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취업 포기하고 시골가요"…MZ들 '자발적 은퇴' 뭐길래 2024-10-03 11:54:39
중국의 MZ(밀레니얼+Z)세대들이 취업을 포기하고 시골로 이주하는 경우가 늘었다는 외신 보도가 나왔다. 최근 CNBC는 중국의 MZ 세대 중 실직을 당했거나 취업을 포기한 이들이 시골에 거주하며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농촌의 일상적인 '은퇴' 생활을 기록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들은 본인을...
"다 죽은 대구 상권 부활했다"…2030 패피들 몰린 이유는 2024-10-03 07:32:37
상권이 활성화되고 있다는 점을 체감한다”고 말했다. 무신사는 두 오프라인 매장을 중심으로 대구 지역 고객과의 접점을 강화할 예정이다. 업계 관계자는 “패션 업체가 경상도 첫 진출지로 삼는 대구 동성로는 앞으로도 MZ(밀레니얼+Z)세대와 외국인 방문객들이 꾸준히 유입되는 효과 덕에 지속 성장할 것”이라고...
웨딩·버스킹·팝업 스토어…대구, 골목마다 가을축제 2024-10-02 18:10:58
굿즈 전시 등 MZ세대 취향으로 공간을 구성한다. 달서구 성서계대 로데오거리에서는 25일 ‘계모임(계명 모두 모임)’ 행사를 한다. 계명대 동아리공연, 듀엣 가요제, 체험 플리마켓, 이벤트, 가수 공연 등 대학생과 지역민이 함께 즐기는 장이다. 북구 매전로 벚꽃거리에서는 26일 ‘벚꽃은 ING’ 골목축제를 연다. 북구...
한경닷컴, 'MZ세대 겨냥' UI/UX 전문가 양성 교육과정 운영 2024-10-02 17:20:33
주거래 금융사를 옮기지 않는 습관의 기성세대와 달리 디지털 시대의 주역인 MZ세대의 금융 서비스 수요자들에게는 ‘초개인화’ 전략이 중심이 되고 있다. 국내 금융 회사들은 고객중심의 UIUX 전략을 핵심 과제로 지정, 관련 분야 인력 채용에 활발한 투자를 진행 중이다. 이에 한경닷컴은 시장에서 요구하는 UIUX 서비스...
"29만원인데 순식간에 완판"…MZ 노린 '파격 이벤트' 정체 [트렌드+] 2024-10-02 10:55:30
풀파티 등을 기획하고 있다. 호텔의 주요 고객이 MZ세대(밀레니얼+Z세대)로 바뀐 영향도 있다. 서울신라호텔은 이런 변화의 대표주자다. 호텔에서만 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위해 더 라이브러리에서 매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하프공연을, 오후 6시부터 자정까지는 라이브 재즈 공연을 연다. 지난 7월 야외 수영장 '...
신세계인터, 로이비 모델로 데이식스 영케이 발탁했다 2024-10-02 09:37:47
2일 밝혔다. 로이비는 지난 2020년 신세계인터내셔날이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론칭한 자체 화장품 브랜드다. 프랑스어로 '규칙'을 뜻하는 로이(Loi)와 '인생'을 뜻하는 비(Vie)의 합성어로, 향수부터 디퓨저, 바디 및 헤어케어, 스킨케어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2023년) 매출은 전년...
'대세' 영케이, 화장품 모델 됐다…로이비 "본격 2030 공략" 2024-10-02 09:32:34
모델로 발탁했다고 2일 밝혔다. 젊은 세대의 선호도가 높은 그를 앞세워 브랜드 화제성과 인지도를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로이비는 2020년 신세계인터내셔날이 MZ(밀레니얼+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선보인 자체 화장품 브랜드다. 섬세하고 고급스러운 향으로 이들 세대에게 선호도가 높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실제 이...
신세계인터 로이비, 브랜드 모델로 데이식스 영케이 발탁 2024-10-02 08:51:45
밝혔다. 로이비는 지난 2020년 신세계인터내셔날이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자)를 공략하기 위해 선보인 자체 화장품 브랜드다. 로이비는 영케이를 모델로 발탁하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쳐 브랜드 인지도와 시장 점유율을 본격적으로 잡겠다는 계획이다. 로이비는 "20대부터 30대까지 젊은 팬덤을 다수 보...
[천자칼럼] '산 넘어 산' 댓글 국적 표기 2024-10-01 17:59:54
전사’들이 진화한 건 2010년 이후다. 애국적 MZ세대가 주축이 된 자발적 댓글부대가 대거 친중 온라인 여론 조성에 합류한 때다. 이들은 쯔간우(自幹五·자발적 우마오)와 샤오펀훙(小粉紅·작은 붉은 팬덤), 펀칭(憤靑·분노 청년) 등으로 불리며 스포츠와 문화, 역사 분야로 활동 반경을 넓혔다. 국내 포털사이트가 중계...
"요즘 누가 콜라 마셔요"…MZ들 사이 불티나게 팔린 음료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10-01 13:17:56
Z세대의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성향을 자극했다”고 분석했습니다. 특히 색다른 맛을 찾는 젊은 층을 겨냥한 신제품을 지속해서 개발해 MZ세대를 사로잡는 데 성공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지난해 닥터페퍼는 미국 시장에서 ‘스트로베리앤크림’ 맛을 출시한 데 이어 틱톡에서의 모디슈머(자신만의 방식으로 재창조하는...