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물류의날' 은탑 산업훈장에 LX판토스 최원혁 대표 2022-10-31 11:00:04
LX판토스 최원혁 대표가 받는다. 산업포장은 택배 서비스 품질 향상, 근로자 안전사고 예방에 기여한 합동물류 백순재 대표와 국제물류협회(FIATA) 세계총회의 부산 개최, 물류 전문인력 양성에 힘쓴 태경해운항공 김병진 대표에게 수여된다. 기념식에선 '고부가가치 지향 물류산업의 재도약'을 주제로 물류...
'경험 중시' 디지털 네이티브가 트렌드 이끈다 2022-10-27 17:38:00
고가에도 젊은 층의 호응을 얻으며 ‘완판’ 행렬을 이어간 제품이다. 창작자 중심의 경제 ‘크리에이터 이코노미’도 이날 포럼의 키워드 중 하나였다. 이필성 샌드박스네트워크 대표는 “콘텐츠에서 브랜드로도, 지식재산권으로도 쓸 수 있다”며 “활용하기에 따라서 성장 가능성이 무한하다”고 말했다. 그는 구독자 16...
"디지털 네이티브의 '경험'을 읽으면 히트 상품이 보인다" [ABCD포럼] 2022-10-27 15:35:43
'디지털 네이티브가 주도하는 메가트렌드' 주제로 열린 이날 포럼에선 △김경달 네오터치포인트 대표 'Z세대가 선택한 콘텐츠 소비법' △정다정 메타(페이스북코리아) 상무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 숏폼 콘텐츠가 브랜드와 만난다면?' △장영두 신한은행 디지털전략그룹 팀리더 'Z세대가...
2022 탄소중립 EXPO, 11월 2일부터 4일까지 킨텍스 개최 2022-10-26 16:04:16
추진을 위한 주요 과제’를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이어 에너지경제연구원 에너지탄소중립연구본부 김종우 부연구위원이 나서 국내 기업들에게 꼭 필요한 ‘한국형 RE100제도와 향후 과제’를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오후에는 첫 번째로 한국법제연구원 연구본부 성승제 선임연구위원이 ‘탄소중립 전환촉진을 위한 세제...
'묻고 더블로 가'…네이버가 판돈 키우는 이유 [안재광의 대기만성's] 2022-10-26 14:41:29
세계에서도 이런 일이 발생하죠. 판돈, 그러니까 기존 시장이 성장하는 데 한계를 보이면 더 큰 시장으로 나가기 위해서 묻고 더불로 판을 키워 보는 것인데요. 이렇게 해서 성공한 기업은 우리가 잘 아는 대표 기업이 됩니다. 국내에선 반도체로 판을 키운 삼성전자가 대표적이고. 미국에선 아마존 같은 회사를 꼽을 수...
"TV 왜 봐요?" 묻는 '디지털네이티브'…차경진 교수 "DCX로 MZ 공략하라" [미리보는 ABCD포럼] 2022-10-21 18:00:01
'데이터로 보는 디지털 네이티브 시대'라는 주제로 기조강연을 한다. 차 교수는 지난 4월 서점가에서 화제를 모은 '데이터로 경험을 디자인하라' 저자로 유명한 빅데이터 전문가다. 국내 학계에서 처음으로 DCX 용어를 제시했다. 차 교수는 "TV의 기능적 가치를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 Z세대에 맞는 경험...
김해 봉하마을에서 국제생태농업포럼 20일 개막 2022-10-19 08:48:45
녹색기업과의 파트너십’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김필주 경상대학교 교수가 ‘생태농업의 자발적 탄소시장 참여와 기업의 역할’을, 성제훈 농진청 디지털농업추진단장이 ‘스마트농업이 이끄는 농업의 미래’를, 제시은 (재)기후변화센터 개도국협력팀 팀장이 ‘글로벌 협력을 통한 탄소감축 활동’에 대해 발제한다....
"껍데기만 바꿔서 다시 나오네?" 2022-10-18 18:11:29
판매량이 곤두박질치면서 출판사들이 이 같은 방법을 더욱 공격적으로 펼치고 있다. 웅진지식하우스는 오는 21일 15주년 기념판을 내놓는다. 사람들의 뇌리에 착 달라붙는 ‘스티커 메시지’라는 개념을 소개해 2007년 국내 출간 후 선풍적 인기를 끈 책이다. 2009년 개정증보판 내용 그대로지만 새로운 표지를 단 덕분에...
현대차의 무슨 자신감?...가격 올리고 테슬라에 도전장[안재광의 대기만성's] 2022-10-13 14:21:36
이번 주제는 전기차, 럭셔리 두 마리 토끼 잡기 나선 현대차 입니다. 현대차가 글로벌 시장에서 보면 신생 회사에 가깝죠. 첫 차가 나온 게 1976년 이었습니다. 포니였죠. 미국에 비해선 70년, 독일이나 일본보다는 40년 뒤쳐졌습니다. 후발주자로 현대차의 전략은 꽤 단순했습니다. 많이 만들고, 많이 팔자. 벤츠 BMW 처럼...
'새빨간 김치'가 뉴욕 한복판 타임스퀘어 광고판에 떴다 2022-10-12 08:52:29
판에 한국 김치 정통성을 알리는 영상을 올라왔다. 이번 영상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기획하고, 대상의 글로벌브랜드 '종가'가 후원해 제작됐다. 해당 영상은 뉴욕 타임스퀘어 아메리칸 이글 빌딩의 대형 전광판에서 11일(현지시간)부터 4주 동안 총 6720회가 상영될 예정이다. 주제는 'Korea's Kimch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