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쇼핑, 유통업계 첫 '밸류업' 공시…2030년 매출 20조 달성 2024-10-11 10:19:14
계획이다. 리테일 미디어 네트워크는 온라인 쇼핑몰의 검색 창과 배너, 오프라인 매장의 다양한 채널에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아마존과 월마트 등의 유통 공룡들이 이 분야에서 수익을 내고 있다. 사업 부문별로 보면 롯데백화점은 지속적인 점포 리뉴얼(재단장)과 함께 쇼핑몰 사업을 확대해 상권 경쟁력을...
"노벨병화상과 비교불가"…한강 보도에 '황당 댓글' 내보낸 SBS 2024-10-11 10:03:24
유튜브 채널에 '한국 문학 새 역사 쓰다…소설가 한강, 노벨 문학상 수상'이라는 제목의 특보를 올렸다. 이때 영상에서 SBS가 여론을 전하고자 옮긴 한 네티즌의 댓글 내용이 논란이 됐다. 문제가 된 댓글은 '노벨병화상과 비교불가.. 문학의 최고존엄 짱!'이다. 댓글 내용뿐만 아니라, 이를 옮긴 SBS까지...
안세하 "억울함 풀고 떳떳한 아버지 되겠다"…학폭 의혹 부인 [전문] 2024-10-10 16:56:08
추호도 없다"고 강조했다. 앞서 지난 8일 JTBC 유튜브 채널 '뉴스페이스'에는 '[최초] 학폭 의혹 안세하 동창생 인터뷰가 공개됐다. 영상에는 안세하의 모교인 경남 창원의 모 중학교 동창들의 인터뷰가 담겼다. 이들은 안세하와 함께 중학교에 다니면서 학폭 피해를 봤다고 주장했다. 또한 JTBC 측은 중학교...
"돈도 없는데 라면이나 먹자"…美서 난리난 '안성재 라면' 2024-10-10 16:49:02
라면의 혼합이 대중화돼있다"고 강조했다. 온라인 슈퍼마켓 '오카도'의 식품 구매 담당인 제이슨 홀트는 "저렴한 저녁 식사로 빨리 먹을 수 있는 음식이라면 인스턴트 라면보다 더 좋은 것이 없다. 그러나 고급스럽지 못하다는 이유로 종종 무시당했다"며 이런 인식이 바뀌기 시작한 것이 기쁘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해상, AI 음성봇·ARS '보상비서'…디지털 혁신 가속 2024-10-10 16:20:51
발굴을 위한 온라인 소통 채널이다. 현대해상은 벤처 캐피탈 등 외부 전문 투자기관에 출자해 스타트업에 간접투자 하는 방식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직접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등 적극적인 투자에 나서고 있다. 모빌리티 플랫폼 ‘차봇’, 헬스케어 플랫폼 ‘케어닥’, ‘두부’,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빌리지베이비’,...
안세하 학폭 의혹 재점화…"눈만 마주치면 때려, 폭군이었다" 2024-10-10 09:40:42
9월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처음 제기됐다. 글쓴이는 "안세하가 일진들을 데리고 찾아와 큰 유리 조각을 집어 들고 배를 쑤시며 위협했고, 원하지 않는 싸움을 하라고 시키기도 했다"고 주장했다. 학폭 의혹에 대해 안세하가 부인하자 현직 교사라고 밝힌 또 다른 동창생이 안세하의 학폭을 방관한 것을 후회한다며 글을...
미래에셋 "3분기 유통업 실적 기대 하회…편의점만 이익증가" 2024-10-10 08:41:40
상황"이라며 "가격 경쟁력이 높은 온라인 채널이 우위를 점하면서 오프라인 채널 위축이 심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7월 많은 강수량으로 객수가 줄어들고 9월 늦더위로 동절기 상품 판매가 지연되는 등 계절적 요인도 부정적으로 작용했다. 배 연구원은 유통업 주가가 모멘텀을 찾기 어렵겠다면서 유일하게 이익 증가가...
"아모레퍼시픽, 중국서 영업적자 500억 이상…목표가↓"-신한 2024-10-10 07:47:11
추산된다"며 "이중 중국 온라인 재고 환입 관련 손실은 200억원에 달한다"고 분석했다. 이어 "중국 중간 공급업자 간 계약 전면 재검토 통해 중국 온·오프라인 채널의 대대적인 재정비를 진행 중"이라며 "과거 라네즈 브랜드가 중국 내 사업 재조정 등을 계기로 수익성이 개선됐기 때문에 현 설화수 브랜드도 중국 내 실적...
현대백화점, 고객응대·광고제작 등 AI 도입…디지털 전환 속도 2024-10-09 16:13:42
일대일 고객 상담 서비스다. 공식 온라인몰인 더현대닷컴과 관련된 상담 안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일반적인 챗봇 서비스와 차별화하기 위해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및 채팅 상담 기능도 탑재했다. 젤뽀를 통해 공식 유튜브 채널 영상부터 패션·라이프스타일 매거진 ‘스타일에이치’ 등 현대백화점에서 제작한 콘텐츠를 확...
LG생활건강, 온·오프라인 마케팅…글로벌 뷰티 시장 공략 2024-10-09 16:07:06
있다. 국내에서는 온라인과 H&B 채널을 중심으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해외에서는 북미와 일본, 동남아시아 등으로 시장 다변화를 추진하고 있다. LG생활건강은 꾸준한 연구개발(R&D)을 통해 트렌드를 주도하는 신제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립세린’에 이어 올해는 액체 타입의 자외선 차단제 ‘선퀴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