가로막히고, 소비자의 선택권이 침해당한다”고 주장한다. 치킨, 피자, 중국 음식 등 배달로 주로 시키는 음식들의 단가가 2만~3만원대인 점을 고려하면 음식점에서 4000~5000원에 판매하는 맥주, 소주 등을 주문할 때는 큰 불편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